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은 편두통과 긴장형 두통, 찌름 두통, 군발 두통 등으로 나뉩니다. 이 중 50% 이상이 머리 안에서 심장 박동이 뛰듯 울렁거림을 느끼는 편두동이죠. 두통을 예방하려면 식이, 운동, 수면 등 생활습관을 조절해야 해요. 규칙적인 식습관은 기본이죠. 장시간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 경우 혈당치가 낮아지고 이에 따른 혈관 수축으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어요~ 수면 부족과 수면 과다는 모두 두통을 초래하는 원인이죠. 수면이 부족하면 뇌 안에서 신경전달 물질이 원활하게 교류하지 못해 신경에 무리가 오고, 수면이 과도하면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수치가 떨어지면서 뇌혈관이 확장돼 인접 신경을 압박합니다. 카페인은 뇌 표면의 혈관을 수축시키지만 효과가 소멸된 이후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두통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전문..
2021. 1. 28. 10:35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서 다목적 클리너를 만들어 볼 거예요~ 일단 스프레이병이 필요합니다! 스프레이 병에 물1컵을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증류수 백 식초 한 컵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레몬 에센셜 오일 20방울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잘 흔들어주시면 끝이에요! 그리고 매번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우울증 증상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우울할 때는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고 예방해봅시다 ㅠ ㅠ 1. 무기력 평소 좋아하던 놀이나 산책을 하자고 해도 반응이 없다면, 우울증 증상 일 수도 있습니다. 2. 식욕 요즘 들어 갑자기 밥을 많이 먹거나 혹은 밥을 거의 먹지 않는다면 우울증 혹은 다른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3. 눈 치켜뜨기 보통 혼나고 나서 이런 행동을 많이 합니다. 주인이 화가 많이난 걸 알고 무서워하는거죠 4. 등 굽히기 강아지도 우울할 때는 앉은 상태에서 등을 구부리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5. 발핥기 주인의 관심을 받지 못한 강아지는 발을 계속 핥아요. 핥으면서 감정을 진정시킵니다. 발을 계속 핥으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서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것을 일종의 '자..
2021. 1. 26. 10:39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냉장고에 묻은 얼룩, 지문을 간단하게 닦아 볼거예요~ 먼저 냉장고에 식초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준비해주세요. 깨끗한 천에 올리브 오일 1~2방울 정도 떨어트려 냉장고를 부드럽게 닦아내 주세요. 이렇게 문지르다 보면 반짝반짝 깨끗해진 냉장고를 볼 수 있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닦는 법 매우 간단하죠?
2021. 1. 25. 10:44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 필수템인 멀티탭! 멀티탭 안전하게 관리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플러그를 꽂는 구멍 안쪽에는 스프링이 달려 있는데, 멀티 탭을 오래 써 낡거나 외부 충격으로 손상되면 스프링이 빠지고 전도체 금속 등 부품이 부서지면서 흔들었을 때 달 그락 거리는 소리가 나요. 그대로 사용하면 망가지거나 분리된 부품이 멀티 탭 내부에서 돌아다니다가 합선을 일으킬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그리고 소음이나 타는 냄새가 난다거나 그을음이 생겼을 때는 빠르게 교체하세요! 멀티 탭의 평균 사용 기한은 1~2년 정도입니다. 오래 사용했다면 새 것으로 교체하시길 바라요~
최근 美하버드 대학 보건대학원 연구팀이 남녀 4만, 2486명의 장기 건강자료를 통해 치주질환의 영향을 분석했어요. 연구 결과 치주질환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대장의 톱니 폴립 및 재래 선종 발생률이 높게 나타났어요. 이는 모두 대장암과 관련된 위험 요인이죠. 1. 당뇨 국내 이대성울병원 송태진, 이대목동병원 장윤경 고수팀은 구강 위생 상태 관련 인자와 당뇨 발생의 연관성을 규명한 바 있어요. 치주 질환이 있거나 치아 손실이 많은 집단에서 당뇨 발생 위험도 증가했죠. 2. 치매 노르웨이 베르겐대학 연구팀은 치주염 박테리아가 뇌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어요. 혈류를 타고 뇌로 간 박테리아는 단백질 생성 및 신경세포 파괴에 영향을 미쳐 치매 위험을 높인다는 사실을 밝혀냈어요. 3. 폐 질환 하루 ..
2021. 1. 20. 10:47 생활TIP/유용한정보~
주방 수도꼭지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증류된 백 식초와 지퍼백, 고무줄만 있으면 됩니다! 지퍼백에 백식초를 반 정도 채워주세요~ 주방 수도꼭지를 감싸서 고무줄로 고정하고 20~30분 동안 두세요 ~ 솔로 한 번 깨끗하게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주방 수도꼭지 깨끗하게 닦아봐요!
2021. 1. 19. 10:35 생활TIP/유용한정보~
올해 겨울은 유독 더 춥네요 ㅠ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갈 때 차량을 야외에 주차하면 앞 유리가 꽁꽁 얼어붙을 수 있습니다. 빨리 녹이려고 유리에 뜨거운 물을 붓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얼어붙은 유리에 뜨거운 물을 뿌리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유리가 파손될 수 있고, 금세 다시 얼어붙을 수 있어요~ 성에를 없애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어 천천히 녹이는 것인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이때 에탄올과 물을 2:1 비율로 섞어서 뿌리면 얼음이 빨리 녹습니다. 에탄올이 없으면 워셔액을 사용해도 좋아요 ~ 녹인 얼음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 마른 수건으로 닦거나 고무로 된 성에 제거기로 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성에가 녹지 않은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시키면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2021. 1. 18. 10:30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감자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주제는 입니다. 감자는 냉장고나 추운 발코니에 두지 않는 게 좋아요. 감자를 냉장 보관하면 환원당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아크릴아마이드'는 국제 암연구소가 정한 '발암 추정 물질'로, 주로 감자 등 탄수화물이 많은 식품을 120도 이상으로 가열할 때 생성됩니다. 그래서 감자는 햇볕이 들지 않으면서도 섭씨 8도 이상인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게 좋아요. 고구마도 냉장 보관을 피해야 합니다. 추운 곳에 두면 단맛이 줄어들기 때문에 12도에서 15도의 그늘진 곳에 둬야 하며 수분 함량이 높은 양파와 마늘도 냉장 보관하면 조직이 물러지면서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니까 실온에 보관하시길 바라요!
2021. 1. 15. 14:01 생활TIP/유용한정보~
영양제 흡수를 최대한 높이려면 특성에 맞는 전략이 필요해요~ 적절량의 섭취는 물론, 먹는 시간과 궁합이 맞는 식품과의 섭취도 영향을 미치죠! 영양제에 따라 공복이나 식후 섭취 등 최적의 시간대가 다르며, 함께 먹어야 흡수율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1. 마그네슘 마그네슘과 칼슘은 잠을 푹 자도록 돕기 때문에 저녁 시간이 좋아요. 오메가 3처럼 항산화 기능을 하는 영양제는 세포 재생이 이뤄지는 저녁에 먹어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유산균 반면 식적에 먹는 것이 효과적인 비타민도 있어요~ 위산에 약한 경우가 그렇죠. 비타민 B군은 위산이 분비되기 전에 먹어야 효과적입니다. 유산균은 장까지 오래 살아가야 하므로 공복에 먹는 것이 더 좋아요. 철분 또한 공복에 먹어야 효과적이지만 소화력..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