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는 호리산 밀의 한 종류로 고대 이집트 지역에서 재배되던 고대 밀입니다. 정식 명칭은 코라 산 밀 또는 오리엔탈 밀이며 현대에 재배되고 있는 밀의 2배 정도의 영양소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죠! 다만 백미에 비해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카무트를 선택한다면 칼로리 계산은 필수랍니다! 1. 당뇨 개선 카무트는 당지수가 40으로 일반 곡물에 비해 당지수가 매우 낮은 곡물이에요. 통밀의 경우 당지수가 50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통밀보다 더 낮은 당지수를 가진 카무트를 이용한다면 당뇨환자라도 걱정 없이 곡물을 섭취할 수 있어요. 2. 면역력 증진 카무트에 함유되어 있는 히스티딘 성분이 면역력 증진을 시키며 장 내의 유익균에게 충분한 먹이를 공급, 유익균이 번식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2021. 8. 27. 17:40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수건, 베개, 빗, 샤워헤드 언제 교체 해야 할지 잘 모르시겠죠?ㅎㅎ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머리빗 (1년) 머리 빗은 땀, 에센스 왁스 등 각종 이물질 등이 달라붙어 세균 번식이 쉬워요 ㅠㅠ 오염된 빗을 계속 사용하면 머릿결이 손상되고 모낭염이나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베개 (18개월) 베개는 땀, 각질, 곰팡이 먼지, 진드기 등 평균 35만 개의 박테리아가 서식합니다. 베개를 오래 쓰면 베개솜이 뭉치고 모양 변형으로 목 통증을 유발하죠. 3. 샤워 헤드 (2년) 샤워기 속의 물이 고이면서 세균 번식이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2년 이상 사용한 샤워기의 30%에서 폐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 검출됐다고 하네요. 4. 수건 (2년) 수건을 아무리 세탁을 자주 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더..
통곡물은 다이어트에 좋아서 많이 먹죠 실제로 평균 연령 54세인 3121명을 대상으로 18년간 자료를 추적 조사한 결과 하루에 한 끼 미만으로 통곡물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은 4년 간 허리둘레가 1인치 이상 증가한 반면, 매끼에 통곡물을 먹는 사람들은 반 인치 증가에 그쳤습니다. 또한 통곡물을 많이 먹은 사람은 적게 먹은 사람보다 혈당 수치과 혈압이 적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건강식으로 먹는 통곡물 식품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체중과 허리둘레가 크게 늘어나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과 혈압관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심장병 예방에도 좋아요. 그리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감염에 대항하는 T면역세포 생성량이 늘어나면서 면역시스템이 향상되고 장내 유익균도 늘어났어요 통곡물에는 식이섬유와 함께..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게 된다면 우리 몸은 더욱 피곤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카페인의 경우 아시다시피 이뇨작용이 있어서 처음에는 수분 섭취가 되는 거 같지만 결국에는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꼭 거기에 맞는 물 1~2컵 정도를 마셔줘야 합니다. 그리고 단 음료수의 경우 그 안에 들어있는 당이 실제 우리 혈액에 들어오게 되면 혈액의 농도를 올려 갈증을 유발하게 되고 소변의 양을 늘립니다. 건강하게 물을 마시려면 갈증이 나기 전에 물을 마셔주세요.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입니다 ^^ 7~8시간 자는 동안 수분 섭취가 일어나지 않지만 자는 순간에도 우리는 계속 땀을 흘려요. 따라서 커피보단 일어나서 물 한 잔을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반려동물의 체중상태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필요시 동물병원에 방문해 수의사와 체계적이고 건강한 체중관리를 시작해야 합니다!! 당뇨병, 하부요로계 질환 및 관절염과 같은 병을 유발할 수 있고 기대수명을 2.5년까지 단축시킬 수 있어요. 강아지 체중관리를 위해서는 갑자기 사료 급여량을 줄이거나 운동량을 늘리는 것보다 수의사와 같은 전문가의 조언을 얻어 목표 체중을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말티즈, 포메라니안 등 소형견의 경우 1kg 감량이 80kg 성인 남성이 20kg 가까이 살을 빼는 것과 유사하기 때문에 무리한 감량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 동물의 경우 1주일에 1~2% 수준의 체중감량을 목표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요. 사료의 급여량 조절 역시 영양학적 접근이 필..
2021. 8. 20. 17:19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가루를 알아봅시다! 1. 고춧가루 고춧가루를 잘못 보관해서 상하거나 곰팡이가 생겨 싱크대에 물과 함께 흘려 보내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이 행동은 절대하면 안 돼요! 고춧가루는 입자가 매우 작아 싱크대 배수구에서 잘 걸러지지 않아요. 심지어 물과 만나면 걸쭉해져서 배수구를 막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담아서 분류해야 해요~ 2. 밀가루 밀가루도 역시 고춧가루와 마찬가지로 싱크대에 버리면 안 돼요! 밀가루는 물에 닿으면 반죽이 되면서 배수관에 들러붙습니다. 이는 배수관에 통로를 좁히고 끈적한 농도가 지나가는 음식물들과 함께 붙어서 흐름을 막아요. 3. 기름 기름을 싱크대에 흘려보낼 경우 집안의 배수관과 외부의 하수관 내부에 붙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전체..
1. 닭 고기 냄새가 시큼하고 닭 표면에 끈적끈적한 액이 있다면 상했다는 거죠~ 닭고기는 상하면 색이 검게 변합니다. 닭고기는 쉽게 상하므로 바로 먹는 게 중요해요~ 2. 마늘 표면이 끈적거리고 고약한 냄새가 나면 버리세요 3. 빵 빵은 보통 3~5일 정도 먹을 수 있는데 곰팡이가 있다면 상한거예요. '곰팡이만 생긴 부분만' 떼어내서 먹는 건 금지입니다! 4. 돼지 고기 고기를 얼렸다가 해동했을때 표면의 색이 하얗게 변했다면 이미 상한거예요. 돼지고기, 소고기는 조금이라도 변색되거나 특유의 역겨운 냄새가 나고 표면이 끈적거리면 상한 것 입니다. 5. 아이스크림 냉동실에 놔뒀는데 녹은 상태가 되면 버리는게 좋아요~
지중해식 식단은 낮은 포화지방과 높은 식이섬유 섭취를 기본으로 합니다. 채소, 과일, 콩류, 생선, 저지방 유제품을 매일 섭취하며, 버터나 동물성 지방 대신 올리브유, 견과류와 같은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특징이죠. 일주일에 최소 2번은 충분한 양의 생선, 닭고기 등 가금류를 섭취해야 하며, 당분을 많이 포함한 음식이나 가공육의 섭취는 제한합니다~ 1. 심혈관 질환 예방 심장질환은 고혈압, 높은 콜레스테롤, 비만과 깊은 관련이 있는데, 지중해식 식단은 이와 같은 질환을 예방해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지중해식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올리브유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이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유방암 재발 억제 지중해식 식단이 유방암 전이오 재발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연구..
선풍기 틀고 자면 안 좋은 이유를 하나 씩 봅시다 선풍기를 켜고 자면 공기뿐만 아니라 방안의 먼지도 순환하게 돼 알레르기나 천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별로 좋지 않아요 ㅠㅠ 특히 선풍기 날개(팬)에 먼지가 없어야 합니다. 날개에 먼지가 쌓여있다면 전원을 켤 때마다 그 입자가 공기 중으로 날아가 떠돌아다니기 때문에 수면 중에 그 먼지를 들이마시죠. 선풍기를 틀고 자면 밤새 찬 공기가 방안에 돌면서 아침에 일어날 때 몸이 뻐근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선풍기 바람을 밤새 맞으면서 차가운 공기가 근육을 긴장시키고, 경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선풍기를 얼굴이나 목 바로 옆에 두고 자는 사람들은 이런 경험을 자주 합니다 ㅠㅠ 그리고 선풍기를 틀고 자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어요. 특히 비강(콧구멍)..
무서운 중금속 중독! 중금속 성분이 혈액으로 이동해 태반과 태아에게 전이될 경우 기형아, 미숙아 등을 출산할 수도 있고 신경 손상은 물론 발암이나, 불임 등 인체에 치명적입니다 ㅠㅠ 중금속 중독 예방하는 법 보시죠! 1. 깨진 뚝배기 뚝배기의 경우 만들 때 유약을 발라 구워서 만드는데 이런 유약 성분들 안에는 중금속이 있을 수 있으며 깨진 틈새 사이로 양념이나 세제 등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학세제 사용보다 베이킹소다와 같은 천연세제를 활용해 물에 충분히 담갔다가 설거지해주세요~ 2. 나무 식기 세척 나무 식기를 제대로 세척하지 않을 경우,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이는 소재의 특성상 미세한 틈이 존재할 수밖에 없기 때문인데, 틈새로 음식물이나 세제 등의 화학물질 등이 들어가 그대로 섭취하게 될 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