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병 (용혈성 요독 증후군) 1982년 미국에서 햄버거를 먹은사람들이 집단 발병하면서 '햄버거 병'으로 불립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m사의햄버거를 먹은 4세 어린이가 햄버거병에걸려서 신장기능의 90%를 상실한 사례가 있죠! 햄버거병 주의사항과 식중독 예방에대해 봅시다~ 1. 요리 전 손 씻기 감염예방을 위해서는 조리 시작전위생 관리부터 신경써야 해요.흐르는 물에 최소 30 초 이상손을 깨끗하게 씻으세요~ 2. 육류와 채소류 구별해서 조리하기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올바른 순서가 필요합니다.육류를 썰은 손으로 과일이나 채소등을 만질 경우 균이 남아 감염될우려가 있어요~채소류를 먼저 준비하고 생닭은 나중에 다루는 등 음식조리 순서를 잘 지키세요! 3.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냉동 보관 조리를 마친후에..
싱크대에 있는 스펀지에만 세균이가득한 게 아니라 설거지를 할 때 많은실수를 저지르면서 지나친 잔여물을 남기고 세균을퍼뜨리게 됩니다. 1. 도마 고기 도마나 채소 도마는 먼저 헹구는 것이 좋아요. 그런 다음 물이 빠지도록기다린 뒤 염소 용액이나 제품으로 2분간 소독해야 합니다. 도마를 평소처럼 스펀지와 주방 세제로설거지하는 것보다 염소 용액으로소독하는게 중요해요! 2. 물 낭비 기름기를 더 쉽게 닦아내려면설거짓거리를 모두 뜨거운 물에담가 두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접시를 닦을 때 마다 수도꼭지를 잠그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깨끗한 물을 많이낭비하지 않을 수 있어요~ 3. 주방용 세제(과도 사용) 세제를 과하게 사용하면식기에 잔여물이 남아 음식에들어갈 수 있어요. 뜨거운 물과 주방용 세제만 있으면 ..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중 하나인 아침식사를 하는 시간은우리 몸의 특정 음식의 영양소를가장 잘 흡수한는 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무기질, 비타민, 건강한 효소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출 수 있어요~ 1. 레몬 과 마늘 1.마늘은 건강에 정말 좋은 성분이죠.쳔연 항생제, 이뇨제, 정화제, 향균 방부제 역할을 하는 식품입니다. 아침에 마늘 몇 쪽을 먹으면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재료] 1. 레몬 1개의 즙, 생마늘 1쪽, 물 1잔 [만드는 법]물을 약간 데운 다음 레몬즙을 넣으세요.공복 상태에서 마늘을 먹고, 레몬 물을 천천히 마십니다. 일주일에 두 세 번 반복하세요~ 2. 백차 백차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인 천연 음료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항산화제가 함유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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