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31. 16:21 생활TIP/유용한정보~
대부분의 패딩은 '유지분'이라는 기름으로 코팅되어있어요. 그래서 처음 세탁할 때는 중성세제를 이용한 손세탁으로도 충분하답니다! 1.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풀어 담가 두고 헹구기 2. 오염이 심한 부분은 애벌빨래를 하고 세탁기 이용 가능 3. 지퍼를 끝까지 채우고 뒤집어서 세탁하면 망가짐 줄일 수 있음 그리고 칫솔에 주방 세제를 묻혀 닦아도 되고, 화장품이 묻은 부분은 클렌징 워터로 닦아도 잘 지워져요! 그리고 패딩은 두껍다 보니까 건조가 제일 중요한데요~ 세탁기로 30초~1분간 약하게 탈수 후 그늘에서 건조하세요. 그리고 건조 후 신문지나 옷걸이로 두드리면 패딩의 볼륨이 살아납니다.
2021. 3. 29. 16:40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서 드라이 샴푸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재료만 있으면 초 간단하답니다. 소독용 알코올과 옥수수 전분만 있으면 됩니다. 작은 스프레이 병에 물 4큰술을 넣고 옥수수 전분 1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음으로 알코올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잘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머리 기름진 곳에 뿌리거나 빗에 드라이샴푸를 뿌려 머리카락을 빗어주셔도 좋아요.
2021. 3. 25. 16:39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먼지가 잔뜩 낀 샹들리에 조명을 깨끗하게 청소해볼 거예요~ 이 도구만 있다면 매우 간단하답니다! 위 보이는 것처럼 먼지가 아주 잔뜩 끼었죠?ㅠㅠ 집에 있는 페인트 브러시로 깨끗하게 털어줄 거예요. 테이블에 먼지가 묻지 않도록 아래에 수건을 깔아 두는 게 좋습니다. 부드러운 브러시로 곡선을 따라 쉽게 틈새도 털어주며 브러시가 부드럽다 보니 크리스탈이 손상될 염려가 없어요! 이게 다예요! 매우 간단하죠?ㅎㅎ 집에 있는 페인트 브러쉬로 샹들리에 조명 간단하게 청소해봅시다!
2021. 3. 24. 16:23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서 반찬 담을 때 매일 쓰는 밀폐용기 교체주기를 알아볼 거예요! 1. 플라스틱 용기 플라스틱 용기의 평균 교체주기는 3년에서 5년 사이입니다. 그러나 긁힌 자국 등 육안으로 흠집이 보이는 밀폐용기는 미생물 오염 등 우려가 있어 교체해 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고무 패킹이 늘어나 밀폐력이 떨어진 경우도 하는 것이 좋아요. 2. 유리 용기 유리 용기는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본체에 균열이 생기거나 테두리 부분에 홈이 파였다면 안전한 사용을 위해 교체가 필요합니다. 플라스틱 용기와 마찬가지로 고무 패킹이 늘어나 밀폐력이 감소했다면 교체해 주는 게 좋아요!
술을 섞어 마시고 나면 다음날 찾아오는 두통 ㅠㅠ 음주로 인한 두통의 주요 원인은 뇌혈관 확장으로 꼽을 수 있어요.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 알데히드로 인해 뇌혈관을 팽창되어 두통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음주 후 신체에 남아 있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고, 배출하는 것이 중요하죠. 1. 꿀 술로 인한 두통이 찾아왔다면 따뜻한 꿀물을 마셔요. 효과적인 해장 및 두통 완화를 위해서는 수분과 당질 보충이 필수적인데, 꿀물은 이 두 가지를 동시에 가능케 하는 식품이죠. 2. 콩나물 콩나물 뿌리 부분에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해독에 도움 됩니다. 콩나물의 몸통 부분에는 비타민c가, 머리 부분에는 콩의 영양분과 단백질이 풍부해요. 뿐만 아니라 ..
< 좋은 연어 고르는 법 > 비영리 국제기구 해양관리협의회의 한국지사 서종석 대표는 "MSC 에코라벨이 붙어 있는 연어라면 잘 관리된 청정어장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어획되기 때문에 건강한 연어라고 믿고 골라도 됩니다. MSC는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위해 지속가능어업 관련 국제규격을 제정하는 국제기구이죠. 자연산 홍연어는 국내 수입품 성분검사 결과에서 수은이나 납 등의 함유량이 '불검출'로 나와요. 청정바다에서만 자라기 때문이죠. 홍연어를 비롯해 야생 연어는 일반적으로 독소 수준이 낮고 야생 연어의 비타민 D 함량은 양식 연어의 4배에 달합니다. 반면 양식 연어는 해양학자들의 지적을 받은 바 있죠. 연어 사료용으로 많은 물고기를 잡아들이면 해양 생태계 균형이 깨질 수도 있다는 경고죠. 연어 살..
2021. 3. 18. 16:20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음식물 쓰레기 중에 헷갈리기 쉬운 식품들이 있죠. 1. 대파 음식물 쓰레기로 가장 헷갈리기 쉬운 채소죠. 채소 중에서도 대파, 쪽파, 미나리의 뿌리는 골라내야 합니다. 양파와 마늘, 생강, 옥수수에서 벗겨낸 껍질도 쓰레기봉투에 버려야 하죠. 고추씨도 마찬가지 입니다. 2. 수박 껍질 과일의 껍질도 주의해야 해요. 수박, 멜론과 같은 두꺼운 껍질은 처리 과정시 분쇄가 어려우므로 이는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려야 해요. 3. 견과류, 커피 찌꺼기 견과류에서도 호두나 땅콩의 껍질은 모두 음식물쓰레기가 아닙니다. 먹고 난 커피나 차 찌꺼기, 티백도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한약 찌꺼기 도한 쓰레기봉투에 버려야 해요.
2021. 3. 17. 16:29 생활TIP/유용한정보~
일 끝나고 나서 집에서 푹 쉬어야죠~~ 하지만 이 집 인테리어도 정말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낮추는 인테리어를 알려드릴게요 1. 꽃 미국과 필리핀의 대학 공동 연구팀에서는 꽃과 사람의 기분에 대한 연구를 했습니다. 꽃을 가까이 한 사람들이 더욱 긍정적인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죠. 2. 조명 낮에는 깨어 있게, 밤에는 졸립게 하는 '멜라토닌'이 잘 분비되는 자연광의 밝기와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주는 것이 중요해요. 3. 둥근 가구 날카로운 직선보다 곡선을 더 좋아하고 안정감을 느끼는 인간의 본성 때문에 둥근 모서리의 가구를 배치하면 조금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hub.zum.com/chaegssulmi/73370
요즘 집에서 요거트(요구루트) 많이 만드시죠 ㅎㅎ 첨가물과 당분 섭취를 줄이고, 안전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일단 요구르트를 만들기 위한 기본 재료는 우유와 유산균이죠! 우유는 개봉되지 않은 일반 흰우유(또는 멸균우유)를 사용하고 유산균은 유해균 혼입을 줄이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산균 스타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재료가 준비되면 요구르트 제조 기구 또는 용기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열탕 전자렌지 등을 이용하여 소독하세요. 만들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최대한 먼지가 없는 환경에서 작업하여 유해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1. 우유와 유산균을 적절한 비율로 용기에 넣는다. 2. 판매되는 유산균 스타터는 제조사 설명서 참고하고 농후발효유는 우유 1리터에 농후 발효유 1병(100~1..
신중년기는 중년기를 지나 노년을 대비하는 시기로, 50세 이후에는 생리학적인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각종 질병의 위험이 급상승할 수 있어요. 고혈압 > 비만 > 고콜레스테롤혈증 > 당뇨병 > 고 중성지방혈증 순이죠. 이러한 질환들은 적절한 식습관 관리를 통해 예방과 관리가 가능한 생활습관병이죠. 즉 이 시기의 식단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1. 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 섭취를 위해서 쌀밥보다는 잡곡밥 위주가 좋아요. 채소반찬은 매끼 2 가지 이상 또는 1일 5가지 이상 먹으며, 과일은 1~2회 섭취하세요! 2. 치매 예방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치매센터의 치매 유병률 자료에 따르면 60~64세의 치매 유병률은 2.7%로 보고 돼 있어요. 치매를 예방하고 뇌 건강을 지키려면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등 푸른 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