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체취를 더 심하게 만드는!!

유발하는 식품(음식)들이 있죠.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아는 식품은

마늘, 양파 등.. 있겠네요 ㅎㅎ

그 외에 것들을 봅시다.

 

1. 양배추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는

칼륨과 항산화제가 풍부하지만

다량의 유황도 함유하고 있어요~
유황은 땀을 흘릴 때 불쾌한 냄새를 풍겨요. 

유황은 몇 시간 동안

지속할 수 있는 체취를 유발하는

여러 물질입니다. 

 

2. 유제품 

우유를 마신 후 땀에서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신진대사가 유 제품에 들어 있는 류신,

이 소류 신, 발린을 소화할 수 없으면

체액에서 냄새가 납니다. 

 

3.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낮고

사포닌과  쿠마린이 풍부해요.

경화증이 있거나 소화성 궤양이

있는 사람에게 사포닌과 쿠마린은

매우 유익한 성분입니다.

그러나 단점이 있는데

아스파라거스는 땀과 소변 냄새를 

바꿀 수 있는데 부분적으로 장 내 가스 형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메탄 티올 가스 때문입니다 ㅠㅠ 

 

4. 토마토 

토마토 줄기에서 나는 냄새는

땀 냄새와 매우 흡사한 거 아셨나요?

땀 냄새는 토마토에 있는

카로티노이드와 테 레펜에 영향을 받아요~

따라서 토마토 섭취량과

테레펜 함량은 땀 냄새와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