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는 '건강한 아침'을 결정하는 요인입니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건강은 물론 체중감량에도 영향을 미치죠. 아침에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을 살펴보죠~ 1. 달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죠~ 비만 국제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선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은 과체중 여성은 베이글을 먹은 여성보다 체중이 65,%, 복부 지방이 34%까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걀은 아침식사로 섭취할 때 활용도 역시 높아요. 2. 귀리 귀리도 식이섬유와 단백질의 원천이죠. 귀리는 포만감을 높일 수 있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은 물론 면역 기능과 심장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풍부해요. 섬유질의 일종인 베타글루칸의 섭취를 늘리는 것 역시 식사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대파 효능 대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특유의 향이 있죠! 뿌리부터 줄기, 잎까지 버릴 것 하나 없습니다~ 대파를 손질한 뒤 남은 뿌리는 깨끗하게 씻어 말린 뒤 달여서 차처럼 마시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죠. 또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가 찌개나 국의 육수를 우릴 때 사용하는 것도 좋답니다~ 1. 감기 예방 해독작용 대파는 추위로 인한 감기, 복통, 발열, 두통, 코 마힘 등에 좋은 효과가 있어요. 주요 성분이 마늘 효소와 초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죠. 호흡기관을 자극해서 가래를 기침으로 배출시키고, 또 함유되어있는 마늘 효소가 세균과 바이러스를 억제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2. 노화 방지 대파를 60도 이상의 열로 가열하거나 저온 건조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알싸한 맛이 사라지고 대신 단맛이 올라오는데, ..
오늘은 나의 건강 테스트를 매우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는 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ㅎㅎ 1. 맥박 분당 맥박수를 측정해보세요. 스쿼트 20개를 한 후 다시 분당 맥박수를 다시 측정! 맥박수가 25% 증가했을 경우 건강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차이가 25~50%인 경우에는 심혈관이 약한 상태예요. 2. 호흡 이 테스트는 몸 전체의 산소 분포를 보고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앉아서 깊은 심호흡을 몇 번하세요. 그런 다음 코를 손으로 잡고 타이머를 이용해 얼마나 오래 숨을 참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건강한 남성은 40초, 여성은 30초 이상 참을 수 있어요. 5분 후 같은 방법으로 다시 실시합시다~ 3. 시력 조명을 밝게 하고 25~30cm 떨어진 곳에서 위에 그림을 정면으로 본 다음 한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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