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은 사시사철 맛 볼 수 있지만11월~3월이 제철입니다! ㅎㅎ쫄깃한 식감으로 회나 무침등으로 주로 사용되며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 이용하죠 참고로 꼬막의 칼로리는 100g당(8~10개) 81칼로리에요이제 꼬막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1. 간기능 개선 꼬막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독성물질을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있어간의 피로를 풀어주어 알코올 성분을 분해시켜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그리고 지방간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에요. 2. 노화방지 꼬막에는 항산화와 노화 억제 작용을 하는미네랄인 셀레늄이 풍부해꼼막을 섭취하면 각종 질병은 물론,세포의 산화 및 노화예방에 도움을줍니다. 3. 빈혈예방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과 증상을 개선하는데도움을 주며 임산부들의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4. 성장..
2019. 2. 27. 16:43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화장실 수건 접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건을 깔끔하게 펴주세요. 밑을 반접어주세요 위에도 똑같이 반 접어주세요. 그상태에서 위에를 한번 더 접어세요. 왼쪽과 오른쪽을 접어주시는데 위 그림저럼 가운에 여유공간이 있을정도만 접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을 한번 더 접어주시면 끝입니다!접는게 좀 많아서그렇지 반복하다보면은 쉬워질거예요~화장실 수건 접는법이였습니다.
깔라만시는 국내에서주로 원액이나 분말형태로 쉽게 접했을거에요~요즘 깔라만시 원액을 물에타서 먹고있는데...맛없는 신맛을 느끼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이어트에 좋은 깔라만시 효능을 좀 살펴보죠~ 1. 다이어트 깔라만시는 100g 30kcal이며 펙틴과, 헤스페리딘성분이지방산의 중성지방을 제거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식이섬유가 풍부해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2. 피부미용 깔라만시에는 레몬의 약 30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줄여 기미나 주근깨를 옅게해주고콜라겐 합성을 도와 손상된 피부를 재생해탄력을 높여줍니다. 3. 항염작용 헤스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을 보호하며 염증을 제거해주고아울러 젖샘으로부터 생리작용을 조절하는 히스타민이방출되는 것을 막아줘요. ..
2019. 2. 25. 17:08 생활TIP/유용한정보~
이번주말에 날씨가 엄청좋지않았나요?ㅎㅎ 이제 슬슬 봄이오려나봐요!아직까지는 밤에추워서 패딩을 입고다니지만다음달되면 겨울옷들을 하나씩 정리해야할 시기인거같습니다겨울옷 보관법 하나씩 어떻게 정리해야할까? 1. 가죽의류 가죽 소재는 입을때보다 보관에 더 신경써주어야 합니다.외출 후 바로 옷장에 넣어 보관하면 오염물질에의해 탈색되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따라서 가죽에 묻은 오염을 털어낸후 통풍이 잘되는곳에 보관해주고어깨나 가슴에 신문지를 말아 넣어 보관하면 구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니트 니트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면 늘어날 수 있습니다.니트를 돌돌말아서 신문지와함께 수납박스에 보관하는게 좋아요. 3. 패딩 롱패딩의 경우 압축팩이나 박스에 돌돌 말아보관하면복원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크게 한번 접..
건강에도좋고 맛도있는 한라봉!오늘은 그 한라봉 효능에대해 알아볼거예요~ 한라봉은 12~3월까지제철이며 당도가높고 육질이 부드럽죠~ 한라봉은 소금으로 문질러서 흐르는 물에 씻어서 먹으면좋습니다. 한라봉은 100g당 칼로리가 48 kcal에요 1.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은만큼 다이어트에 좋겠죠?ㅎㅎ골고루 함유된 비타민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하여금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식욕촉진에도 좋습니다. 2. 장건강 한라봉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펙틴 성분이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배변의 활동역시 개선되어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3. 피부노화 방지 다량 함유되어있는 비타민E 성분이 피부노화를 촉진시켜활성산소를 없애주며 비타민 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촉진하고 ..
2019. 2. 21. 17:10 생활TIP/유용한정보~
혼자서 팔찌를 찰때면은 인내심테스트를 할때가 많죠 ㅠㅠ유독 잘 안차지는 팔찌가 있어요!혼자서 팔찌 차는법 도구를 써서 쉽게 해봅시다 ㅋㅋ 1. 테이프 쓰기 손을 탁자위에 올려주고 팔찌를 손목에 감아주세요팔찌위에 테이프를 붙여서 고정시켜주세요, 고정된 팔찌를 한손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2. 클립 클립을 팔찌 끝부분 고리에걸어주세요 그 상태로 손목에 감싼뒤 팔찌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주꾸미는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맛볼 수 있어요3월부터 5월까지는 주꾸미의 산란기로살이 통통하게 오른 주꾸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주꾸미 효능을 말하기에 앞서 주꾸미는 100g당 47kcal로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아요~그리고 주꾸미를 보관할때는 내장과 먹통을 제거하고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먹을 만큼 비닐팩에 담아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1. 숙취해소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음주로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그리고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2. 뇌건강에 좋다. 주꾸미는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두뇌 발달과 기억력향상에 좋고치매의 원인물질을 제어하며, 뇌의 인지 세포를 활성화해줘요!치매예방에도 좋은음..
2019. 2. 19. 16:53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있는 알루미늄 호일이 다양하게 쓰이는거 아시나요?ㅎㅎ 1. 바나나 오래보관호일로 꼭지 부분을 감싸주면 꼭지 부분이 마르지않고 갈변도 막아줘싱싱한 상태로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2. 은 세척할때 후라이팬이나 냄비를 호일로 감싼뒤 소금2스푼과 차가운물을붓고 세척할 은수저와 포크를 담궈주세요 물로 헹궈준뒤 깨끗한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주시면 됩니다. 3. 옷 주름 빨리제거할때 바닥에 호일을 깔고 주름을 제거할 옷을 다림질 해주세요~주름이 더 빨리 제거된답니다. 4. 정전기 방지 건조기를 돌릴때 알루미늄호일을 동그랗게 말아옷들과 같이 돌려주면 정전기를 제거해줍니다.
돔이라고 불리는 도미는 지방이 적고 살이 단단해서봄철에 가장 맛있는 생선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어요^^제철인 도미! 도미 효능을 살펴볼까요? 1. 피로회복 다른 생선에 비해 비타민 b1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고기력을 충전해주는데 도움을 주죠특히 비타민 b1은 도미의 눈과 그 주변에비타민b2는 도미의 껍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도미는 100g당 103칼로리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질이 적습니다도미는 찜, 구이, 조림, 스테이크 등의 요리에 많이쓰이죠^^ 3. 피부미용도미에는젤라틴과 뮤코다당류가 풍부해피부를 환하게해주며 노화예방을 방지해줍니다. 4. 간기능 개선 타우린이 풍부해 알코올을 해독하고 담석을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암이 옮겨 가는 것을 막아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5...
2019. 2. 15. 16:55 생활TIP/유용한정보~
원피스 소매를 안쪽으로 먼저 잘 접어주세요. (양쪽다) 그리고 드레스를 세로로 절반 접어주세요. 양쪽이 잘 맞도록 균등하게 접어주시는게 좋아요. 모양을 잘 잡아준뒤 밑에서부터 돌돌 말아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옷장서랍속에 쏘옥 넣어서 보관하시면되는데이때 너무많은 양의 옷을한꺼번에 넣어 보관하지마세요! 원피스가 주름질 수 있습니다.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