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어를 먹을 때 조림보다 구이를 더 좋아하는데요~ 고등어 맛있게 건강하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등어는 지금이 제일 맛있을 때 입니다~ 고등어에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조리법에 따라서 그 효능이 달라집니다 ㅎ 등 푸른 생선을 튀기거나 염장시켜 말린 것보다는 굽거나 쪄먹는 것이 심장에 좋아요. 즉 고등어를 튀김이나 절임 상태로 먹으면 오메가 3 지방산의 효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오메가 3 지방산을 효율적으로 섭취하고자 한다면 가급적 신선한 생물이나 절임이 덜 된 고등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고등어가 쉽게 부패하는 원인은 고등어 단백질인 히스티딘 성분 때문이죠. 이 성분은 알레르기와 염증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히스티딘에 과민반응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2021. 10. 28. 17:43 생활TIP/유용한정보~
단풍으로 물든 계절 가을~ 한동안 날씨가 겨울처럼 춥더니 요즘은 다시 가을 날씨인 거 같네요! 지금 같은 날씨가 딱 산행하기 좋을 거 같은데 가을 산행 주의할 점 알아볼까요~? 1. 젖은 낙엽 젖은 낙엽은 정말 미끄럽습니다 ㅠㅠ 등산 스틱을 챙겨 미끄러울 때 활용하면 좋아요. 2. 서리 한로가 지난 요즘, 산에는 이슬이 맺히고 서리가 내리기 쉬워 등산로가 평소보다 미끄러울 수 있어요. 등산을 할 때는 바닥면 마찰력이 좋은 등산화를 착용하세요! 3. 일몰 낮이 점점 짧아지는 가을은 6시 전에는 일몰이 시작됩니다. 일몰시간을 미리 알아두고 일찍 등상을 시작해 해지기 전에 하산하는 게 안전해요~ 4. 저체온증 산을 타다 보면 막 땀이 나서 외투를 하나씩 벗게 되는데 산은 정상으로 갈수록 기온이 크게 떨어져요~..
2021. 10. 27. 17:34 맛집/맛있는곳으로
잔치국수를 먹으려고 소면을 삶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버릴 수도 없고 ㅠㅠ 보관해서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 일단 소면은 팔팔 끓는 물에 4~5분 정도 있으면 익는데요 이때 면을 식혀주면서 전분기를 제거해줍니다. 채반을 사용해 전분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럼 면도 더 탱글탱글하고 비빔국수 먹을 때 양념도 더 잘 베어 훨씬 맛있어요~ 면이 많이 남았다면 남은 소면을 그릇에 덜어주고 참기름을 몇 방울 떨어뜨린 후 골고루 섞어주세요! 이때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면 사이사이 코팅되어 달라붙지 않습니다!
2021. 10. 26. 17:09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 돈과 행운을 부르는 물건들은 알아봅시다~ 1. 황색 커튼 커튼을 고를 때 색이 중요한데, 황색은 재물운을 높이고 좋은 기운을 줍니다 ~ 2. 팔각시계 시계 모양은 둥글거나 팔각형이 좋아요. 팔각형은 '기를 조절하는 능력'을 가진 모양이기 때문에 집안의 막힌 기를 뚫어줍니다. 사람들의 눈길이 자주 닿는 곳에 걸으세요. 3. 꽃 병 꽃병은 집안 어디에나 놔둬도 좋습니다. 단, 빈 꽃병은 화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재물과 긍정적인 기운을 부르는 생화나 조화를 함께 둬야 하며 꽃을 잘 관리해 주는 것은 필수예요! 4. 해바라기 액자 집에 사진이자 그림 등의 액자를 걸어두면 금전운을 올릴 수 있어요. 현관에 가깝게 걸어두면 좋은 기운이 들어옵니다~ 특히 해바라기 그림은 부와 금점운을 더해주는 풍수지리..
2021. 10. 22. 17:38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도 간편식을 매일 먹는 편입니다~ 먹기도 편하고 빨리 먹을 수 있어서 좋죠 ㅎ 이 간편식품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는 법도 알면 좋겠죠~? 1. 라면 라면은 건강에 안 좋은 식품이지만 너무 맛있어요... 라면은 기름에 튀긴 유탕면이기 때문에 조리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과산화지질을 만들어냅니다. 과산화지질은 노화를 가속화하고, 동맥경화, 간 질환 등을 유발하는 유해 물질이죠. 조리 전에 면을 끓는 물에 넣고, 젓가락으로 몇 번 휘저은 후 건져내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아요! 2. 간편 샐러드 간편 포장 샐러드는 식중독이 검출되는 경우가 많아요.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서 판매하는 샐러드는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어 더 주의해야 합니다. 위 같은 경우에는 흐르는 물에 5번 이상 식중독균 증식을 막으려면 구매 ..
당근을 싫어하지도 좋아하지도 않지만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오늘은 당근의 좋은 점 효능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1. 피부 손상, 콜라겐 당근에는 천연 카로티노이드 공급원이 함유되어있어 햇빛으로 피부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비타민 c 는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도와줍니다. 2. 눈 건강 당근은 눈 건강과 야맹증 개선에 좋아요~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같은 항산화제가 산화 스트레스에 의한 눈 손상을 막아주죠. 베타카로틴은 채소의 노랑 또는 주홍빛을 내게 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서 비타민A로 변환됩니다. 비타민 A는 로돕신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물질인데, 로돕신은 자주색을 띠게 하는 성분으로써 야맹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줘요 ~ 3. 다이어트 당근은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풍부해서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시도해본 매번 실패를 맛보고 있다면 이를 방해하는 요인부터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는 중요한 일상적 요인입니다. 다이어트 식습관에 안 좋은 것들이 무엇인지 봅시다. 1.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 시 단백질은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동일한 칼로리를 먹더라도 흰쌀이나 흰빵, 국수 등 정제 탄수화물을 먹는 것과 단백질로 칼로리를 채우는 것은 차이가 있어요. 단백질 위주 식단이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시키며, 체내에서 단백질을 소화 · 분해하기 위해 칼로리도 더 많이 소모됩니다. 단백질의 질과 균형이 중요해요!! 2. 가공식품 섭취 같은 칼로리라도 가공식품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버터나 생크림, 또는 기름, 설탕, 소금이 다량 함유된 것도 문제이지만 각종 인공첨가물의 첨..
오늘은 카페인 금단현상에 대해 대처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페인은 수면 욕구를 증가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해 좋음을 줄여주는 정신 활성 자극제입니다. 금단현상은 뇌가 카페인 없이 기능하기 위해 발생하며, 오래 지속되지 않아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것으로 알려졌어요. 1. 두통 카페인 금단 현상으로는 두통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뇌혈관을 감소시키기 때문이죠. 뇌혈관이 수축하면 뇌 혈류를 느리게 하는데, 카페인 섭취를 중단하면 수축한 혈관이 확장되고 뇌로 가는 혈류가 증가합니다. 2. 피로감 카페인은 아데노신 수용체를 차단해 에너지를 향상하고 졸음을 줄여줘요. 아데노신은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신경전달물질로, 카페인을 중단하면 피로감을 느끼게 합니다. 피로감으로 인해 힘들 수 있지만, ..
나이 먹는 것도 서러운데 ㅠㅠ 키까지 줄어들다니..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나이 들면 키 줄어드는 이유가 뭘까요? 1. 뼈 관련 질환 나이가 들면 뼈 관련 질환도 발생하기 쉬워요. 골다공증이나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골관절염 등은 뼈의 밀도를 떨어뜨리고 관절을 변형시킵니다! 2. 스트레스 우리 몸은 긴장된 상태가 되면 몸이 압력을 받아 척추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키가 약간 줄어듭니다. 오랜 기간 지속되는 스트레스는 근육과 인대에 김장감을 높여 척추를 압박하는데 이것이 키를 줄어들게 하는 원인이죠~ 3. 척추 간격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는 편평한 원반 모양의 디스크가 있어요. 이 디스크 안의 수핵은 약 8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수분 함량이 줄어들면서 척추뼈..
저는 유산소 운동할 때 속도 6으로 해놓고 1시간 동안 빨리 걷기를 합니다. 옆에 사이클이 있는데 러닝머신이 저한테는 더 맞더라고요. 하지만 시간이 없을 때는 사이클을 탈까 고민도 합니다! 이유는 더 힘들어서... 그래서 궁금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유산소 운동 칼로리 소모 어떤 게 더 많을까 (자전거 vs 걷기) 1. 칼로리 소모 칼로리 소모량은 운동 강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속도 16~19.6km/hr (240 칼로리) 걷기 5.6km/hr (154 칼로리) 죠. 자전거를 타면 같은 시간과 강도여도 걷는 것에 비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따라서 운동할 시간이 넉넉하지 않고 칼로리를 소모하고 싶다면 자전거 타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죠. 2. 근력 걷기와 자전거 타기는 같은 근..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