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식단과 운동도 중요하지만생활습관도 중요해요~그래서 오늘은 살 빠지게 하는 다이어트 저녁습관을알려드리겠습니다! 1. 과식 금지 저녁에 과식을 하는 건다이어트할 때 절대 해서는 안되는 행위입니다.저녁을 많이 먹으면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고밤에 몸이 소화를 시키는 데에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어요 ~ 2. 까치발 들기 집에서 꾸준하게 까치발을 들어주세요~이를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은발목이 가늘어지고엉덩이에 탄력을 생기게 합니다. 3. 간식 먹지말기 저녁식사를 한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게 좋아요.양치질을 하는 것은 배고픔을 느끼기 시작할 때간식을 먹지 않도록 해주며, 식사 후 간식을 먹는 것은 살을 찌게하는 습관입니다. 4. 녹차 마시기 녹차는 평소에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지방을 분해해줄 뿐만 아니라 노..
2020. 2. 27. 17:04 생활TIP/유용한정보~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세균 서식이 쉬운데다 호흡기 가까이에 가져가기 때문에주의가 필요합니다.스마트폰은 어떻게 하면 깨끗이씻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 19에방을 위해서는 손뿐만 아니라생활용품 소독도 필요합니다.스마트폰 소독은 손 소독만큼 중요해요. 손을 씻더라도 스마트폰을 소독하지 않으면스마트폰에 감염균이 남아 있을 수 있어요~외출 후에는 스마트폰을 반드시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1. 소독용 에탄올 & 물티슈 가장 좋은 방법은 소독용 에탄올이나물을 적신 휴지로 스마트폰의 겉면을조심스럽게 닦아 주는 것이죠. 항군 뮬티슈나 안경 · 렌즈를 세척할 때쓰는 천도 도움이 됩니다.한 번 스마트폰을 닦은 천은 버리거나깨끗하게 세탁해야 해요 2. 세정제 스마트폰 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도세척에 효과적입니다.닦을 때에는 스..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ㅠㅠ 그 어느때보다 주의가 필요해요.. 철저한 예방관리 필수인거아시죠?면역력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해야 합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음식으로 코로나 예방해봐요 ~ 1. 고등어 비타민 D 가 풍부한 고등어 역시 암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좋으며바이러스나 세균과 같은 병원체의 침입시향균펩타이드 생성을 촉진해 병원체를 죽이거나염증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비타민 D가 면역력을 높여 인플루엔자 발병 위험이 42%감소했다는 미국 위스콘신의과대학 연구팀의 연구도 있어요~ 성인의 비타민 D의 하루 권장량은 800 IU(국제단위)입니다.식품으로는 연어, 고등어 기름기 많은 생선이나달걀 노른자가 대표적입니다. 2. 김치 면역세포의 70%는 장 내에 분포되어있어..
2020. 2. 25. 17:23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더멀피어싱, 셉텀피어싱 주의사항을 알아보려고 해요~ 쇄골에 보석을 박은 듯 반짝이는 피어싱을'더멀 피어싱'이라고 합니다~피부를 절개한 후, 피어싱의 고정판이 되는 앵커를 넣은 뒤 뾰족한 부분에 액세서리를 돌려끼우는 방식이죠 피부 속에 넣은 앵커에 살이 차오르고 아물면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다만 더멀 피어싱은 피부에 박혀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옷감에 걸리는 등 불편함을 겪을 수 있어요~잘못하면 피부가 찢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또한 마음이 바뀌어 더멀 피어싱을 제거할 경우, 흉터가 생기는건 피하기 어려워요 ㅠㅠ 코안을 뚫는 피어싱은 '셉텀 피어싱'이에요 '코뚜레'라고도 불리는 셉텀 피어싱은 피부 속에삽임하는 더멀 피어싱과 달리 일반 피어싱처럼관통하는 형태의 피어싱입니다. 코는 다른 부위에 비해 접촉..
저는 공심채라는 말보다 '모닝글로리'가 더 익숙합니다 ㅎㅎ베트남여행갔을때 식당을가면 모닝글로리는꼭 하나씩 시켰죠~ 공심채라는 이름의 뜻은'속이 빈 채소'입니다. 대나무처럼줄기 안이 텅 비어있기 때문이죠.속은 비었어도 영양소만큼은 가득 찼어요~ 볶아먹어도 아삭한 식감이 유지가 잘되며 조리법도 아주 간단한 공심채 모닝글로리 효능을 봅시다! 1. 변비 예방 공심채에 알라핀성분이 함유돼있어 장내 불순물과 흡착해 외부로 배출시켜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2. 빈혈 완화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철분이 많아 빈혈을 예방하며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3. 뼈 건강 공심채네는 무기질인 칼슘이 풍부하고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K 또한 다량함유되어 있어 골밀도 향상 및 뼈를 튼튼하게 해..
망고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있어자연적으로 변비 해결을 돕는 최고의 과일 중 하나에요~ 1. 소화 개선 망고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가안될때 소화 작용을 개선하고 결장에 쌓인배설물 제거를 도와줍니다. 2. 에너지 공급 망고의 당분은 느리게 흡수뒤어 혈당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인체에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해요. 3.독소 제거 망고가 변비에 좋은 또 다른 이유는폴리페놀에 있습니다.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부기를 줄여주며, 체내에 흡수되면 장내 미생물을 늘리고 독소제거를 촉진합니다. 4. 면역력 강화 망고는 또한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C양의 41%까지 망고의 비타민C로 충족할 수 있습니다.악영향을 막고 항체를 늘려줘요~ < 변비에 걸렸을때 망고 섭취> 작은 망고 하나..
뉴스와 인터넷보고 깜짝놀랐어요 ㅠㅠ코로나 19 확진자가 갑자기 훅~ 늘었더라고요 정말 대구 신천지;; 마스크 꼭 착용하고 조심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때문에위생관리에 더 신경을 쓰고 있을텐데손소독제 없이 비누, 물티슈로 닦을 때 효과가 더 좋을지 아니면 그냥 그럴지?.. 에대해알아봤습니다!! 지난해 10월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세계보건기구(WHO)의 손 위생 지침을토대로 시중에 유통 중인 '손 위생용품'의 종류별세균 조사 결과를 공개 했습니다. 고체, 액체 비누가 각각 96%손 소독제 95%접객업소용 물티슈 91%흐르는 물 30초 91%흐르는 물 15초 87% 등의 순이었습니다. 비누가 손 소독제보다 오히려 세균평균가소율이 조금 더 높게 나타났어요. 1. 최소 30초동안 흐르는 물에 손 씻기 사람..
2020. 2. 19. 14:59 생활TIP/유용한정보~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생기는 일이 대다수입니다. 머리 비듬 없애는법 생기는 이유에대해정리해봤습니다~ < 비듬 없애는법> 1. 비듬? 각질? 각질은 제때 탈락하지 못하고쌓인 죽은 피부가 덩어리로 떨어져 나오는것입니다비듬과는 조금 달라요. 단순 각질과 비듬의 차이는 '말라세지아'라는비듬균의 비중이 큽니다. 각질 안에는 17% 이하, 비듬 안에는 60~70%나 비듬균이 존재해요.따라서 비듬을 컨트롤하려면 균을 억제하는 향균 제품의 사용이 필수 입니다~ 2. 밤에 머리 말리기 완벽히 말리고 잘 자신이 없다면밤에 머리 감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습한 머리를 청결하지 못한 베개에비비며 잠드느니, 차라리 쿠션 브리시로 두피와 모발을 빗어주기만 하는 것이 나아요.각질과 ..
2020. 2. 18. 16:55 생활TIP/유용한정보~
겨울만 되면 한상자씩 두고 먹게되는 귤! 귤을 먹고 난 후 수북이 쌓인껍질은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일반쓰레기인지, 음식물쓰레기인지 사람들마다 말이 다르기 때문이죠. 귤껍질을 건조했을 경우 일반쓰레기로배출할 수 있다고 논의되기도 했습니다.하지만 귤껍질은건조 상태와 관계없이음식물쓰레기로 버리면됩니다.무늬 배추도 김장철 지자체 기준에 따라달라지기도 합니다.하지만 기본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할 땐덩어리가 큰 과일이나 야채는 잘게 썰어서배출하는 것이 좋아요. < 일반쓰레기는? > 대파, 양파, 마늘, 옥수수 껍질 등..질긴 채소류는 일반쓰레기로 구분됩니다. 소, 돼지, 닭 등의 털과 뼈는 동물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이며소라, 전복, 멍게, 굴 등의 껍데기나 생선 뼈도 일반쓰레기에요. 다만 뼈..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꼽힙니다.지용성 비타민 인 비타민 E는 세포막의불포화지방산 사이에 존재하며불포화지방산의 과산화 작용이 진전되는 것을 막는 항산화제로 작용되죠. 비타민e는 견과류, 식물성 기름, 곡식의 씨눈 등에많이 들어 있어요. 단, 영양제 형태의 비타민 e는암 예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가급적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비타민e 하루 권장량> 성인의 일일 비타민 e 충분 섭취량은10mg입니다. 비교적 적은 양임에도한국인 상당수의 비타민 e 섭취량이 적습니다. 1. 심혈관 질환 비타민 e는 건강에 유해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낮추고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2. 뇌세포 손상 억제, 알츠하이머 예방 뇌세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