얀센 백신은 1회만 접종해도 된다는 차별화를 두었죠! 1회만 접종하는 이유는 1회 접종으로 임상 연구를 진행했기 때문이에요 ㅎ 아데노바이러스 벡터가 조금 다르고 면역 증강 요법이 달라서 한 번만 맞아도 66%의 예방률을 가지고 있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중증으로 가는 걸 되게 잘 막아준다는 점이죠. 이런 점에 의의를 두고 FDA에서도 승인을 해주었죠. 그러나 항체가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는지, 어느 시점에 부스터를 해줘야 할지에 대한 데이터가 아직 부족합니다. 얀센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이 꼭 아셔야 할 게 혈소판 감소 혈전증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이 가능성이 비교적 아시아인들이 적은 편이고 남성분들은 더 적은데 미국에서 100만 명 중 7명 정도 발생했던 보고들이 있어요. 뭔가 조절되지 않는 두통이나 ..
다이어트할 때 친구들이랑 약속 있으면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되더라고요 ㅠㅠ 저 혼자 먹는거면 샐러드 집을 갈 텐데 참 난감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먹을 수 있는 한식 음식 종류와 칼로리를 봅시다! 1. 고등어 고등어 생선구이(128kcal/70g)는 양질의 단백질과 함께 DHA, EPA 같은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들어있어요. 2. 샤브 샤브 샤브샤브는 양질의 단백질과 야채가 함께 어우러진 식품이죠! 샤부샤부(83kcal/100g)의 경우 다양한 채소 위주로 음식을 먹으며, 저칼로리인 라이스페이퍼와 함께 먹어도 좋아요 ^^ 3. 돼지고기 수육 수육(200kcal/119g)의 경우 기름진 부위는 제거하고 살코기 위주로 섭취(5점 정도)하면서 쌈야채와 함께 먹는 것이 좋아요.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은 칼로리가..
전신 운동에 좋은 암 워킹! 암 워킹 20 x 4 세트만 해도 땀이 쭉쭉 나는데요.. 오늘 암 워킹 운동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죠~ 암 워킹의 핵심이 발이 고정된 상태에서 상체의 근력을 이용하여 앞으로 엎드린 자세를 취하고, 다시 돌아와서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하체가 고정된 채로 상체 중심의 움직임이 필요한 운동이며 상체 근력과 유산소성 근지구력, 코어의 안정성이 향상되는 종합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암 워킹은 간단한 동작처럼 보여도 자세를 바르게 취하지 못하면 신체에 무리가 될 수 있어요~ 암 워킹은 실제로 동작을 해보면 상체를 숙이면서 손바닥을 땅에 짚을 때 엉덩이와 햄스트링 근육이 늘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과 길이를 확보해주고 상체를 숙이는 과정에서..
양치할 때 칫솔에 물 묻히나요? 안 좋은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칫솔에 물을 묻힌 다음 치약을 짜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죠. 하지만 이럴 경우 치약이 물러져 연마제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풀루오린이 희석되어 좋지 않아요 ㅠㅠ 따라서 가급적이면 칫솔 위로 치약을 짜서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구강 상태 구강 상태는 수시로 바뀔 수 있어 자신의 구강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며 치아의 상태에 맞는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다만 노약자나 임산부 어린이 등 화학물질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3. 치약의 양 치약은 너무 많이 짜서 쓰기보다는 칫솔의 1/4 정도로만 짜서 사용해도 충분해요~ 칫솔에 치약이 꽉 차게 되면 거품이 치아를 가려서 치약의 효과를 ..
2021. 7. 20. 17:27 생활TIP/유용한정보~
정말 사소하지만 꼭 실천하면 좋은 일상에서 운동 습관 기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한 정거장 전에 내리기 직장인들이 만보 걷기는 실천하기 어렵죠. 그러나 직장인들도 쉽게 들일 수 있는 습관은 바로 버스 한 정거장 전에 내리는 겁니다. 한 정거장 내려서 회사나 학교까지 조금이라도 걷는 습관을 들이는 거죠! 2. 계단 이용 출퇴근할 때 지하철역 계단 이용, 또 발의 앞굽치보다 뒷굽치를 먼저 닿게 하며 계단을 이용할 때 허리를 꿋꿋이 세우고 배에 힘을 주는 자세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냥 걷는 것보다 무려 1.5배의 효과를 주기 때문이죠 ~ 3.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했을 때와 안 했을 때 차이는 커요~ 직장인들은 아침 일찍부터 저녁, 심지어 야근하는 경우 헬스장 가기는커녕 운동을 할 시간조차 없죠...
2021. 7. 16. 17:53 생활TIP/유용한정보~
허리 통증 완화에 바닥에서 자는 게 좋을지 침대에서 자는게 좋을지 고민이시죠. 너무 딱딱한 돌침대나 바닥은 허리 주변 근육을 수축시켜 통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ㅠㅠ 등이 굽고 허리가 앞으로 나온 체형은 푹신한 침대가 좋고 일자 척추이거나 허리가 뒤로 빠진 체형(척추후만)이라면, 조금 딱딱한 침대가 척추교정에 좋아요~ < 매트리스의 단단한 정도> 단단한 정도가 총1~9까지라면 허리 통증이 있는 환자는 6 정도(약간 딱딱) 디스크가 없는 사람은 취양에 고르면 됩니다. 침대의 강도도 중요하지만 매트리스는 내구연한이 있는 소모품이죠! 사용 기한은 보통 5년 정도입니다. 그리고 베개는 너무 딱딱해도 푹신해도 좋지 않습니다 ㅠㅠ 중간 정도 푹신함이 좋고, 누웠을 때 바른 자세가 나오는 베개가 좋죠 ^^ 목이 ..
저는 라운드 숄더 때문에 승모근이 좀 올라가 있어요 ㅠㅠ 일자 라인이면 목도 더 길어 보이고 얼굴도 갸름해 보일 텐데 ㅠㅠ 승모근은 거북목이 되면서 목과 등 뒤쪽의 근육인 승모근이 늘어납니다. 이때 무리하게 마사지를 하면 근육이 찢어질 수 있어요!! 이것은 만성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죠. 찢어진 겉 근육은 자연스럽게 치유가 됩니다. 하지만 피로 풀질을 배출하는 속 근육은 딱딱해져서 만성 통증을 일으키죠. 결국, 아픈 근육 풀기 위해 승모근을 주무르면 일시적으로 괜찮아지지만, 만성적으로 아플 수 있어요 ㅠㅠ 차라리 어깨를 주무르는 것보다 꾹 꾹 눌러주는 것이 좋아요! 20~30초 정도 누르는 허혈성 압박이 효과적입니다!
젊은 층이 좋아하는 단짠 음식! 저도 매우 좋아하는데요 ㅠㅠ 설탕과 나트륨 함량이 모두 높아 관절염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 등의 잦은 섭취로 콜레스테롤이 높아졌을 경우도 그렇죠. 특히 탄산음료를 비롯해 설탕이 들어간 과일주스나 단 커피 메뉴 등 단 음료의 섭취는 관절염 위험을 높입니다. 과당 첨가 음료를 주 5회 이상 마신 사람들은 과당 첨가 음료를 거의 또는 전혀 섭취하지 않은 사람보다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높았죠. 남들보다 일찍 관절염을 겪는다면 손상된 관절로 살아가야 하는 기간이 길어요. 젊은 층의 관절염은 미리 예방이 가능해요! 비타민c, e, d성분이 풍부한 건강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서 적절한 운동량을 하는 거죠! 내 소중한 관절 지킵시다 😀
2021. 7. 13. 17:07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집에 있는 종이 호일을 에어프라이기 사용할때만 쓰지 말고 다양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ㅎㅎ 1. 도마 도마 위에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김치를 자를때 종이호일을 올려두고 사용하면 냄새가 베거나, 색이 물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2. 버터 버터를 사용할때마다 잘라서 쓰기 귀찮죠. 미리 커팅해서 종이호일로 감싸 소분해서 보관해주면 됩니다. 3. 삼겹살 종이 호일을 깔고 후라이팬에 고기를 구워주면 후라이팬을 보호해주고 양념이 있는 고기도 늘어붙지 않습니다!
2021. 7. 12. 17:33 생활TIP/유용한정보~
마스크는 자외선 차단용이 아닙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로 보면 이런 종류의 마스크는 얇은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리는 정도이니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발라야 해요!! 코 밴딩 부분과 볼 위쪽 부분을 상당히 압박해야 합니다. 마스크와 접촉하는 부위의 색소 침착을 주의해야 하죠. 피부가 마스크와의 마찰로 인해 해당 부위에 바른 자외선 차단제가 쉽게 지워지기 때문에 햇빛을 받으면 색소 침착이나 혈관 확장 등 피부 손상이 심해질 수 있어요! 1. 흰색 마스크 흰색 마스크를 쓰면 마스크 주변 피부에 빛이 반사되어 마스크를 쓰지 않은 눈가에 피부 노화, 색소침착, 홍반 등을 일으킬 수 있어요! 때문에 흰색 마스크를 쓸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이마 및 눈가 주변에 더욱 꼼꼼히 발라주어야 합니다. 2. 검은색 마스크 검은색은..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