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꾸미는 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맛볼 수 있어요

3월부터 5월까지는 주꾸미의 산란기로

살이 통통하게 오른 주꾸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주꾸미 효능을 말하기에 앞서 주꾸미는 100g당 47kcal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아요~

그리고 주꾸미를 보관할때는 내장과 먹통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먹을 만큼 

비닐팩에 담아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1. 숙취해소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음주로 손상된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2. 뇌건강에 좋다.


주꾸미는 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두뇌 발달과 기억력향상에 좋고

치매의 원인물질을 제어하며, 뇌의 인지 세포를 활성화해줘요!

치매예방에도 좋은음식이죠~


3. 스테미나 증진


주꾸미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해, 음경으로 혈류가 잘 공급되면서

남성의 스테미나를 강화시켜줍니다.


4. 혈관계 질환예방


위에서 말하다시피 DHA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해주어

고혈압과 뇌졸중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에방해주며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5. 눈건강


주구미에 함유된 타우린이 망막세포를

보호하여 시력보호와 눈건강에 좋습니다!


  1. 주꾸미 효능이 놀랍네요^^
    몰랐던 효능들을 알고 갑니다

  2. 술 먹은 다음날 주꾸미로 점심식사도 괜찮겠어요.

  3. 쭈꾸미에 이런 효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이제 곧 제철이네요. 여름이 오기전에 자주 먹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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