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파스 알레르기가 있는지 모르고 파스를 붙였다가 엄청 간지러워서 죽을 뻔했는데요 ㅠㅠ 그리고 고무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해당됩니다!! 제가 고무알레르기가 있어서 그런 거 같아요? 또 어떤 제품은 안 그런 게 있더라고요?... 일단 파스 종류에 따라 아픈 부위에 맞게 써봅시다!! 1. 핫 파스 핫 파스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진통, 소염 성분을 피부로 침투시켜 만성통증에 적절해요. 즉 만성적인 관절염이나 신경통이 있을 경우 핫 파스가 적절하며 이때 핫 파스와 쿨파스를 잘못 사용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요~ 2. 쿨 파스 부기가 올라올 때 쿨 파스가 좋습니다. 박하, 캠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차갑게 통증을 완화해주죠. 근육통이나 급성 타박상에 좋아요. 3. 가려움증, 발진 파스를 사용할 때마다 ..
일 끝나고 맥주 한 잔정도는 즐기는 거 같아요.. 되도록 매일은 안 먹고 ㅠㅠ 평일에는 주 3회만 마시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술 한 잔씩 매일 마시면 안 좋은 이유 봅시다. 1. 면역 체계 알코올이 바이러스 감염과 싸우는 면역 체계의 능력을 손상시킵니다. 알코올이 면역 체계 기능에 필수적인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깨뜨리기 때문에 면역 체계가 손상된다는 분석이 있어요. 특히 과음은 백혈구와 같은 면역 체계 세포수를 감소시킵니다. 2. 발암물질 세계 보건기구(who), 국제 암 연구소가 발표한 1군 발암물질입니다. 국립암센터 보고서에 따르면 술은 발암물질을 녹여 체내로 침투하는 과정을 돕고, 술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도 발암물질이 생성되죠. 3. 수면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술 한잔씩 하..
오늘은 치매 예방하는 습관을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1. 유산소 운동 운동은 중추 신경계의 염증을 줄이고, 뇌세포의 산화 손상을 감소시켜요. 특히 자전거, 등산, 빨리 걷기 유산소 운동은 새로운 뇌신경세포 생성을 돕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운동 강도인데!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해야 뇌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뇌로 산소 공급량이 늘어 뇌 활성을 강화시켜요~ 2. 지중해 식단 밥을 지을 때는 현미, 귀리, 잡곡을 섞고, 채소는 겉절이나 나물을 끼니때마다 챙겨 먹는 게 좋아요~ 그리고 단백질은 고등어와 꽁치 등.. 으로 채우면 좋습니다. 소 돼지 등 붉은 고기는 월 2~3회 정도만 섭취하는 거죠. 한국형 지중해식 식단을 6주 정도 실천했더니 뇌 인지 기능이 개선됐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3. ..
1. 밥 먹을 때 식사에만 집중하기 tv나 스마트폰을 보면서 밥 먹는 사람이 많죠. 저도 그렇습니다. 밥을 먹을 때 밥에만 집중하면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요~ 뇌에 포만감이 전달되는 30분 이내로 시간을 정하고 먹으세요. 2. 습관적 먹기 X 활동량 없이 삼시세끼 다 먹고 간식이나 단 음료 먹는 것도 문제예요! 배고프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먹는 습관은 체중 증가의 원인입니다. 3. 충분한 물 섭취 커피나 단 음료 대신 미지근한 물 한 잔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신진대사 향상을 도와 체중감량에도 이로워요. 4. 12시간 식사 오전 8시에 첫끼 먹으면 오후 8시 이후로는 음식을 안 먹는 거예요! 하루 중 12시간 이내에 음식을 먹는 것으로, 하루 16시간 단식을 하는 간헐적 ..
2022. 5. 23. 18:39 맛집/맛있는곳으로
오랜 시간 편두통에 시달릴 경우 집중력이나 기억력의 저하나 우울, 불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최근에는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에도 편두통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1. 비타민 a, b, c 수치 비타민 a, b, c 수치가 낮으면 편두통이 생기며 또한 c, b, d 섭취를 늘리자 두통의 지속 시간이 짧아졌어요.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평소 식단을 개선하면 편두통 예방이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죠! 2. 오메가 - 3 오메가 -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한 그룹은 편두통 증상을 30~40% 까지 줄여주며 편두통 증상의 완화에 기여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연어와 고등어에 많아요^^! 3. 지중해 식단 그리고 편두통에 좋은 식단으로는 건강식으로 유명한 전통 지중해 식단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짠 음식을 자주 먹으면 위암, 고혈압, 심장질환, 신장결석 등 잘 알려진 질병뿐 아니라 일상에서 흔히 나타나는 두통이나 붓기, 복부 팽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이 자주 붓고 복부 팽만감을 느끼는 것도 관련 증상이며 혈중 나트륨 수치가 상승하면 우리 몸이 이를 정상으로 되돌리고자 혈관 내 수분이 축적되면서 부종이 올 수 있어요~ 소금(나트륨)을 줄이면 기침이나 피로, 붓기, 두통 등을 이전보다 덜 경험하면서 전반적인 삶의 질이 눈에 띄게 개선되죠^^~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면 전반적으로 일상의 만족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 질환이 염려되는 경우에는 나트륨 섭취 줄이기를 중요한 목표로 삼아야 해요!
2022. 5. 19. 18:38 생활TIP/유용한정보~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초파리들이 아주 기승을 부리더라고요 ㅠㅠ 초파리 빨리 없애는 방법 볼까요~? 1. 안 쓰는 그릇 또는 일회용 접시에 주방세제 2~3 펌프를 넣어주세요. 2. 사과식초 두스푼을 넣은 뒤 저어주세요 (거품) 유독 초 파리가 많은 곳에 내버려두세요~ (세면대, 화장실, 베란다 등...) 안에 초파리가 동동 떠있죠? 집에 있는 재료들로 손쉽게 초파리를 없앨 수 있어요!! 이 방법은 간편하고 쉬운 것이니 만약 안 없어진다면 다른 방법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배는 과일 중에 수분함량이 높아요! 수분이 85~88%가 들어있죠. 이와 동시에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혈중 '나쁜'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수분 부족으로 변비가 생겼을 경우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죠. 배를 좋아하지 않으면 다른 과일과 채소도 좋아요!! 과일의 경우 자두, 키위, 사과 등이 대표적이며 채소 중에서는 고구마, 단호박, 양배추, 연근 쌈배추 등을 들 수 있죠. 그렇다면 식이섬유만 많이 먹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배변에 도움이 된다면 야채를 많이 섭취하는 경우가 흔한데, 수분 섭취가 부족하다면 변 상태가 오히려 더 단단해져서 변비를 유발하죠. 그래서 배를 먹은 후 '물'을 마셔야 해요~ 우리 몸에는 수분이 부족할 경우 변이 단단해지죠. ..
저는 일이 늦게 끝나는 직업이다 보니 야식을 자주 먹습니다 ㅠㅠ.. 일 끝나고 집에서 맥주 한잔에.. 맛있는 음식! 그게 어떻게 보면 하루의 낙이죠. 단 저녁 야식 중 꼭 피해야 할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1. 디저트 많은 당을 섭취할수록 전체 수면시간 중 숙면을 취하는 시간이 짧게 나타났습니다. 설탕의 과잉 섭취는 졸음을 방해하는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므로 잠들기 전에는 달달한 디저트는 피해 주세요!! 2. 피자(유제품) 저녁에는 낮보다 위산 분비가 덜 되기 때문에 소화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피자나 치즈, 버터처럼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늦은 저녁에 먹는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할 수 있어요. 모두 소화되지 못한 채 잠들게 되므로 소화기관에 큰 부담을 주죠. 치즈 등의 유제품을 늦은 밤에 먹..
2022. 5. 16. 20:48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신발 소재마다 세탁하는 게 다 다른데 집에서 세탁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웨이드는 물에 취약한 소재라 물세탁은 권장하지 않아요~ 1. 칫솔을 이용해 먼지를 먼저 털어주세요 2. 울샴푸 or 주방세제를 최소화해 문질러주세요. 3. 흐르는 찬물로 헹구궈 마른천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2. 캔버스 화는 일단 신발끈을 분리해주세요! 1. 신발끈은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닦고 미온수에 충분히 담가주면 됩니다. 2. 중성 세제와 과탄산소다를 풀고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때를 불린 뒤 신발 솔로 살살 문지르세요 3. 여러 번 헹군 뒤 그늘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3. 천연 가죽 1. 천연가죽은 가죽 전용 클리너를 사용해요. 2. 클리너를 발라 마른천으로 닦아주세요. 인조가죽은 ..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