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운동 전에는 무엇인가를 먹어야 해요. 그래야 에너지가 생기고, 그 에너지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살펴보죠~ 1. 과일 쉐이크 과일쉐이크를 만들 때 단백질, 비타민 및 탄수화물이 풍부한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재료에 따라 운동하기 전에 마시기 가장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어요. 2. 바나나 바나나도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아요. 칼륨 함량이 높아 운동 중에 손실되는 모든 무기질을 보충해줍니다. 칼륨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함량도 높아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요. 3. 커피 커피 속의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줘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더 많은 열..
손톱은 전반적인 건강을 보여주는 작은 창이라고 해도 무방하죠. 단단해 보이는 손톱도 나이가 들면서, 혹은 신체 내부의 변화와 영양 상태, 화학물질 노출 등으로 윤기 , 두께, 길이가 달라질 수 있어요~ 손톱 노화 증상에 대해 알아보죠. 1. 손톱두께 나이가 들면 손톱이 부서지고 깨지기 쉬워요. 습하고 건조한 환경에 노출이 잦거나 매니큐어 리무버와 같은 화학물질 등을 자주 사용하면 더 악화될 수 있어요~ 심한 경우 손톱 표면이 우둘투둘하게 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빈혈, 동맥 경화증, 호르몬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2. 손톱모양 손톱의 모양도 나이가 들수록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단하고 매끈했던 손톱이 움푹 들어가는 등 극적인 모양 변화가 있다면 체내 산소가 부족하거나 심혈관, 내분비계, 위장..
텀블러를 사면은 설거지가 너무 귀찮죠 ㅠㅠ 텀블러 세척 깨끗하게 쓰는 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1. 솔로 닦기 텀블러 물병 속을 반드시 술로 문질러 닦아야 합니다. 재사용 가능한 용기 안의 세균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바이오 필름막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어요. 이렇게 형성된 세균막은 욕조에 생긴 물때처럼 제거하기가 어려워져 솔로 문질러 닦아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식용유 새로 산 스테인리스 소재 제품에는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규소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탄화규소는 발암성 예측 및 추정 물질로 주방 세제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탄화규소를 제거하기 위해선 사용 전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연마제가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표면을 닦으면 됩니다! 이후 물과 식초,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인 다음 중성세제로..
유방암, 자궁암, 갑상선암은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3대 암입니다. 그중에서도 유방암은 한국 여성들에게 치명적이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한국 여성들의 유방암 증가율은 세계 1위입니다ㅠㅠ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중년 여성들의 경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1. 갑상선암에 좋은 유제품 우유,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이나 멸치처럼 칼슘이 풍부한 식품들은 갑상선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칼슘을 하루 권장량만큼 섭취하면 갑상선암 발병 위험은 절반이나 낮아져요. 2. 자궁암에 좋은 미역 자궁암 예방을 위해서는 미역의 섭취량을 늘리는 게 좋아요. 미역에 함유된 U-후코이단이라는 섬유소가 암세포를 없애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U-후코이단은 정상 세포에는 전혀 영..
걷는 자세가 이상해지면 다른 관절이나 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발 건강을 잘 챙기고 관리해야겠죠? 1. 발 마사지 발에는 작은 근육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피로를 쉽게 느껴요~ 발바닥 아치 밑이나 발가락 사이에 근육이 밀집됐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 풀어주세요! 발 마사지는 발에서 심장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해도 좋지만 악력이 약하거나 손이 피로한 경우 골프공이나 단단한 페트병을 발바닥에 두고 발을 돌리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해도 좋아요. 2. 발 근육 강화 운동 발을 지탱하는 근육들이 건강하면 자세가 쉽게 삐뚤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피로나 충격에도 발을 잘 지탱할 수 있어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 근육 강화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공깃..
생강은 한국인에게 중요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향신료로 활용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식탁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어요. 1. 커피와 생강 커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암 촉진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뇌와 신체 노화를 막아줍니다. 커피와 생강이 만나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2. 생강차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계절에는 따뜻한 생강차 한 잔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차는 추운 아침에 메스꺼움이나 배탈 등 다양한 소화 장애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구투와 메스꺼움에 효과적이에요. 3. 생강 스무디 운동 후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생강가루 한 스푼을 넣어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좋아요. 운동을 하고 나면 산화 스트레..
치통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죠. 치통이 생겨 음식조차 제대로 씹지 못하고 욱신욱신 거려 너무 아프고 ㅠㅠ 치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봅시다. 1. 가지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을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며 항암효과와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2. 강황 강황은 자연 요법으로 자주 활용되는 재료예요. 여러 가지 불편 및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항산화, 항염증 및 진통 효과가 있는 활성 성분인 커큐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생강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은 치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이 활성 성분은 항염증 및 진통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또 구토를 하거나 속이 메쓰 거운 경우 활용하면 진정 효과가 뛰어납니다~ 4. 소금물 소금물은 치통 완화..
얼굴에 여드름 하나만 올라와도 신경 쓰이고 스트레스죠 ㅠㅠ 고쳐야 할 사소한 생활습관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요? 1. 머리카락 여성분들은 머리카락이 얼굴에 많이 닿죠. 특히 앞머리 있으신 분들이 라면 이마에 여드름이 자주 나죠 ㅠㅠ 집에 있을 때는 머리카락이 잘 닿지 않도록 머리끈이나 핀으로 고정해주세요! 2. 밀가루 밀가루 음식은 소화력을 떨어트려 소화기간에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체내 열을 높입니다. 열이 높아지면 피지선이 자극되면서 여드름이 생겨요~ 3. 식사 시간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속부터 건강해야 피부도 깨끗해집니다. 4. 손 씻기 세균이 많은 우리 손에 얼굴을 만지면 이물질이 여드름 부위를 자극하게 됩니다. 손을 씻은 상태에서 얼굴을 만..
신장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죠! 많은 질병을 예방해주고 우리 몸이 전반적으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을 봅시다! 1. 감자 감자는 신장결석의 치료와 예방을 돕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요. 녹말, 칼륨, 마그네슘, 칼슘, 인, 비타민B,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은 이 중요한 장기들을 청소하고 강하게 하며 결석을 녹이는데 도와줘요. 2. 물냉이 이뇨 효능이 있어 신장을 정화해주죠. 신장과 방광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며, 체액 저류를 막아 해독을 초진 합니다. 3. 셀러리 셀러리는 대부분이 물로 구성되어 있고, 알파 토코페롤, 비타민E,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엽산과 같은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하고 있어요. 미네랄 ..
아침에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는 '건강한 아침'을 결정하는 요인입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건강은 물론 체중감량에도 영향을 미치죠. 아침에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을 살펴보죠~ 1. 달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죠~ 비만 국제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선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은 과체중 여성은 베이글을 먹은 여성보다 체중이 65,%, 복부 지방이 34%까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걀은 아침식사로 섭취할 때 활용도 역시 높아요. 2. 귀리 귀리도 식이섬유와 단백질의 원천이죠. 귀리는 포만감을 높일 수 있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은 물론 면역 기능과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해요. 섬유질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의 섭취를 늘리는 것 역시 식사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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