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자궁암, 갑상선암은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3대 암입니다. 그중에서도 유방암은 한국 여성들에게 치명적이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한국 여성들의 유방암 증가율은 세계 1위입니다ㅠㅠ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중년 여성들의 경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1. 갑상선암에 좋은 유제품 우유,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이나 멸치처럼 칼슘이 풍부한 식품들은 갑상선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칼슘을 하루 권장량만큼 섭취하면 갑상선암 발병 위험은 절반이나 낮아져요. 2. 자궁암에 좋은 미역 자궁암 예방을 위해서는 미역의 섭취량을 늘리는 게 좋아요. 미역에 함유된 U-후코이단이라는 섬유소가 암세포를 없애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U-후코이단은 정상 세포에는 전혀 영..
걷는 자세가 이상해지면 다른 관절이나 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발 건강을 잘 챙기고 관리해야겠죠? 1. 발 마사지 발에는 작은 근육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피로를 쉽게 느껴요~ 발바닥 아치 밑이나 발가락 사이에 근육이 밀집됐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 풀어주세요! 발 마사지는 발에서 심장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해도 좋지만 악력이 약하거나 손이 피로한 경우 골프공이나 단단한 페트병을 발바닥에 두고 발을 돌리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해도 좋아요. 2. 발 근육 강화 운동 발을 지탱하는 근육들이 건강하면 자세가 쉽게 삐뚤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피로나 충격에도 발을 잘 지탱할 수 있어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 근육 강화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공깃..
생강은 한국인에게 중요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향신료로 활용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식탁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어요. 1. 커피와 생강 커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암 촉진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뇌와 신체 노화를 막아줍니다. 커피와 생강이 만나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2. 생강차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계절에는 따뜻한 생강차 한 잔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차는 추운 아침에 메스꺼움이나 배탈 등 다양한 소화 장애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구투와 메스꺼움에 효과적이에요. 3. 생강 스무디 운동 후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생강가루 한 스푼을 넣어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좋아요. 운동을 하고 나면 산화 스트레..
1 2 3 4 5 ···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