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0g의 가공육을 먹으면 직장암에 걸릴 위험이 18%로 높아집니다. 가공육은 붉은 고기에 발색 및 보관, 맛 등을 위해 여러 가지 인공첨가물을 넣어요. 가급적 신선한 식재료를 먹는 것이 좋지만 가공육을 먹게 된다면 보다 안전한 섭취방법이 필요하죠. 가공육은 조리법에 따라 발암 위험성이 달라져요. 캠핑에서 먹는 바비큐 조리 시 소시지를 직접 불에 닿게 하는 숯불구이는 가장 좋지 않은 조리법입니다. 가장 좋은 조리법은 데치거나 삶은 방법이죠. 물에 데치거나 끓이면 트랜스지방과 인공첨가물은 물론, 다량의 염분도 물에 빠져나오면서 기존 제품보다 함량이 훨씬 줄어들어요. 이 때는 가급적 가공육을 잘게 썰어야 효과가 커집니다. 발암 위험성뿐 아니라 보틀리누스 식중독도 예방할 수 있어요.
2022. 1. 26. 10:40 생활TIP/유용한정보~
난은 꽃이 화려하고 특이한 데다 향기도 좋아 관상식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사군자 중 유일하게 꽃과 향에 잎, 그리고 줄기의 선까지 갖춘 이 난을, 사군자의 '에이스'로 꼽아왔지요. 난의 의미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고고함" 승진 · 영전 선물로 보내면 직위 상승 이후 닥칠지 모를 부정적인 것들을 밀어내고, 맡은 일을 묵묵히 수행해 좋은 영향력을 남기라는 뜻도 됩니다~ 1. 서양란 서남아시아, 호주, 남미, 아프리카 등 주로 열대지방에 자생하며 꽃은 화려하지만 일반적으로 향기가 없어요. 가급적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적당히 들며 물 주기는 대게 5~7일에 한 번, 여름에는 저녁, 겨울에는 아침에 주는 게 좋습니다. 2. 동양란 동양란은 통풍이 잘되고 햇볕이 충분히 드는 곳 물..
수족냉증으로 시린 발을 녹이기 위해 줄곧 수면 양말을 신고 생활하는 사람이 많죠~ 수면 양말이 무조건 나쁜 건 아니지만, 깊은 잠을 취할 때는 방해가 될 수 있어요. 수면 양말은 발이 찬 사람이 잠이 들 때.. 서늘한 상태가 숙면을 취하기 좋은데, 수면 양말을 신으면 손과 발로 혈류가 모이면서 반대로 체내에서는 온도가 떨어져 잠들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러나 한 층 더 깊은 수면인 '서파 수면'으로 들어가면 발을 통해서 열이 발산하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면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돼요. 또, 수면 양말은 습기도 차기 때문에 오히려 발에 땀이 났다가 차갑게 식어 수족냉증에 더 좋지 않아요.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은 이불 밖으로 발을 내놓고 자는 것이 좋아요. 활동량이 많은 낮에도..
2022. 1. 24. 10:52 카테고리 없음
며칠 전에 유 퀴즈 온 더 블록 보다가 췌장암이 정말 무섭더라고요 ㅠㅠ 평균적인 통계로 b형이 제일 췌장암에 많이 걸렸다는데.. 무섭네요 😂 오늘은 췌장암 예방을 할 겸 안 좋은 식습관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1. 가공육 붉은 고기는 매 끼 먹을 만큼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 아니에요. 붉은 고기는 이미 국제암연구소에 의해 2군 발암물질 암 가능성에 대해 인체 자료는 제한적이지만, 실험동물 자료가 충분한 물질 그룹으로 분류된 식품입니다. 특히 가공육은 과도한 섭취를 더욱 제한해야 해요. 소시지와 햄, 베이컨과 같은 가공육은 '1군 발암물질'입니다. 2. 기름진 음식 기름진 음식은 칼로리도 높고 포화지방이나 트랜스 지방 섭취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어요. 가급적 기름 사용을 줄이고 에어프라이어나 찜과 같은 조리..
오늘은 손, 발 저릴 때 혈액순환에 좋은 과일 채소 4가지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마늘 각종 양념에 활용되며 우리나라 4대 채소로도 꼽히는 마늘은 산화질소가 풍부한 식품이에요. 혈관이 이완되도록 도와주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화질소의 합성효소를 활성화해주는 요소인 l-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요! 2. 비트 비트는 질산염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며 항산화 작용을 하여 항암과 염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줘요. 3. 토마토 토마토의 붉은빛을 내는 라이코펜은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는 성분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산화..
오늘은 몸에 좋은 당을 알고 설탕! 알고 섭취해 봅시다. 1. 마스코바도 설탕 마스코바도 설탕은 전통적 방식을 사용해 과정을 최소화한 비정제 설탕으로 정제 설탕보다 단맛은 좀 떨어지지만 칼슘, 마그네슘, 칼륨, 미네랄이 압도적으로 풍부해요. 2. 스테비아 설탕보다 200~300배 달지만 몸 밖으로 그대로 배출돼 당뇨 환자들의 설탕으로 불립니다.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좋고, 녹차보다 항산화 효과가 5배 이상이라고 알려졌어요. 단 과다 섭취 시 구토나 복통을 유발하는 부작용도 있어 하루 두 스푼 이상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3. 에리스리톨 스테비아와 비견되는 에리스리톨은 정제된 설탕 대비 약 70%의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17배 정도 적어요. 또한 체내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배출돼 천연 식품 ..
평소에는 인공눈물을 잘 안 넣다가 장시간 렌즈 착용하는 날에 넣고는 합니다! 인공눈물 잘 넣는 법과 재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봐요 ~ 일회용 인공눈물은 장시간 사용해도 세균이 번식하지 않는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아, 뚜껑을 개봉하고 나면 즉시 버려야 해요. 남은 약액은 바로 버려야 합니다. 아깝다고 여러 번 사용하면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어요. 또 사용 전 인공눈물 색이 변했거나, 혼탁해진 제품은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선 사용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투입구가 직접 눈에 닿으면 세균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점안할 때는 눈을 위로 향하게 하고 아래 눈꺼풀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당긴 후 자극이 덜한 흰자위나 빨간 살 부위에 살짝 떨어트리는 것이 좋아요~ 인공눈물을 많이..
2022. 1. 14. 10:52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는 집에서 먹고 맥주가 안남지만~ 남은 맥주 그냥 버리기 아깝잖아요 ㅎㅎ 한 번 활용해봅시다! 1. 찌든 때 제거 맥주의 알코올 성분은 기름얼룩을 지우는 데 효과적이에요! 행주에 맥주를 적셔 기름얼룩 가득한 가스레인지 주변, 전자레인지 안쪽을 닦아주면 기름진 얼룩이 잘 지워지요. 그리고 유리그릇이나 유리컵 찌든 때를 벗기는 데 좋습니다. 2. 욕실 냄새 변기 속 찌든 때는 화장실 악취의 주범이죠. 이런 경우에 김 빠진 맥주를 변기에 붓고 5분 정도 기다린 후 물을 내려보세요! 3. 생선 & 튀김 요리 생선요리의 관건인 비린내를 제거해주죠 10분 정도 담가 둔 뒤 요리하면 비린내가 줄어들 거예요. 튀김 반죽을 만들 때 물과 맥주의 비율을 1:1로 하여 반죽을 하면 더욱 튀김이 바삭해지고 튀김옷이 잘 벗겨..
집에 있으면 편하게 양반다리 "아빠 다리'를 하고는 하죠. 근데 이 자세가 정말 안 좋다는데요! 1. 골반, 척추 한쪽 다리는 위로, 한쪽 다리는 아래로 교차하면서 앉는 양반다리는 골반을 비 대칭하게 굳히는데 크게 일조하죠. 골반이 틀어지면 허리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마련입니다. 양반다리가 생활화된 사람들의 경우 대게 일자허리 질환을 호소하죠. 바닥에 앉을 경우, 허리에 가해지는 힘이 커지기 때문에 이것이 반복되면 척추 배열이 일자 형태로 변형됩니다. 2. 무릎 관절 무릎관절을 과도하게 굽혀 관절 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지나치게 긴장하도록 만들어요. 그뿐만 아니라 무릎을 90도 이상 과도하게 꺾는 양반다리 자세는 무릎 위 뼈와 아래 뼈 사이에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자리한 연골에도 큰 압력을 줍니다. 3. 허..
2022. 1. 12. 11:09 생활TIP/유용한정보~
멍 때리기는 숲으로 나가 자연에 몸을 맡기는 산림욕과 비슷해요. 자연이 주는 긍정적인 자극을 편안하게 받아들이는 산림욕은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혈압과 심박 수를 낮춰주는 다양한 효과가 있어요. 멍 때리기는 뇌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주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가까이 보면 수정체가 두꺼워지면서 주변 근육이 긴장 상태를 유지하는데, 멍을 때릴 때 먼 곳을 바라보면 수정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요. 멍 때리기를 할 때 성과나 결과를 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세요!! 그저 시간을 두고 자주 멍을 때리다 보면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삶의 일부분이 되어있어요. 만약 원치 않는데 습관처럼 머리가 멍하고 띵하다면 브레인 포그라고 인지기능 장애의 한 유형입니다. 심해지면 성인 주의력 결핍 ..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