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은 후 가벼운 움직임인 걷기는 최적의 운동입니다! 걷기 운동이 몸에 좋은 이유를 봅시다. 1. 다이어트 최적의 타이밍은 저녁 식사 후입니다. 저녁에는 소화력이 낮보다 감소되기 때문에 소화를 위한 운동 시간으로도 좋아요. 또한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적은 저녁에는 지방으로의 전환이 쉽게 일어나므로 칼로리 소모를 위한 시간도 필요하죠. 저녁 식사 후 걷기는 지속적으로 유지할 경우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소화 개선 식후 운동은 위장운동을 돕는 효과가 있어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소화제에 의존하는 것보다 식후 걷기를 습관 하는 것도 좋아요. 소화기와 관련된 질병 에방에도 이롭습니다. 3. 혈당 관리 걷기는 식사후 빠르게 올라가는 혈당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공복 시간이..
혀는 우리 몸의 오장육부를 담고 있어 혀의 색, 모양, 두께 등으로 건강상태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혀 백태, 색상으로 나의 건강이 어떤지 봅시다~ 1. 갈라진 혀 체내 수분 부족 및 침 분비량 저하로 입안이 건조해져 구강건조증, 구내염 등이 발생되고 곰팡이나 세균 등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요. 심한 스트레스로 심장에 열이 쌓여 나타나기도 하죠. 2. 보랏빛, 붉은 혀 혈액순환이 잘 안되며 허리, 어깨 결림 등 만성통증 일 수도 있고 혈액순환을 제대로 못해 혈관 염증, 심장질환, 고혈압 증상 의심이 생깁니다. 3. 푸른색 혀 호흡기나 순환기질환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아요. 얼룩덜룩한 혀는 지나친 스트레스 과로, 신체적 균형이 무너진 상태이죠. 4. 설태 설태는 혓바닥 표면이 하얗거나 검게 이끼가 낀 거..
혀는 우리 몸의 오장육부를 담고 있어 혀의 색, 모양, 두께 등으로 건강상태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혀 백태, 색상으로 나의 건강이 어떤지 봅시다~ 1. 갈라진 혀 체내 수분 부족 및 침 분비량 저하로 입안이 건조해져 구강건조증, 구내염 등이 발생되고 곰팡이나 세균 등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요. 심한 스트레스로 심장에 열이 쌓여 나타나기도 하죠. 2. 보랏빛, 붉은 혀 혈액순환이 잘 안되며 허리, 어깨 결림 등 만성통증 일 수도 있고 혈액순환을 제대로 못해 혈관 염증, 심장질환, 고혈압 증상 의심이 생깁니다. 3. 푸른색 혀 호흡기나 순환기질환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아요. 얼룩덜룩한 혀는 지나친 스트레스 과로, 신체적 균형이 무너진 상태이죠. 4. 설태 설태는 혓바닥 표면이 하얗거나 검게 이끼가 낀 거..
2020. 11. 18. 18:48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서 매일 쓰는 주방! 만약 주방 배수구가 막혔으면 곤란하죠 ㅠㅠ 막혔을 때 집에서 최선의 방법으로 뚫어봅시다. 준비물: 베이킹소다와 식초 배수구에 뜨겁게 끓은 물을 넣어주세요~ 배수구에 베이킹소다 1/2컵 넣어주세요. 식초 1컵과 뜨거운 물 1컵을 섞어 배수구 바로 아래에 붓습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보글보글 끓을 거예요. 약 30~1분 동안 뜨거운 수돗물을 배수구로 흘러 보냅니다. 이렇게 해서 뚫린다면 다행이지만 안 뚫리면 업체를 불러야겠죠?ㅠㅠ 최대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2020. 11. 17. 19:03 카테고리 없음
가을과 겨울이 오면 더 건조해져 비염이 심해집니다 ㅠㅠ 오늘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코 건강에 좋은 생활수칙을 알려드립니다~ 1. 하루에 한 번 코 세척 외출 후 규칙적으로 코를 세척하면 미세먼지나 분비물 등이 정리되고 코 점막에 있는 섬모운동이 활발해져 콧속 감염을 줄일 수 있어요. 코 세척을 할 때는 수돗물이나 생수가 아닌 생리식염수를 이용해야 하며, 고개를 뒤로 젖히기보다 어깨 쪽으로 눕혀 세척액을 흘러내리는 방식이 권장됩니다. 2. 녹황색 채소 섭취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든 제철 과일과 녹황색 채소를 먹는 등 비염 관리에 필요한 일상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약처로부터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
가을과 겨울이 오면 더 건조해져 비염이 심해집니다 ㅠㅠ 오늘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코 건강에 좋은 생활수칙을 알려드립니다~ 1. 하루에 한 번 코 세척 외출 후 규칙적으로 코를 세척하면 미세먼지나 분비물 등이 정리되고 코 점막에 있는 섬모운동이 활발해져 콧속 감염을 줄일 수 있어요. 코 세척을 할 때는 수돗물이나 생수가 아닌 생리식염수를 이용해야 하며, 고개를 뒤로 젖히기보다 어깨 쪽으로 눕혀 세척액을 흘러내리는 방식이 권장됩니다. 2. 녹황색 채소 섭취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든 제철 과일과 녹황색 채소를 먹는 등 비염 관리에 필요한 일상 수칙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코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약처로부터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
2020. 11. 16. 19:02 카테고리 없음
참치를 그냥 밥 + 김에다가 싸 먹거나 김치찌개에 넣거나 할 때는 앞으로 5분 정도 기다리는 게 좋아요! [퓨란] 이는 퓨란 때문이죠. 무색, 휘발성의 액체로 요리, 병조림, 통조림과 같은 전통적인 가열처리 조리 중에 일부 식품에 형성되는 화학 오염 물질이죠. 식품의 주성분 중 탄수화물인 당과 단백질인 아미노산을 열처리하면 퓨란이 자연스럽게 발생하는데, 휘발성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이에요~ 일반적인 조리 과정에서는 이것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나, 커피, 빵, 조리된 가금류, 카제인나트륨, 콩 및 통병 조림 식품 등의 가열처리 제품에서 주로 나타납니다. [퓨란 섭취 줄이는 방법] 휘발성이기 때문에 캔이나 병뚜껑을 딴 후, 뚜껑을 덮지 않은 냄비 같은 곳에서 재가열하면 노출을 약 15~30% 감소할 수 있어요..
2020. 11. 13. 18:45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서 베개 청소하는 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제일 뜨거운 온도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세탁 세제를 넣어주세요. *주의 한번 세탁할 때 베개 2개까지만 가능 베이킹 소다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집에 에센셜 오일이 있다면 5방울 정도 넣어주세요 ~ 세탁을 해준 뒤 건조기에 약한 온도로 30~60 정도 건조해주세요! 깨끗하게 끝!! 베개는 더러워지지 않도록 최소한 몇 달에 한 번씩은 세탁해주셔야 해요~
잠을 늦게 자면 건강에 안 좋은 사실은 다들 잘 알지만 잠을 일찍 잘 때 일어나는 현상을 알려드릴게요~ 1. 근육 형성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가장 신경 써서 챙기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수면 시간'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근육이 스스로 회복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성장호르몬은 잠자는 동안 혈류로 방출돼 몸의 조직을 튼튼하게 다지고, 피로한 근육의 회복과 재생을 도와줘요~ 2. 노폐물 배출(살 빠짐) 우리 몸은 자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요.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체내에 그대로 쌓이죠. 몸의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숙면은 꼭 필요해요. 수면을 충분히 취하면 멜라토닌 분비가 늘어나는데, 멜라토닌은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 분비를 촉진시켜줍니..
2020. 11. 11. 18:38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녹슨 칼, 가위 녹을 제거 하면서 깨끗하게 닦아볼 거예요~ 1. 레몬과 소금 레몬 한 조각과 소금을 준비해주세요! 레몬에 소금을 묻히고 녹슨 칼 부분을 문질러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칼이 녹슨 지 별로 안됐을 때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돼요~ 2. 레몬즙 유리컵에 녹슨 칼이나 가위를 넣고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15~20분) 깨끗하게 주방 세제로 닦은 뒤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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