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6월달에 일본여행이있거든요!!

첫 해외여행이라 매우 기대됩니당 ㅎㅎ

그래서 여권을 만들어야하는데요 남동구청에가서 여권을만들고왔어요

 

 

일을하다보니까 여권 만들시간이없는거에요 ㅠㅠ

홈페이지를 찾아가보니 목요일은 저녁9시까지한다길래 바로갓습니당! ㅎㅎ

여권민원상담전화번호도있고 남동구청역이랑 가까웠어요

 

그리고 단수여권과 복수여권이 있는데 단수는 1회 말그대로 한번만쓸수있는거고

복수는 유효기간만료일까지 횟수제한없이 갓다올수있어요

 

 

남동구청에서 여권만들러가보니까 발급신청 하는란이 있는데

한글로쓰면안되고 영어로 써야해요 !

그리고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동의서가 있어야합니다 ㅠㅠ

 

 

한글영문표기법 모르시는분들많으시잖아요

한쪽에 잘 준비되어있더라고여

자신의 이름을 잘찾아서 발급신청서에 쓴다음에 제출하면됩니다

 

 

아 여기서 중요한거!! 사진 이에요 ㅎㅎ

일반 증명사진말고 여권사진이필수인데요 다른사진보다는 진짜못생기게나온다는..

포토샵도 거의하면안되고 렌즈도빼야하고 이마랑귀도보여야하니 ㅠㅠ

저는 여권사진15000원주고 찍었습니다

 

 

예전에는 5년 10년으로 나누어졌는데 지금은 10년복수여권밖에없더라구요!

24면과 48면의 차이를몰랏는데 여권넘길때 마다 페이지가있는데 페이지수를말합니다

 24면해도  충분하다고하더라고여 ! 가격차이는별로안나지만 24면으로햇어여  

 

그리고 신청일로부터 4일지나면 받을 수 있어요 ㅎㅎ 신청한날짜랑 받는날짜가 표기되어있는 종이를주시는데

여권 받으러갈때 챙기고 가면됩니다  시간나는날 가서받앗네요 ㅎㅎ

여권 이쁘게 잘 만드시고 좋은 여행갓다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