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4. 29. 18:10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있는 가글! 양치 못했을 때나 양치하고 나서 더 개운하기 위해 사용하게됩니다. 하지만 이 가글을 매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 칫솔 살균 컵에 구강청결제와 치약(한번 짜는 분량) 정도 넣고 칫솔을 2시간 정도 담가주세요~ 세균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이랍니다! 2. 발 냄새 제거 구강청결제를 대야에 붓고 발을 30분 정도 담그세요~ 물로 씻어내면 냄새와 무좀까지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오랜 시간은 금지입니다!! 3. 화장실 청소 구강청결제는 정화 기능이 있어요~ 욕실뿐 아니라, 변기 청소에도 효과적이랍니다 ㅎㅎ 구강청결제를 변기에 붓고 청소 솔을 이용해 가볍게 문질러주세요~ 4. 안경닦이 기름진 음식을 요리할 때 안경이 더러워지고는 하죠 ㅠㅠ 안경닦이나 물로 해도 깨끗하게 안 닦이는데..
2022. 4. 28. 18:08 생활TIP/유용한정보~
강아지가 목욕 후 몸 터는 행동 많이 보셨죠?! 야외에서는 몸을 왜 털까요? 일단 "몸 털기 행동"에 대해 봅시다 😊 몸을 터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목욕, 수영을 하고 나서 몸을 터는 행동인데 물이나 이물질이 몸에 묻었을 때 그것들을 털어내기 위한 행동이랍니다~ 이러한 행동은 강아지뿐만 아니라 몸에 털이 있는 대부분의 동물들에게서 보여요! 동물들은 유연한 피부조직을 가지고 있어 빠르게 몸 털기가 가능해요~ 몸을 털 때 척추가 30도 정도 좌우로 돌아가면서 피부도 90도까지 좌우로 왔다 갔다 합니다. 하지만 물기가 묻지 않은 상태에서 몸을 터는 강아지들도 있죠. 강아지가 이런 상태에서 몸을 터는 것은 상황에 스트레스나 압박을 받고 있거나 매우 흥분되는 상황에서 자신을 진정시키기 위한 행동이죠 스트레스나 ..
2022. 4. 26. 18:56 생활TIP/유용한정보~
휴지 쓰고 버리는 휴지심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1. 불멍 착화제 없이 장작을 피우려다가 정말 오래걸렸어요 ㅠㅠ 이때 휴지심을 활용하면좋습니다. 휴지심 안에 솜을 넣고 불을 피우면 착화제 역할을 해요~ 2. 꽂이 그리고 이렇게 볼펜꽃이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휴지에 그림을 그리거나 색을 칠해서 이쁜 꽂이를 완성할 수 있어요~ 3. 케이블 정리 그리고 집에 있는 다양한 케이블들을 그냥 상자에 넣어서 보관하기보다는 휴지심에 넣어서 정리해 놓은 다음에 견출지를 붙여 각 명칭을 써 놓으면 다음에 찾을 때 쉽겠죠~? 4. 머리카락 정리 그리고 저렇게 고무줄을 걸어놓으면 여자분들 머리카락 정리하기에 딱 좋아요 :)
2022. 4. 25. 18:09 생활TIP/유용한정보~
감성캠핑의 필수~ 나무도마(원목) 확실히 이게 이뻐서 그런지 캠핑 갈 때마다 이것저것 템들이 늘어나요 ㅠㅠ 가격도 비싸서.. 더 애지중지하게 되더라고요. 캠핑 나무도마 세척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시죠~ 집에서 깨끗하게 닦는 법 알려드릴게요 😄 1. 식초 도마 위에 키친타월을 깔고 분무기에 식초를 담아 뿌려주세요. 식초가 적셔진 채 5분을 기다려주세요~ 5분이 지나면 온수로 도마를 헹구고 말려주세요 2. 굵은소금 나무 도마를 찬물로 적셔주고 그 위에 굵은소금을 뿌려서 손바닥으로 살살 문질러주세요~ 소금은 이물질을 흡착해줘서 나무도마 세척에 딱 좋답니다 :) 3. 레몬 나무 도마에 비린내 나는 음식을 썼다면 굵은소금을 뿌린 뒤 레몬으로 문질러주세요 레몬이 항균작용을 해줘요~ 그리고 나무도마는 사용 후 항상..
2022. 4. 22. 18:36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는 케첩을 좋아해서 유통기한 지날 일은 없는데요 ㅎㅎ 새콤달콤 맛있는 케찹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녹이나 탄 자국을 없애주는데요~ 그래서 탄 냄비 닦을 때도 좋고 물 때 낀 수저나 수도꼭지, 싱크대를 닦아줘도 좋습니다!! 유통기한이 임박해서 빨리 먹어야 한다면.. 케첩을 이용해서 오므라이스 소스를 대용량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그리고 계란말이에 찍어먹어도 맛있죠 :)
2022. 4. 20. 18:33 생활TIP/유용한정보~
안경 쓰는 사람들의 무의식중인행동이 렌즈 끼고서도 손가락으로 안 경황없는데 올리는ㅋㅋ 해보신 적 있나요?.. 저는 매일 그래요 습관 돼서 그런가 봐요 TMI였지만 안경 꿈에 대해 모아봤습니다. 1. 안경 깨지는 꿈 애정운이 하락하며, 사귀는 애인과 잠시 마음이 멀어지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2. 안경 선물하는 꿈 나에게 도움을 줄 협조자를 만나 은혜를 입게 됩니다. 이러한 만남을 귀중하게 여기고 인연을 오래오래 지속시키세요 ❤ 3. 안경 부러지는 꿈 내가 아끼는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거나, 소중한 사람이 떠나가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 해몽합니다. 4. 안경을 쓰고 거울을 보는 꿈 가까운 사람이나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새로운 시각, 생각을 갖게 될 계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안경 고치는 꿈..
2022. 4. 19. 18:17 생활TIP/유용한정보~
1. 당뇨 환자 만성질환이 있다면 저녁이나 야간운동이 좋아요. 당뇨병 환자는 저녁 운동 시 효과적으로 혈당을 낮추고, 고혈압 환자도 하루 중 밤에 혈압이 가장 낮기 때문에 안전해요~ 단, 당뇨 환자의 경우 너무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하게 되면 수면 중 저혈당 증세가 올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노화 방지 야간 운동 시 우리 뇌는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 분비를 최상의 수준으로 촉진시켜요~ 성장호르몬 촉진은 아이들에게 키 성장을, 어른들에게는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3. 근력운동 & 요가 밤 운동 시 근력운동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인 역도를 할 때 중추신경계에 부담이 가해지는데, 이는 신체를 차분하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줘요. 또 밤에 하는 요가는 몸의 긴장을 풀고 허리 통증 및 순환 개선에 효과적..
펜션에 놀러 가서 숯불에 고기를 굽는데 태워 보신 적 있나요?ㅎㅎ 탄 음식은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높은 온도에서 오래 구울 때 발암물질이 나오는데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가슴살을 높은 온도에서 오래 구울 때 헤테로사이클릭아민류의 발암 물질이 생성될 수 있어요. "헤테로사이클릭아민류"는 '적은 양'을 먹더라도 암을 유발할 수 있어요. 소량도 주의해야 합니다!! 탄 고기를 먹는 것은 고기와 함께 발암물질을 먹는 거예요 특히 고기는 '직화구이'에서 위험성이 높아져요. 벤조피렌은 이미 세계 보건기구 산하의 국제암연구소에서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된 성분입니다! 토스트를 태운 경우 아크릴아미드 수치가 50배에서 최대 80배까지 증가합니다. 빵, 감자, 과자 등을 '어두운 갈색'이 될 때까지 조리해 먹으면 암 ..
2022. 4. 15. 18:48 생활TIP/유용한정보~
신발 세탁하는게 옷 세탁하는것보다 더 귀찮아요 ㅠㅠ 신발은 기계보다 손으로하는게 훨씬 더 깨끗하더라고요!! 저처럼 시간없을때 빠르고 간편하게 세척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봉투와 세탁세제만있으면돼요 ㅋㅋ 그 외 구연산or과탄산소다도 같이있으면 좋습니다. (신발 소재에 따라 달라요) 다이소에서 2,000원인가 3,000원 밖에안해요. 1.버릴 비닐봉투에 신발을 넣어주세요. 2.여기에 세탁세제 한스푼, 구연산 or 과탄산소다 작은 한스푼 넣어주세요. 3. 따뜻한 물을 신발이 잠길정도만 부어주세요. 4. 고루고루 섞이게 흔들어준뒤 30~1시간정도 냅두시면 깨끗해져있을거예요~ 그리고 햇빛에 건조시키면 됩니다 😄
아침밥(아침식사) 시에 피해야 할 음식은 피하는 게 좋겠죠? 혈당 수치도 올라가고 당뇨도 걸릴 수 있고 체중조절에 안좋습니다 ㅠㅠ 1. 과일 아침에 가볍게 과일 먹으시는 분 있죠. 사과, 바나나도 당성분이 높아요. 아침 시간은 장시간 공복으로 혈당이 낮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음식 섭취 시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기 쉽습니다. 이럴 때 당분이 높은 달콤한 과일은 혈당 상승을 촉진시키죠. 특히 단 과일을 갈아서 만든 주스는 체내 흡수율을 높입니다. 2. 커피 모닝커피는 위를 손상시킵니다. 뱃속에 음식물이 없는 상태에서 위산이 분비돼 속 쓰림이나 역류성 식도염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죠. 3. 토스트 아침밥보다는 빠르게 먹을 수 있는 토스트나 시리얼! 흰 빵에 버터나 잼을 발라먹거나 시리얼을 먹을 경우 체내에서 ..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