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란 core(핵심, 중요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골반과 척추를 지지하고 몸통을 안전하게감싸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우리가 어떠한 동작을 할 때 몸 안에서 안전벨트 역할을 하여 인체를 지탱해주어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근육이죠.다리 움직임의 원천인 골반 쪽과 상체 움직임의 축이 되는 몸통을감싸는 근육으로 볼 수 있습니다! 움직임과 힘을 생성하는데탁월한 역할을 하는 근육이기에 우리 몸 속에서 먼저 코어근육이 우선으로 안전벨트를 걸어주죠.바료 효율적인 움직임과 부상을 방지하기위해서죠. 이러한 질서가 깨지게 되면 일어나는 현상이 바로 부상이죠. 허리가 자주 삐끗하거나 특정 동작이 불편하다면 코어의 역할이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먼저 선 수축을 해서 ..
2020. 9. 28. 17:16 생활TIP/유용한정보~
우리가 즐겨먹는 냉동식품~ 냉동식품도 보관기간과 유통기한을 알고 섭취해야 합니다! 1. 간편식 간편 식으로 나온 냉동식품 중 냉동만두의 경우 개봉 전이라면 1년까지도 가능하나 봉지를 뜯었다면 한 달 이내로 먹어야 합니다.후라이드 치킨은 최대 4개월, 치킨 너겟은 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죠. 2. 견과류견과류는 냉동보관을 하면좋은 대표적 식품입니다.특히 영양소가 풍부한 아몬드나 피칸의 경우 냉동보관으로 장기간 먹을 수 있으며, 맛도 유지되죠. 아몬드는 온도와 습도를 고려해 적절히 관리하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천연 뷰티 간식이며밀폐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하면최대 4년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3. 냉동 과일 신선식품의 대체용으로 최근들어수요가 높아진 냉동과일과 야채는 맛과 영양 선분이 유지되는 기간이 6주 ..
다이어트할때 밀가루 음식은 사치죠~ 먹어도 되는면이 어떤게 있는지 한번 볼까요? 1. 두부면고소한 두부면은 밀가루면에 비해탄수화물, 포화지방의 함량이 낮아요. 또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밀가루면 대신 사용하면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어요. 2. 우무채 물쿵거리는 식감을 가진 우무채는 우뭇가시라는 이름을 가진해초로 만든 것입니다. 우무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에요. 우무채는 콩국수, 냉국 등 차가운 음식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3. 국수 호박호박을 삶은 후 껍질을 눌러주면 국수처럼 가닥이 뽑히는데, 이를 국수 호바깅라고 합니다. 국수 호박은 수분과 섬유소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밀가루면 대신 사용하기 좋아요..
살을 빼기위해 식이조절을 해체중이 줄어도 뱃살이 좀처럼 빠지지 않죠 ㅠㅠ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를 알고 운동해볼까요? 1. 노화 나이가 들면 따라 뼈와 근육이 소실되어신진대사가 느려지므로뱃살이 찌기 쉽고 빼는 일도훨씬 어려워집니다.따라서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고건강한 식습관을 통해신진대사를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2. 잘못된 운동 습관 워킹이나 조깅은 심장 건강에 좋지만이것만으로는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 서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or 전력질주 등강도 높은 운동이 필요해요. 3.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지방 세포를 확대하고식욕과 지방 저장을 높이는 호르몬인 '코티솔'이 분비됩니다.설상가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지방과 설탕이 많은 음식을 먹고 싶어지..
2020. 9. 23. 17:14 생활TIP/유용한정보~
데님은두꺼운 무명실로 짠 면직물을 말합니다. 새 청바지는 오랜 시간 뻣뻣함을 가지고 있어요.이런 이유는 데님의 재직 과정에서 강도를 높이기 위해 전분을 실에 가공한다고 합니다.인디고 데님이 염료는 피부, 다른 옷, 심지어 자동차의 시트나 가구에도 쉽게 번져요. 데님은 언제 어떻게 세탁해야 할까요?세탁을 얼마나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이런 기법이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데님의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먼지나 땀 및 기름이 묻어 냄새가 나고 데님을 구성하고 있는 섬유도 약해지기 때문이죠. 데님 바지를 오래입기위해서는 세탁시 몇 가지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1.청바지를 세탁할 때 또는데님옷을 세탁할때 지퍼와 단추를 잠가 뒤집어 넣으세요. 2.미지근한 물이나 찬물에 소량의 중성세제만 사용해 담가놓으세요. 3.데님을 45분..
저는 하루에 물을 엄청많이 마셔요 ㅎㅎWHO가 권고하는 하루 물 섭취량은 1~1.5L정도로 이는 약 8컵 정도의 물에 해당합니다~ 맹물을 마시는 것이 힘든 사람은차를 대체해서 마시기도 하죠. 차 성분에 따라 과다 복용시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물 대신 마셔도 되는 좋은 차는 어떤게 있는지 봅시다 :) 1. 구기자 구기자 열매는 비타민 C, 비타민 A, 섬유질, 철, 아연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어요.구기자차는 구기자 열매를 하루 정도 물에 담가 불순물을 제거한 뒤 햇볕에 바짝 말려볶아 우리면 됩니다.물 2L에 구기자 30g을 넣고약한 불로 약 30분간 붉은빛이 우러나올 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구기자 차를 마신다면비타민 A 섭취량을 제한해야 해요. 2. 루이보..
2020. 9. 21. 17:06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서 쓰는 소금으로다양한 생활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 1. 도마 세척 도마위에 소금을 뿌려 레몬으로 문지르면 얼룩을 제거하고 냄새를 없애줍니다. 2. 팬 닦기 소금을 사용하여 주철 팬을 청소하세요~팬에 소금을 뿌리고 마른 천으로 문지르면 됩니다. 3. 손에서 나는 양파 냄새 제거 손에서 양파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소금과 식초를 조금 섞어 손을 씻으세요. 4. 컵 얼룩 컵에 얼룩진 차 자국을 없애려면소금 1큰술과 식초1큰술을 넣어주세요.컵에 3~4시간정도 그대로 두었다가씻고 헹구세요~
새치가 생겼다고 계속 뽑아서는 안됩니다~ 새치를 자꾸 뽑으면 오히려 견인성 탈모가 생길 수 있죠. '새치'란 흰 머리카락이 날 나이가 아닌 젊은 사람에게서 생겨나는 흰 머리카락을 뜻합니다.새치가 왜 생기는지현재까지 정확하게밝혀지지 않았죠.다만 유전적 요인이 큰 것으로알려졌습니다.정신적 스트레스,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영양 불균형, 자외선 노출 등으로 흰 머리카락이 생기기도 하죠.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는 것은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죠.흰 머리카락은 30~40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해나이를 먹을 수록 점점 그 수가 늘어납니다.이는 인종과 성별을 떠나서 모든 인류에게 해당하죠.다만 발생시기가 다를 뿐입니다! 머리카락 색은 모낭 속 멜라닌 세포가 결정해요.세포는 멜라닌 색소를 합성하는데, 색소의 양이 많을 수록 머리 ..
2020. 9. 17. 17:03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하나 씩은 있는 향초~ 저는 방에 두개, 거실에 하나 냅둬서사용하고 있어요 ㅎㅎ작은 향초들은 금방 금방 쓰게되는데요~ 오늘은 향초 오래쓰는법으로평소기간보다 좀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해봅시다! 1. 소금을 왁스에 섞기 향초를 끄고나서심지 주변에 녹은 왁스 웅덩이에식용 소금을 넣고 이쑤씨개를사용하여 잘 섞어주세요. 2. 심지 다듬기 더 긴 연소 시간을 보장하기 위해양초 심지를 다듬으세요! 긴 양초 심지는 연소 과정의속도를 높이는 경향이 있어더 짧은 심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외풍에 두지 않기 촛불이 고르게 타도록 외풍이 있는 곳에 두지 마세요. 4. 터널링 방지하기 터널링은 양초가 심지 바로 주변의 왁스를태우지 만 양초의 바깥 쪽 가장자리가 녹지 않아 터널과 같은 모양을만드는 것이죠...
2020. 9. 16. 16:42 생활TIP/유용한정보~
속눈썹 마스카라 하기 전에사용하는 뷰러~뷰러를 사용하는 것과 안하는것의차이는 정말 큽니다 ㅎㅎ 뷰러를 사용하는 만큼 깨끗하게닦는것도 정말 중요해요~ 뷰러를 알코올 솜으로 안쪽 바깥 꼼꼼히 닦아주세요. 흐르는물로 한번 닦아주세요. 자연건조하면 녹이 슬을 수 있으니수건으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드라이기로 30초정도 바람을 쐐주세요. 뷰러를 닦을때 면봉으로 닦아도 좋습니다~ 알코올 솜을 수시로 사용해도 좋아요~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