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겨울여행으로 속초 1박2일 여행하고왔습니다~

강릉도들리고 속초도들리고 날씨는 추웟지만 힐링은 제대로하고왔네요 ㅎㅎ

먹거리도많고 볼거리도많고 처음가본 속초인데 이렇게 좋을줄 몰랏네요

 

일단 여행코스는!

인천에서 출발 →  강릉도착 → 하조대 → 속초해수욕장 → 속초중앙시장 → 대게

속초중앙시장 → 양떼목장 → 강릉 순두부마을 → 인천도착

(숙소는 중앙시장근처에잡았고 강릉순두부마을은 인천가는길에 위치해있습니다)

 

 

속초가기전에 강릉이랑이어져있어 강릉하조대를 먼저들렷어요~

하조대쪽에는 주차하는곳이있어서 편하구요 위로  쭉올라오다오면 이쁜전망을 볼수있는곳이 있습니다 ㅎㅎ

사람들이올라오고있길래 빨리 사진한장찍엇네요 ㅎㅎ 이쪽에다가 삼각대 놓고찍기는 매우힘들어요

사람들이 많이돌아다니는곳이라가볍게 한장찍을수있는 곳 이네요

 

 

위로올라와서 하조대 전망을 볼수있습니다 바람이 세차게부니까 파도들도 쎄네요

바람이 엄청많이불더라구요! 인천에을왕리물보다가 여기물보니까 물이엄청맑더라구요 ㅎㅎ

요즘 강릉 드라마도깨비때문에 핫하던데!! 물이 엄청맑고 사진찍기도좋아 명소입니다 명소

 

 

하조대를 보니까 바람도불고 먼가 마음이 편해진느낌이나는거있죠?

하조대는 일출보는명소이기도해서 사람들이 많이찾아오는곳이에요

제가 갓을때는 사람들이 많이없어서 편하게 구경하고온거같네요

 

 

장시간운전과 하조대를 구경햇으니 배가출출하더라구요~

속초가는방면쪽에 막국수집을 들렷습니다 ㅎㅎ 막국수양도많고

양념이 맛있어서 막국수 맛있게먹고왓네요 저는 묵을싫어해서 묵막국수보다

일반 비빔막국수를 좋아해요 간도 적당하니 참기름과 깨의 고소함이 만나서 맛있었어요

 

 

막국수만 먹기 아쉬우니까 메밀전을 하나 시켯어요!

메밀전의매력은 심심하면서도 쫄깃하죠 하얀동치미와 메밀전이 만나

간장에 콕찍어먹으니까 맛있네요 마치 시골에온듯한 느낌? 간이 심심한데도

계속먹게되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ㅎㅎ 막국수 메밀전 배부르기 먹고 이제 속초해수욕장으로 넘어가야죠

 

 

속초해수욕장도착! 물이 엄청맑습니다 여기오니까 여름에오면 참 좋겟구나!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물이너무맑아서 물놀이하기에도 너무좋고 발이라도 담그고싶엇지만 너무추운관계로 참았네요

해수욕장처럼 확트인곳을보니까 머릿속에 아무생각도 안들더라구요 기분이 너무좋았습니다

이래서 여행으로 힐링하러가고싶다 힐링힐링 그러나봐요

 

 

 

속초해수욕장을 들리고 속초중앙시장근처에있는 숙소로 잡았어요~

속초중앙시장에는 먹거리가참많죠 이바이순대 만석닭강정 호떡 오징어빵 등..

먹거리가 넘쳐납니다 일단 오징어빵을 하나먹었어요 ㅋㅋ 

오징어빵안에는 팥과 피자 치즈 야채 다양하게있는데요

저는 야채빵을먹었는데요

일반시중에서파는야채빵과는 맛이 똑같지만 귀여운 오징어모양이여서그런지 끌렷습니다

 

 

 

시장나가면서 꼭하나씩 사는 만석닭강정 ㅋㅋ 사람들이 닭강정을 하나씩 들고있더라구요

얼마나맛있을까 기대를하고 만석닭강정앞으로갔는데 줄이 엄청 길게 이어져있었습니다 ㅠㅠ

여기는 지역멀리까지 포장배달도 합니다! 맛집인정 먹어보니까 여기소스가 엄청맛있어요!

맵지도않고 달지도않으면서도 질리지않는맛이에요 하루이틀 오래식어있어도 맛있는게 계속 유지되요 ㅎㅎ

 

 

속초오면은 빠질수없는대게! 속초와서 대게를 처음먹어본거같아요

대게에 알이꽉찬게 맛있어요~ 안에속살도 부드러우면서 맛있고 ㅎㅎ

대게는 먹기불편하기는하지만 꼬챙이로 팍팍 파서 먹으면은 입으로 쏘옥!! 다시생각해도 너무맛있네요

대게는 너무비싸서 자주못먹지만 ㅠㅠ 가끔씩이라도 먹고싶네요

 

 

저녁에  맛있는거를 먹고 아침에 간단하게밥을먹은뒤 양떼목장으로 고고햇습니다

양떼목장가실때 운전 조심하셔야해요 해발도 엄청높고 거의 S자코스여서 안개도많이끼고 주의하셔야합니다!! (조심조심)

양떼목장 매표소가서 끊고 코스를봤는데 엄청길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여기왔으니 코스는 다돌아봐야지 않겟습니까?

위에 정상까지올라오니 바람이 엄청불어요 진짜 바람떄문에 사람이 막 움직입니다 저도그랫어요 

바람때문에 춥긴한데 그장면들이 웃겨가지고 너무재밋었네요  

 

 

양떼목장 코스다돌고 밑에 큰양들과 귀요미 아기양들이있어요

 매표소에서 끊을때 양먹이를주는것도 포함되어있어서

체험할수있습니다 ~ 너무춥다보니까 아기들하고는 같이 코스를 돌기는힘들지만

먹이를주는거는 추억에 남을거같네요!

저도 양먹이를주는데 신기햇어요 이렇게 양을 가까이서본것도 처음이고  신기신기하네요

 

 

밑에서 내려다본풍경인데요 코스가 짧아보이지만 일부만찍어서그래요

엄청높아요 위아래위위아래 이럽니다 ㅋㅋ 사람들이 하나같이다 모자를쓰고있네요

패딩모자를쓴이유가있어요 바람이 엄청쌔게불어요 제가여태까지 맞은바람중에 최강이엿습니다

 

 

양떼목장도가고 이제집에가야죠 속초에서 인천가는길에 강릉 순두부마을을 들렷어요

순두부마을 말그대로 순두부집만 엄청많이모여있습니다 하나같이 줄들이 엄청길더라구요

그중에서 한군데를 찝어서 갔는데 기본 밑반찬들도 잘나오고 특히 황태구이 너무맛있었어요

순두부찌개도짱! 배도뜨시고 기분도좋고 강릉 속초여행 1박2일 제대로 힐링하고왓네요

가족끼리갓다왓는데 다음번에는 남자친구와 함께 한번가고싶은 곳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