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저리고 아픈 적 있나요? 아니면 자주 붓고 찌르는 듯한 통증이나 한쪽 다리가 색이 변하고 단단해지는 경우를 느끼셨나요? 종아리는 우리 몸 전체에 혈액이 원활하게 순활될 수 있도록 하는 심장의 보조 역할을 해줍니다. 종아리 건강관리해야 하는 이유를 하나씩 볼까요~ 1. 면역력 종아리 건강과 면역력이 큰 상관이 있을까 싶지만 실제로 관계가 있습니다. 성인 기준 정상 체온은 36.5도로 여기서 1도만 떨어지더라도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지게 되죠. 그런데 이렇게 저체온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가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2. 하지 정맥류 다리의 정맥 내부에서 혈액이 심장 반대 방향으로 역류하지 못하게끔 방지하는 판막이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 손상되게 되면 역류하는 혈액의 압력 ..
2019. 12. 30. 14:08 생활TIP/유용한정보~
무음 또는 진동으로 해놓고 핸드폰이 안보일때가있죠 ㅠㅠ 침대, 서랍, 책상 다 찾아봐도 안보일때 이 방법으로 찾아봅시다! 구글 os(운영체제)가 설치된 휴대폰을 잃어버렸다면 컴퓨터나 다른 전자기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 우측 상단에 위치한 '구글 계정'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자물쇠모양의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내기기 아래에 작은글씨로 '분실기기찾기'란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후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벨소리 울리기'를 선택하세요. 선택하면 휴대폰이 무음 상태라도 최대 음량으로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집 밖에서 잃어버렸더라도 '위치 찾기'를 통해 대략적인 위치를 가늠해 볼 수도 있죠. 아이폰은 구글os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무음 모드도 벨..
성인 기준으로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은 대략 1.5L~2L 정도 마셔야 합니다. 체내에 물이 부족하면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쳐요. 전문가들은 아침 공복에 물 한잔이 보약과 다름없다고 했습니다! 그럼 아침에 물을 마셔야 하는이유를 볼까요~ 1. 다이어트 다이어트 중일 경우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율을 25% 높일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율이 높아지면 음식을 더 빨리 소화하고, 지방을 더 빨리 태워줘요. 즉, 결과적으로 체중 감소가 빨라집니다! 2. 면역력 향상 물은 인간의 항상성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몸의 체액 균형을 유지하려면 물이 꼭 필요해요~ 아침 공복에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면역 체계가 강화됩니다. 3. 변비 예방 물은 소화관 조절에 도움을 주며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면 ..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가 처지고 탄력을 잃는 것 같죠. 피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을 먹고 조금이라도 노화를 늦춰봅시다~ 1. 당근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전구물질로 체내에서 노화를 지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콜라겐 섬유의 생성을 촉진하여 이미 노화된 피부를 젊게 하는 치료 효과도 있죠.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포도보다 약 30배 높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뇌 건강,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 E, 칼슘 등이 풍부해요. 3.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하고 필수 지방산과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식으로 인기가 좋아요. 폐경기 여성이 아몬드를 매일 간식으로 섭취하면 주름 폭 및 중증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
혈당 올리는 의외의 식습관을 하고 계신 건 아닌가요? 내가 하고 있는 것들이 몇 가지가 있는지 체크해봅시다. 1. 아침 굶기 연구타팀이 총 9만 6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6편의 관련 연구자료를 종합 분석한 결과, 아침을 거르는 사람은 아침을 먹는 사람에 비해 2형(성인) 당뇨병 발병률이 평균 33%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주일에 단 하루아침을 거르는 사람도 아침을 꼬박 먹는 사람보다 발생률이 6% 높았으며, 매주 4~5일 아침을 거르면 당뇨별 발생률은 55%까지 올라갔어요. 아침을 먹지 않을 경우, 점심을 푸짐하게 먹거나 간식을 더 먹게 되면서 혈당이 급상승하고, 인슐린 저항이 나타납니다. 2. 인공 감미료 진짜가 아닌 '가짜 당분'도 혈당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죠. 설탕이 아니라고 해서 인공..
우리 몸에 중요한 관절! 관절이 아프기 시작하면 보행과 같이 지극히 일상적인 생활에까지 불편을 초래합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 1. 강황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은 항염증 및 진통 효과로 인해 여러 가지 질환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좋습니다. 또 염증 과정에서 히스타민을 감소시키고, 글루타티온 s-전이효소와 글루타티온 과산화효소, 두 가지 효소의 활동을 자극하죠. 2. 두부 콩과 두분같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음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콩 단백질은 무릎 관절에 만성 통증이 있을 때 통증과 부기를 크게 감소시켜요. 두부 한 모를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칼슘 섭취량 37%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멸치 멸치는 칼슘, 비타민C, 무기질이 다량 들어가있어 뼈와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멸치에 ..
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피부는 점점 쳐지죠 ㅠㅠ 얼굴 근육운동 탄력을 위해 매일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1. 눈가 운동 안경 모양을 만드는 것처럼 검지와 엄지를 함께 붙인뒤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피부를 위아래로 움직여주세요. 팽팽함을 유지한 채로 눈을 15~20번 깜빡인 뒤, 2~3초간 눈을 뜬 다음 긴장을 풀어주세요. 눈가 주름을 줄이며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이마 운동 이마의 주름을 방지하려면 이마 운동을 하여 피부를 팽팽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바닥을 눈썹 바로 위에 올린 뒤 바깥쪽으로 피부를 잡아당겨주세요. 10초간 휴식을 한 뒤 10~15번 반복해주세요. 3. 턱 & 목 운동 등을 곧게 편 채로 자리에 서서 고개를 젖혀 천장을 바라본 뒤 무언가를 씹는 것처럼 입을 ..
2019. 12. 17. 18:38 생활TIP/유용한정보~
우리가 쓰는 생활용품에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교체시기를 알고 교체를 해줘야 해요~ 생활용품의 유통기한을 하나씩 알아봅시다! 1. 도마 (6개월) 도마의 칼자국 사이에 오염물질이 남아 세균으로 번식할 수 있어요~ 도마는 식품별로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6개월마다 교체하세요. 2. 수세미 (2~3주) 수세미는 2~3주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수세미에는 공중화장실 손잡이보다 6배 많은 세균이 서식해요 수세미를 오래 사용하면 눈과 귀에 염증을 유발하고 불쾌한 냄새를 풍기죠. 3. 칫솔 (3개월) 칫솔모가 벌어지지 않아도 3개월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칫솔은 세척 후에도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가 서식하기 쉬우므로 주기적으로 소독하거나 교체해야 해요~ 4. 수건(1~2년) 수건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하는 물건 중..
겨울에 자주 먹게 되는 콩나물국! 해장으로도 좋고 ~ 식당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죠. 오늘은 콩나물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기억력 향상 콩나물에는 GABA와 이소플라본과 같은 기능성 성분이 들어있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며 기억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신경전달 물질입니다! 2. 눈 건강 콩나물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A는 활성산소로부터 눈의 세포를 보호해주고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해 녹내장과 백내장, 시력 감퇴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콩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는 높습니다. 콩나물의 섬유소가 포만감을 주어 배고픔을 억제해줘요. 4. 빈혈 예방 적혈구 수치를 철분과 함께 유지시켜주어 혈액 순활을 원활하게 만들며 장기와 세포의 활동에 산소를 최적화시킵니다. 5. 숙취해소..
칼로리를 좀 더 많이 그리고 빨리 태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유산소 운동 에어로빅, 러닝 등... 유산소 운동은 근육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지는 몰라도 운동 후 몇 시간 안에 활발하게 해 줍니다. 운동 강도를 높이면 휴식 시 대사율이 더 많이, 오랫동안 상승하죠. 평소 하는 운동보다 강도를 조금 높이거나 규칙적인 산책, 조깅 등을 추가로 하는 것도 좋아요. 2. 근력 운동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도 몸은 끊임없이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이를 '휴식사 대사'라고 하는데 근육이 더 많은 사람이 원활해요. 근육 450g당 하루에 약 6kcal를 소모하는 반면, 같은 양의 지방은 매일 2kcal만 태우죠. 운동을 통해 근육을 늘리면 온 몸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칼로리를 소모하는 차이는 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