검은콩은 블랙푸드의 대표주자 격이죠. 우리가 흔히 하는 검은콩은 한 종류의 콩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검은빛을 띠는 콩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4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e, 카로티노이드, 사포닌,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예방하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콩보다 4배나 풍부합니다. 1. 갱년기 예방 이소플라본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해 유방암, 항암효과가 있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성분도 함께 암 예방 및 암세포 성장 억제 효능이 있어 갱년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2. 두뇌 건강 검은콩에 들어있는 레시틴은 뇌세포 활동에 관여하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의 원료가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치매예방에도 좋아요. 3. 다이어트 검은..
"난 커피랑 녹차를 자주 안 마시는데 이빨이 노랗네"라는 생각을 해보신분들이 있겠죠? 커피와 녹차외에도 이빨을 변색시키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과연 어떤 음식들인지 함께 봅시다~ 1. 체리 체리는 새콤달콤한맛이 있죠. 체리, 블렉베리 등의 컬러푸드에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색소가 많이 들어있지만, 이는 치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치아에 유색 색소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먹고 난 후에는 물이나 가글로 입을 빨리 헹궈내는 것이 좋아요. 2. 김치찌개 맛있는 김치찌개! 김치찌개가 하얀 치아를 유지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김치 자체는 비교적 착색력이 약하지만 김치찌개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참기름, 참치, 햄, 돼지고기 등의 기름은 착색의 윤활유가 될 수 있어요. 3. 라면 너무 맛있는..
눈의 기능은 개인차가 나타나지만, 20대부터 서서히 노화가 진행됩니다. 40대에 이르면 눈이 나빠진 것을 자각할 정도로 조절력이 크게 감소하죠.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필요한 영양소가 있어요~ 1. 베타카로틴 비타민a 전구체인 베카로틴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물 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은 당근과 호박,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와 해조류에 많이 함유돼있어요.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 형태로 전환되며, 이후 로돕신 합성에 관여하고 눈의 영양공급에 기여합니다. 노란색과 주황색을 내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된 대표 식품은 당근과 단호박이죠. 2. 루테인 ㄹㄹㄹ루테인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보충해야 해요. 녹황색 채소나 달걀노른..
구아바는 달콤한 맛을 가지고있어 보통 생식하거나 주스로해서 먹습니다. 초록색은 신맛이 강하고, 잘 익은 노란색이 향긋하고 달아요~ 직사광선을 피해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1. 다이어트 구아바는 단백질과 여러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100g당 68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당뇨예방 항산화 작용을하는 폴리페놀은 소화효소를 저해하여 식후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억제해 혈당 조절을 도와줍니다. 당뇨예방, 당뇨병환자분들한테도 좋고 합볍증으로 진행되지 않게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죠. 3. 위 건강 비타민 U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것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주어 위염, 위궤양 등 위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4. 장건강 구아바는 섬유소가 36%정도 다량 함유하고있어 결장..
2019. 6. 24. 17:18 생활TIP/유용한정보~
날씨가 덥고 심해짐에 따라 옷이나 섬유유연제 향기 대신 특유의 물 냄새 걸레 냄새가 난적 없으신가요?... 이때 냄새를 잡기 위해 섬유유연제를 콸콸 넣는 사람들이 많아요 ㅠ ㅠ 1. 식초 정량보다 많은 섬유유연제는 헹굼까지 방해해 옷에 남아 피부질환까지 일으킬 수 있어요. 섬유유연제는 빨래와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지만 섬유의 수분 흡수력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따라서 특히 수건 빨래에는 섬유유연제 대신 식초를 넣는 것이 좋아요. 세정도 뛰어나도 냄새도 잡아줍니다. 주의사항: 의류와 수건은 따로 세탁 2. 세제는 표준량만! 세제를 많이 넣으면 때가 잘 빠질 거라 생각해 표준 사용량보다 많이 넣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세탁할 때는 계량컵을 사용해 제품 포장지에 표시된 사용량만큼만 세제를 넣어야 합니다. ..
송로버섯은 서양에서 트러플이라고 불리며 그 향이 강하면서도 독특해 소량만 사용해도 음식의 맛을 좌우합니다. 송로버섯은 실온에 보관 시 산패가 빠르며 냉장고 역시 오랜 보관을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1. 다이어트 트러플 오일은 100g에 45kcal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체중 감량 시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죠. 2. 면역력 강화 칼륨, 칼슘, 아연, 철분, 니아신 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활성산소 제거 효과도 있어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3. 혈관건강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의 손상이나 염증, 동맥경화 등으로 인해 혈액의 정체가 생기고 응고되어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 경우에 좋습니다...
2019. 6. 20. 17:20 생활TIP/유용한정보~
이제 장마시즌이 오고 있네요 ㅠㅠ 이번 주부터인가요?... 습기가 가득 차면 집안이 꿉꿉하고 화장실에 곰팡이도 잘피죠... 집 습기없애는법으로 여름철 장마철로부터 이겨내 봅시다!! 1. 숯 숯은 습기 제거에 좋다는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을거 같은데 책장이나 화장실 방안에 두면 습기제거 및 탈취효과가 있어 효과적이에요. 2. 공기정화식물 공기정화식물들은 습기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달개비류, 아나나스 류, 고사리류 식물, 스파트 필링 등.. 습기 제거에 좋아요. 3. 신발안에 신문지 넣기 습기 가찬 날 비 오는 날 신발이 축축하고 찝찝하죠. 신발안에 물기를 닦아준 뒤 신문지를 뭉쳐 신발안을 채워주면 습기와 냄새 둘 다 잡아줍니다. 4. 집안에 향초 피우기 양초, 향초의 성분이 바로 왁스인데 왁스가 불에 ..
두리안은 특유의 냄새 때문에 도전하기 어렵지만 맛보면 달달한 과일입니다. 영양분이 풍부하고 칼로리(100g에 133kcal)가 높은 두리안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지 않지만 영양분이 풍부해 기력이 부족한 사람이 먹기 좋아요! 1. 변비 예방 두리안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섭취 시 배변활동이 활발해져 변비 예방과 변비 증상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부종 완화 몸속에 쌓인 독성 및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평소 몸이 잘 붓는 타입이거나 붓기가 살처럼 자리를 잡아 빠지지 않는 상태라면 두리안 섭취를 해보세요~ 3. 빈혈 예방 빈혈에 좋은 엽산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 증상개선 및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엽산 섭취가 많이 필요한 임산부의 엽산 보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피로 해소 비타민B..
오늘은 잠들기 전에 하면 좋은 스트레칭을 알려드릴 거예요~ 침대에 누워서 하기 편한 자세이고 하고 나면 잠도 솔솔~ 잘 오게 되는 자세들이랍니다. 1. 한쪽 다리씩 당겨보는 자세도 허리와 하체의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좋습니다. 한쪽 무릎을 세워서 그 무릎을 손으로 감싼 채, 가슴 쪽으로 쭉 당겨주시기만 하면 돼요. 2. 한쪽씩 당겼으면 두 손으로 무릎을 감싼 채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3. 위 자세랑 비슷해 보이지만 손 위치를 보면 달라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자세예요 골반쪽이 시원하게 풀리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실제로 하체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 있습니다.ㅎㅎ 누운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구부려 세우고 오른 다리를 접어 발목을 왼쪽 허벅지에 걸치도록 합니다. 이제 왼쪽 다리를 양손으로 잡아 가슴..
작은 체리안에 가득 들어있는 효능~ 체리는 단단하면서 적갈색을 띠는 게 좋고 1~5도에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체리는 성질이 따뜻하여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으며, 체질에 따라 예민한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고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1. 눈건강 체리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어 안구건조증, 야맹증 예방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다이어트 체리는 10~20개당 60Kcal 밖에 안될 정도로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포만감이 쉽게 느껴져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해소에 좋아요. 3. 피로 해소 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어 신경 안전과 수면을 유도해주며 생체리..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