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루에 6~8시간을 잡니다. 1/3을 침대나 바닥에서 잠이 들죠. 잠자리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제품이 바로 '베개'죠. 숙면을 위해서 꼭 체크해야 할 것이 바로 베개의 높낮이입니다. 높은 베개가 안 좋은 이유에 대해 살펴보죠. 1. 경추 압박 잠을 잘 자기 위해서 높은 베개를 사용하면 목과 허리가 굽어져 척추 사이의 공간이 좁아지고 척추신경이 자극을 받습니다. 40대 이상인 경우 높은 베개로 인해 척추에 압박을 받으면서 디스크가 유발되죠. 2. 맥박 상승 베개가 높으면 호흡이 빨라지고 맥박이 높아집니다. 이때 베개를 낮춰주면 이런 증상이 줄어들어요. 높은 베개로 인해 호흡이 부족해지면 체내 산소포화도가 낮아져 혈관이 두꺼워지고 혈압상승으로 이어져 고혈압을 불러올 수 있어요. 3. 수면무호흡증 코..
물파스는 모기물릴때 많이 바르죠.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오래되서 안쓰게되는 물파스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티커 제거 주방도구들을 사다보면 병에 스티커가 붙어있는경우가 많아요. 물파스를 스티커 위에 충분히 발라주면 스키터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옷에 묻은 볼펜 옷 뒷부분에 번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키친타올 같을 것을 덧대준후 볼펜자국에 물파스를 충분히 발라 천으로 한번 닦고 또 물파스를 발라 닦아주세요. 3. 자동차 스크래치 자동차 스크래치 부위에 먼지를 수건으로 닦아준후 해당 부위에 물파스를 듬뿍 묻혀주세요. 그리고 마른 천으로 쓱쓱 닦아주시면 됩니다. 녹슬거나 벗겨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4. 신발에 붙은 껌 신발에 껌이 붙었을때 물파스를 묻혀서 살살 밀어주시면 돼요..
과산하수소는 무색이고 물보다 점성이 큰 액체예요. 세균 소독에 매우 좋고 가장 안전하고 자연스럽고 위생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일상에서 과산화수소 활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1. 목욕 3% 과산화수소 2리터를 따뜻한 물에 섞어주세요. 30분 정도 몸을 담그고 필요에 따라 따뜻한 물을 보충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피부를 맑게 하고 몸의 해독을 돕습니다. 2. 야채 보관 냉수에 3% 과산화수소 1/4컵을 섞고 야채를 담가서 씻어주세요. 얇게 껍질을 벗긴 채소(예: 상추)는 약 20분 동안 담가야 하며 껍질이 두꺼운 것(예: 오이)은 약 30분 동안 담그고 물을 버린 후 말려서 냉장 보관하세요. 이렇게 하면 모든 박테리아를 죽여주고 화학 물질을 중화시켜 냉장고에서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식단에 조금만 건강한 변화를 주면 질병에 걸릴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어요. 암 예방에 좋은 음식 먹고 암세포를 죽입시다! 1. 녹차 녹차가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고 대장암 줄기세포의 성장을 50%까지 줄여주는 에피 갈로카테킨 갈레이트 성분이 들어있다고 전합니다. 이 성분은 전체 카테킨의 65%를 차지하며 세포의 돌연변이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염증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줘요.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천연색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뿐 아니라 심장질환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활성산소 기능을 억제해주는 항산화 효과가 높으며, 베리류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세포 크기 증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나에게 안 좋은 생활습관이 몇 가지나 있을까요? 안 좋은 생활습관을 갖고 있다면 당연히 고쳐야겠죠! 1. 손톱 물어뜯기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은 세균 감염의 위험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손톱을 물어뜯으면 씻지 않아 오염된 손과 손톱 밑의 세균을 함께 빨아먹게 되는데 이는 위생상 각종 질병과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안 좋을 수 있어요. 2. 냅킨깔고 포크, 수저 놓기 식사를 할 때 식탁에 수저를 놓는 것보다 위생적이라 생각되어 냅킨을 놓고 그 위에 수저를 놓는 사람들이 많아요. 식탁에도 황색 포도상구균 등 세균이 많지만 냅킨 자체에도 형광증백제 등 많은 유해물질과 세균이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안전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 앞 접시 위나 수저 받침대를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
만성피로에 매일매일 시달리는 현실! 직장인들 중 쉽게 눈이 피로해지고, 어깨가 뻐근하며, 잦은 두통을 느낀다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1. 계란 노른자 계란 노른자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계란 노르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메티오닌 성분은 피로 물질 분해와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어요. 또 간 해독에도 좋고요. 그리고 부신 기능을 회복시키는 판토텐산 성분도 있기 때문에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2. 부추 부추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 b1은 체내 피로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합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엽록소를 가지고 있어요. 이 엽록소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 칼슘과 비타민k가 풍부해 골다공증 및 ..
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오이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들이 많습니다. 오이 효능 오이는 녹색이 짙고 가시가 있으며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게 좋아요. 그리고 오이를 냉장실에 두면 저온 장애를 일으켜 상하기 쉬우므로 가급적 구입 당일 먹는 게 좋고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한꺼번에 비닐봉지에 넣지 말고 하나씩 신문지로 싸서 비닐봉지에 담은 뒤 채소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1. 노화방지 오이는 베타카로틴과 폴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염증과 싸우고 만성 질환일 때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오이 300g에는 하루 섭취량의 60%가 넘는 비타민k가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C는 14%, 칼륨 13%, 망간 12%, 마그네슘 1..
새로 구입한 옷이나 포장 용품에 실리카겔은 습기 제기 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개봉 후에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습기제거제 버리지 말고 활용합시다!! 1. 면도날 수명 연장 습도로 인해 면도기가 부식되어 효능이 감소하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어요. 면도날을 습기제거제와 같이 지퍼백에 보관하면 수명을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사진 보관 사진 손상의 큰 원인은 '습기'죠. 습기를 제거하는 것으로 소중한 사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시잔과 함께 습기 제거제를 몇 개 같이 보관하세요~ 3. 욕실 수납장 수건 곰팡이 예방 욕실은 습도가 많은 환경입니다. 욕실 수납장에 실리카겔 팩을 몇 개 숨겨두세요. 곰팡이를 예방하고 수건 등을 뽀송하게 사용할 수 있어..
여름철이라 집에 한 두 마리씩 보이는 날파리들 때문에 아주 고생입니다. ㅠㅠ 여름이 되면은 음식물 버릴 때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데 특정 음식물 쓰레기를 개수대에 버리면 지방과 유분의 독성 덩어리가 배관에서 나오는 수분과 혼합되어 하수도 시스템의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음식을 살펴보죠! 1. 밥 설거지를 하면서 남은 밥은 무심코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쌀은 전분이 매우 높아서 물과 접촉하는 경우 계속해서 팽창합니다. 개수대에 버리기 전에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먼저 버리세요. 2. 식용유 튀김, 전 요리를 하고 나서 싱크대에 기름을 쏟지 마세요. 개수대의 몽글몽글한 지방들은 기름과 식용유가 주요 요인입니다. 만약 개수대에 약간의 기름을 부었다면 끓는 물에 식초 ..
공복은 '배 속이 비어 있는 상태를'의미하죠. 흔히 아침의 공복 상태 때 섭취하면 좋지 않은 과일, 음식들이 있습니다. 하나, 둘씩 살펴보죠! 1. 고구마 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적당히 단 맛, 풍부한 영양가를 갖춰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죠. 하지만 고구마를 공복에 섭취하면 고구마에 함유된 타닌, 아교질 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을 자극해 속 쓰림이나 위장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킬 수 있으므로 식사 이후 간식으로 먹는 것이 적절해요. 2. 리치 최근 식품의약품 안전처는 리치 섭취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경고했죠. 리치는 아미노산 일종인 히포 글리신과 MCPG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포도당 합성과 지방 베타 산화를 방해해 저혈당증으로 인환 뇌병증을 유발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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