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와 오미크론으로 재택치료를 하는 사람들이 많죠~ 재택치료기간에 어떻게 건강관리를 하면 좋을지 봅시다~ 감염 초기에는 음식물 삼키기 힘들정도로 목이 아파요. 하지만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특히 감염 초기에는 체중 및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되고 체내 에너지원을 확보할 수 있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해요~ 또한 한방차(도라지, 오미자)를 자주 마셔주고 함께 수분 보충을 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소화장애를 겪는다면 합곡혈이라고 엄지와 검지 사이에 움푹 파인 곳으로 손등을 바라봤을 때 두 번째 손 허리뼈 바깥쪽에 위치해 있어요. 10초 정도 강하게 눌러주는 것을 5회 정도 반복하면 대장질환 개선과 장운동 촉진해 효과적입니다~
2022. 3. 30. 19:00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는 탄산수를 안좋아해서 안먹는데요~ 누가 하나 준다면 이렇게 활용해보려고요 ㅎㅎ 1. 옷 커피 얼룩 흰옷에 얼룩이 지면 참 난감해요. 그 중에서도 커피얼룩은 특히 더 지우기 힘들어요~ 그럴 때 탄산수를 활용해보세요! 2. 야채&과일 세척 탄산수 속에 과일&채소를담그고 10분정도 기다렸다가 흐르는 물로 헹구세요! 3. 튀김 튀김반죽의 농도를 맞출 때 일반 물 대신 탄산수를 활용하면 반죽 사이에 기포가 들어가서 바삭함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달걀은 완전식품입니다~ 각종 영양소를 대부분 갖춘 식품이라는 말이죠^^ 달걀에는 근육 유지에 질 좋은 단백질뿐 아니라 뇌 건강에 좋은 레시틴이 식품들 중에서 가장 많아요. 레시틴의 흡수율은 반숙으로 먹을 때 가장 좋아요~ 달걀의 레시틴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주고 이를 에너지로 바꿔주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줍니다. 혈액의 콜레스테롤은 음식뿐 아니라 간에서 자연 생성되는 경우도 많아요. 그리고 달걀에 없는 비타민c는 채소에 많으니 샐러드랑 같이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인 토스트나 찐 감자 등도 좋아요!
2022. 3. 28. 18:10 생활TIP/유용한정보~
산불을 발견했을때 산림청 소방서(지역번호+119), 경찰서(지역번호+112) 시· 도, 시 · 군 · 구 산림부서, 산림항공본부, 지방산림청, 국유림관리소 등 산림관서에 신고해야해요! 산불로 위험에 처했을 경우에는 바람을 등지고 주변의 낙엽, 나뭇가지 등 연소물질을 신속히 제건한 후 소방서, 경찰서 등에 신고한 후 낮은 자세로 엎드려 구조를 기다리세요. 산불 규모가 커지면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산불 방생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논, 밭, 공터 등 안전지대로 신속히 대비해야 합니다. 조기의 작은 산불을 진화하고자 할 경우 외투 등을 사용하여 두드리거나 덮어서 진화할 수 있어요 🙏
고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많죠~ 힘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분해하는 효소가 필요합니다! 그 효소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수죠~ 아무리 좋은 것이 들어와도 흡수가 안 되면 무용지물입니다. 고기만 많이 먹고 채소를 곁들이지 않으면 남아도는 고기에 해당하는 양은 독소로 변해요 ㅠㅠ 몸속에 독소는 염증을 일으키고 지방이라는 형태로 바뀌어 저장됩니다. 채소를 먹어주면 채소속의 비타민과 미네랄 이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영양을 몸속으로 흡수하여 기운이 나도록 만들어줘요~ 이렇듯 에너지 대사를 일으키고, 몸속 세포와 세포들끼리 주고받는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비타민과 미네랄이죠. 예를 들어 근육세포 간에 신호전달이 안되면 수축이 일어나요. 그럴 때 마그네슘이 도움됩니다. 눈가가 파르르 떨리면 마그네슘을 먹는 ..
마늘은 알리신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해요~ 더 나아가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항균 작용을 하는 항생제며 면역 체계 기능을 향상시키죠~ 마늘의 알리신은 생마늘을 으깨거나 다져서 먹을 때 가장 많이 섭취할 수 있어요. 알리나제와 알린이 생화학 반응을 일으킵니다. 으깨서 먹는게 정말 좋아요^^! 여기서 포인트는 으깬 후 10분 기다리세요! 마늘의 조리법에 따른 영양소를 비교해보면 전자레인지 1분, 오븐 45분 구우면 마늘의 효능이 거의 없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반면, 으깨고 난 후 10분을 기다렸다가 요리에 사용하면 마늘의 효소 반응으로 그 효능이 어느 정도 유지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22. 3. 22. 17:43 생활TIP/유용한정보~
반려견의 스트레칭은 자신이 불안하다는 사실을 알리는 "카밍 시그널"이에요~ 카밍 시그널은 긴장한 상태에 놓인 반려견이 상대를 차분하게 만들기 위해 보내는 일종의 신호죠. 그리고 잠을 깨고 난 직후 반련견이 몸을 부르르 떠는 이유는 잠자는 동안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서죠. 잠에서 깬 뒤 몸을 떨면서 근육을 풀며 곧바로 움직이기 위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잠에서 깨어나 기지개를 켜거나 몸을 떠는 것은 본능이자 차분함을 찾거나 놀이를 유도하려는 신호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진화로적 특성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개가 반려동물 되기 전, 야생에서 생존 전쟁을 치렀던 시절로부터 이어지는 습성이죠~ 생존을 위한 개의 진화 과정에서 발달한 동장입니다 😲 다양한 이유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우리 반려견이 스트레칭하는..
목감기에 찬 음식, 따뜻한 음식을 먹을지 헷갈리죠? 결론은 둘 다 먹어도 돼요. 1. 찬 음식의 장점 인후염이나 편도염이 심해 목이 많이 부었을 때는 찬 것을 먹으면 염증이나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어요. 2. 따뜻한 음식의 장점 그리고 가래가 많이 끼거나 코가 막힐 때는 따뜻한 차가 가래를 묽혀주죠. 그냥 따금따끔 따끔 목이 아픈 거라면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됩니다. 다만 염증이 있을 때는 자극적인 것을 많이 먹지 말고, 미지근한 물을 드세요~ 목감기라도 찬물이나 아이스크림을 먹어도 된다는 의미이지, 찬 것을 주로 먹으라는 취지는 아닙니다!
예전에 유퀴즈온더블럭을 보면서 임신태교를 꼭 안해도되는 이유에 대해 알았다. 나는 무조건적으로 해야하는건줄 알았는데! 이것은 근거가 없는거다. 태교를 했을 때 정말 아이들이 좋아지는지 증거가 없다!! 임신 중 안정을 하면 안되는 이유가 1.2주만 안정을 하면 근육이 빠진다 2. 산모는 혈전이 높은데 안정을 하면 그 위험이 높아진다. 일하는 여성분들 죄책감 갖지마세요~ 태교와 안정은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답니다. 엄마는 엄마로서 자기 일을 다하면 그걸로 되는거예요. 12주내에 유산되는게 많은 건 맞지만, 유산될 애가 유산이 되는거고 매일 돌아다녀도 안 될 애는 안됩니다. 임산부의 임신 과정은 무척힘든데 이것또한 힘들다는걸 몰라야 임신하지, 알고는 못하는 게 임신이죠.. 모든 임산부 분 힘내세요!! 멋있으..
두통이 있을때는 하루종일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ㅠㅠ 두통에는 잠이 최고인거같은 느낌.... 잠을 잘 수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두통완화! 없애는 방법을 봅시다. 1. 운동 움직이는 걸 싫어하는사람이 두통을 겪을 확률이 높아요. 유산소운동을 하면 근육의 긴장을 풀어줘 전신활력도를 높여줍니다. 2. 오래 지속된 공복 상태 공복상태가 길어지면 혈당 수치가 낮아집니다. 이때 뇌에 혈당을 공급하기 위해 뇌혈관이 수축, 이는 말초신경을 자극해 두통이 발생해요. 3. 산림욕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정말좋죠~ 심리적으로도 좋으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줘 두통 해소에 좋답니다! 4. 화학제품 냄새 (환기 시키기) 페인트, 접착제 등 화학제품 냄새를 맡다보면 너무 독해서 머리가 아파요. 신경계를 자극해 두통을 유발할 수..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