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erry Chirstmas 

이번 주말 ~~ 크리스마스네요!
저는 솔크 라 주말에 집에서 보내겠죠?ㅎㅎ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유래가 궁금해졌습니다!

크리스마스의 탄생과 유래에 대해 한번 볼까요~?

 

1. 크리스마스란?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와 가톨릭의 예배 의식인

미사의 합성어입니다.

서양에서 시작된 크리스마스는

12월 24일부터 1월 6일까지

예수의 성탄을 축하하는 절기예요.

4시게 당시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수난 날짜인 3월 25일을

천사 가브리엘이 마리아를 찾아와서

예수의 탄생을 알렸다는 성령으로 내려온 날, 

즉 수태 고지일로 보고 그로부터

상징적인 9개월간의

잉태 이후인 12월 25일을 탄생으로 

지키는 그리스도론을 바탕으로 해요!

 

2. 크리스마스트리 유래 

크리스마스의 상질물 트리!!

설날에 사람들이 자기 집 안팎을

푸른 나무와 등불로 장식하는

관습이 있었고 자녀들과 

주변 이웃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관습이 있었다고 한다. 

이때부터 크리스마스트리가 시작됐으며

나무를 신성하게 여기는 관습은

이집트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나타나기 시작하며 전 세계로 퍼지게 됐습니다. 

 

3. 산타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산타클로스는

성행으로 유명한 '성 니콜라오'로부터 

기원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12세기 프랑스의 수녀들이 성 

니콜라오 축일 전날인

12월 5일 가난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기 시작한 것에서 유래했다고 하며, 

유럽의 로마 가톨릭 국가들에서는

성인의 축일인 12월 6일에

가족 중 한 명이 성 니콜라오의

분장을 하고 나타나 착한 어린이를

칭찬하는 전통이 있었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