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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손, 발 저릴 때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채소 4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마늘 각종 양념에 활용되며 우리나라 4대 채소로도 꼽히는 마늘은 산화질소가 풍부한 식품이에요. 혈관이 이완되도록 도와주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화질소의 합성효소를 활성화해주는 요소인 l-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요! 2. 비트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여 항암과 염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3.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빛을 내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는 성분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산화..
오늘은 몸에 좋은 당을 알고 설탕! 알고 섭취해 봅시다. 1. 마스코바도 설탕 마스코바도 설탕은 전통적 방식을 사용해 과정을 최소화한 비정제 설탕으로 정제 설탕보다 단맛은 좀 떨어지지만 칼슘, 마그네슘, 칼륨, 미네랄이 압도적으로 풍부해요. 2. 스테비아 설탕보다 200~300배 달지만 몸 밖으로 그대로 배출돼 당뇨 환자들의 설탕으로 불립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좋고, 녹차보다 항산화 효과가 5배 이상이라고 알려졌어요. 단 과다 섭취 시 구토나 복통을 유발하는 부작용도 있어 하루 두 스푼 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3. 에리스리톨 스테비아와 비견되는 에리스리톨은 정제된 설탕 대비 약 70%의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17배 정도 적어요. 또한 체내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배출돼 천연 식품 ..
평소에는 인공눈물을 잘 안 넣다가 장시간 렌즈 착용하는 날에 넣고는 합니다! 인공눈물 잘 넣는 법과 재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봐요 ~ 일회용 인공눈물은 장시간 사용해도 세균이 번식하지 않는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아, 뚜껑을 개봉하고 나면 즉시 버려야 해요. 남은 약액은 바로 버려야 합니다. 아깝다고 여러 번 사용하면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어요. 또 사용 전 인공눈물 색이 변했거나, 혼탁해진 제품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선 사용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투입구가 직접 눈에 닿으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점안할 때는 눈을 위로 향하게 하고 아래 눈꺼풀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당긴 후 자극이 덜한 흰자위나 빨간 살 부위에 살짝 떨어트리는 것이 좋아요~ 인공눈물을 많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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