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는 한창 다이어트할 때 바나나를 많이 먹었어요 ㅋㅋ

과일을 안 좋아하지만 바나나는 달고 맛있더라고요!

 

바나나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다른 음식보다 열량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2시간가량 빨라요.

실제로 열량이 100g당 약 93kcal로 

생과일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합니다.

흡수와 소화가 빠른 만큼

짧은 시간 내에 에너지를

체내에 공급해주고

공복감을 없애줘요~ 

 

1. 스트레스 완화

바나나는 비타민b 6이 풍부합니다.

트립토판 히스타딘 같은 아미노산도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효과적이에요!

 

2. 근육경련 예방 

마그네슘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근육경련을 에방해주고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 줘 휴식을 취할 때에도 좋습니다.

 

3. 혈압관리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이 체내의

염분을 방출시켜 혈압을 낮춰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