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beet, carrot(사과, 비트, 당근)을 갈아 만든 ABC주스는 디톡스(해독)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건강 음료입니다. 사과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특히 사과의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 청소 효과로 변비 해소에 좋으며 세포의 생리활성도를 좋게 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비트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시킵니다. 혈관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며 항암, 항염 작용을 하고 간 기능 향상에도 좋아요. 당근은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함량이 채소 중 으뜸이며, 수용성 섬유소가 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 활동을 도와주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춰줘요. 1. 기억력, 집중력 강화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경계의 기능 개선과 뇌의 신경 전도 물질에 관..
어패류는 냉장실에 1~2일 냉동실에서 6~12개월 보관이 가능하며 어패류의 냉동은 품질을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닌, 냉동 시점의 품질이 유지될 뿐이죠. 1. 생선 생선보관법은 냉수로 세척 후 종이타월로 수분을 없앤 다음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랩이나 알루미늄 호일에 감싸고 비닐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2. 꽃게, 랍스터 살아있는 꽃게와 랍스터는 구매 당일 조리해야 해요. 조리한 꽃게와 랍스터는 밀폐용기에 넣어 2~3일 내에 먹어야 합니다. 살균한 게살은 개봉하지 않으면 최대 6개월까지 냉장보관 가능합니다. 3. 새우 새우를 냉동시킬 계획이라면 냉동된 적이 없는 새우를 구매해 냉동하고 급랭한 새우를 구매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4. 조개 조갯살은 조개의 액을 채워 넣은 용기에 보관하되 용기 뚜껑과 액 사이에 ..
다이어트할 때 콜라가 먹고 싶지만 덜 살찌는 제로콜라를 택한 적 있으신가요? 제로콜라는 다이어트에 효과 없다? 있다? 진실은 무엇일까요! 제로콜라는 체중감량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공 감미료 또한 혈당을 올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인공 감미료는 장내 미생물의 변화를 주게 되어 결국 당분을 섭취한 것과 마찬가지의 열량을 내게 됩니다. 더 쉽게 살찌고 혈당이 증가하는 장 내 환경을 만들어요 ㅠㅠ 설탕 대비 무려 200배나 더 단맛을 낸다는 '아스파탐'이제까지 많은 연구에서 이 합성 화학물을 뇌종양, 백혈병, 림프종 등의 질병을 야기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여태까지 많은 연구를 통해 아스파탐의 안정성이 입증되고 있어 아주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물처럼 마실 일도 아닙니다. 다이어트 체중 ..
2019.10.24 17:28 카테고리 없음
1. 바나나 트립토판도 안정감을 느끼도록 돕는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20가지 표준 아미노산 중 하나로서, 음식을 통해 흡수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행복 호르몬으로 알려진 세로토닌은 바로 이 트립토판에서 만들어지며, 심신안정과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 '멜라토닌'도 만들어 내죠. 2. 발효식품 장내 세균층은 우리 뇌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장은 '제2의 뇌'로 불리죠. 장이 튼튼하면 뇌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기분도 좋아질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장 건강을 위한 발효식품은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3. 올리브 오일 오메가 3 지방산은 음식과 정신 건강 사이의 관련성을 나타내는 대표적 영양소입니다. 지중해식 식단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것도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과 올리브 ..
운동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운동 전에는 무엇인가를 먹어야 해요. 그래야 에너지가 생기고, 그 에너지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살펴보죠~ 1. 과일 쉐이크 과일쉐이크를 만들 때 단백질, 비타민 및 탄수화물이 풍부한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재료에 따라 운동하기 전에 마시기 가장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어요. 2. 바나나 바나나도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좋아요. 칼륨 함량이 높아 운동 중에 손실되는 모든 무기질을 보충해줍니다. 칼륨뿐만 아니라 탄수화물 함량도 높아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요. 3. 커피 커피 속의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줘 운동능력을 향상하고 더 많은 열..
손톱은 전반적인 건강을 보여주는 작은 창이라고 해도 무방하죠. 단단해 보이는 손톱도 나이가 들면서, 혹은 신체 내부의 변화와 영양 상태, 화학물질 노출 등으로 윤기 , 두께, 길이가 달라질 수 있어요~ 손톱 노화 증상에 대해 알아보죠. 1. 손톱두께 나이가 들면 손톱이 부서지고 깨지기 쉬워요. 습하고 건조한 환경에 노출이 잦거나 매니큐어 리무버와 같은 화학물질 등을 자주 사용하면 더 악화될 수 있어요~ 심한 경우 손톱 표면이 우둘투둘하게 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빈혈, 동맥 경화증, 호르몬 문제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 2. 손톱모양 손톱의 모양도 나이가 들수록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단하고 매끈했던 손톱이 움푹 들어가는 등 극적인 모양 변화가 있다면 체내 산소가 부족하거나 심혈관, 내분비계, 위장..
텀블러를 사면은 설거지가 너무 귀찮죠 ㅠㅠ 텀블러 세척 깨끗하게 쓰는 법이 정말 중요합니다! 1. 솔로 닦기 텀블러 물병 속을 반드시 술로 문질러 닦아야 합니다. 재사용 가능한 용기 안의 세균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바이오 필름막을 형성하는 경향이 있어요. 이렇게 형성된 세균막은 욕조에 생긴 물때처럼 제거하기가 어려워져 솔로 문질러 닦아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식용유 새로 산 스테인리스 소재 제품에는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규소 성분이 남아있을 수 있어요. 탄화규소는 발암성 예측 및 추정 물질로 주방 세제만으로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탄화규소를 제거하기 위해선 사용 전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묻혀 연마제가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표면을 닦으면 됩니다! 이후 물과 식초, 베이킹소다를 넣고 끓인 다음 중성세제로..
유방암, 자궁암, 갑상선암은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3대 암입니다. 그중에서도 유방암은 한국 여성들에게 치명적이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한국 여성들의 유방암 증가율은 세계 1위입니다ㅠㅠ 특히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중년 여성들의 경우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단관리가 매우 중요해요. 1. 갑상선암에 좋은 유제품 우유,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이나 멸치처럼 칼슘이 풍부한 식품들은 갑상선암 예방에 탁월합니다. 칼슘을 하루 권장량만큼 섭취하면 갑상선암 발병 위험은 절반이나 낮아져요. 2. 자궁암에 좋은 미역 자궁암 예방을 위해서는 미역의 섭취량을 늘리는 게 좋아요. 미역에 함유된 U-후코이단이라는 섬유소가 암세포를 없애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U-후코이단은 정상 세포에는 전혀 영..
걷는 자세가 이상해지면 다른 관절이나 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발 건강을 잘 챙기고 관리해야겠죠? 1. 발 마사지 발에는 작은 근육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피로를 쉽게 느껴요~ 발바닥 아치 밑이나 발가락 사이에 근육이 밀집됐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눌러 풀어주세요! 발 마사지는 발에서 심장 방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해도 좋지만 악력이 약하거나 손이 피로한 경우 골프공이나 단단한 페트병을 발바닥에 두고 발을 돌리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해도 좋아요. 2. 발 근육 강화 운동 발을 지탱하는 근육들이 건강하면 자세가 쉽게 삐뚤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피로나 충격에도 발을 잘 지탱할 수 있어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발 근육 강화 운동으로는 발가락으로 공깃..
생강은 한국인에게 중요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생강은 향신료로 활용하는 것 외에도 우리의 식탁에서 다양하게 쓰일 수 있어요. 1. 커피와 생강 커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은 암 촉진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뇌와 신체 노화를 막아줍니다. 커피와 생강이 만나면 당뇨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2. 생강차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는 계절에는 따뜻한 생강차 한 잔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차는 추운 아침에 메스꺼움이나 배탈 등 다양한 소화 장애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구투와 메스꺼움에 효과적이에요. 3. 생강 스무디 운동 후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생강가루 한 스푼을 넣어 스무디를 만들어 마시면 좋아요. 운동을 하고 나면 산화 스트레..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