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청국장 냄새 때문에 안 먹는데요 ㅠㅠ 오늘부터라도 잘 챙겨 먹어야 할까 봐요~ 청국장 효능을 하나 씩 봅시다. 1. 탈모 예방 청국장은 혈당 관리 대사질환과 관련된 효능으로 주목받아왔으나 최근에는 중년 여성의 모발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합니다~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고 노화로 인해 떨어지는 단백질 흡수력을 콩 단백질을 통해 높였기 때문이죠! 2. 장 내 유익균 청국장을 먹은 경우 발효하지 않은 콩 찌개를 먹은 이들보다 이소플라본을 11.9% 더 잘 흡수했습니다. 특히 콩 발효식품 섭취가 많을수록 장 속에 유익한 미생물이 많았다는 것이죠! 3. 항암효과 청국장은 위암 발암물질에 대한 돌연변이 억제율이 최대 66%로 가장 높아요. 암세포 억제 효과도 뛰어나죠.
오늘은 좋은 초콜릿 고르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와 함께 코코아 버터 함량도 초콜릿 품질을 결정하는 기준이죠. 초콜릿은 카카오 과육을 으깨어 걸쭉한 덩어리로 가공한 '카카오매스'와, 카카오매스를 압축해 추출한 지방인 '카카오 버터', 그리고 유지분을 제거하고 남은 '카카오 분말'이 있어요~ 고급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고, 지방성분이 모두 카카오버터로만 이뤄졌어요. 반면 값이 저렴하고 대량생산 되는 초콜릿은 코코아버터와 팜유등의 식물성 유지를 섞어 만들며, '부분적인 경화유'라는 성분표시가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식물성 유지는 포화지방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요. 초콜릿의 산분을 결정하는 것은 여러 요소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카카오 함량입니다! 최소 카카오 함유량은 35%이며, 실제 ..
생선회는 열처리를 하지 않은 날 음식입니다. 기생충의 감염과 세균 등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어서 임산부가 먹기에 부적절한 음식으로 알고 있죠 임산부는 항생제와 기타 약물 처방이 곤란하고 생선회 섭취 후 탈이 날 확률이 매우 낮은 조건을 고수해야 해요. 위생이 청결한 호텔, 백화점, 대형마트 믿고 먹을만한 횟집에서는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생선회 섭취 기능을 결정짓는 핵심은 바로 위생이죠. 생선회가 위생적으로 처리된 상태라면 임산부의 섭취 시 각종 기생충과 세균 문제로부터 안심하고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문제는 생선회가 위생적인지 아닌지 여부를 판별하기 어렵습니다 ㅠㅠ 생선회를 먹을 때 문제점은 비브리오 패혈증, A형 간염의 감염 때문에 그렇죠. 비브리오 패혈증을 일으키는 이 균은 생선..
2021. 5. 24. 16:42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노란 고무줄이 많이 있다면 정말 활용하기 좋습니다!! 어떻게 다양하게 활용하는지 볼까요~? 1. 병 잘 안 따질 때 (뚜껑 안 열릴 때) 집에서 진짜 많이 겪는 일.. 음료수 먹으려고 하는데 뚜껑 안 열리고 ㅠㅠ 손 빨개지고 넘 스트레스죠 이때 노란 고무줄을 위 사진처럼 뚜껑에 걸어주면 쉽게 열 수 있어요! 그 이유는 노란 고무줄이 손과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뚜껑이 잘 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단 음식 지키자 올리고당, 설탕, 잼 등... 보관통 입구에 노란 고무줄을 여러 개 묶어두세요. 바로 이 노란 고무줄이 개미를 막아줍니다. 개미가 고무줄 특유의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이죠! 3. 참기름 & 식용유 보관 참기름 식용유 병을 만지면 아주 끈 쩍 끈적 미끄덩 거리죠. 노란 고무줄은 소스의 흘러..
2021. 5. 20. 16:32 생활TIP/유용한정보~
요리하다가 기름이 튀기면 진짜 뜨껍고 따갑죠 ㅠㅠ 기름이 튀었을때 열을 식힌다고 무작정 얼음 찜질을 하는 것은 안 좋아요. 얼음을 상처에 대면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혈관이 수축해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아 오히려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열을 식히려면 바로 상처 부위를 흐르는 찬물에 10분 이상 천천히 식혀주는 것이죠. 그 후에는 상처 부위를 거즈로 덮어주세요. 물집이 생겼다면 상처 부위가 공기에 노출되면서 감염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임의로 터트리지 마세요~ 병원 방문이 어렵다면 메디폼 or 친수성 폼 드레싱을 붙여 2차 감염을 막으세요!
과일에 있는 씨 과연 먹어도 될까? 먹으면 안 될까? 고민이시죠! 그중 먹으면 우리에게 득이 되는 과일들이 있어요~ 하나 씩 봅시다 ㅎㅎ 1. 석류씨 석류씨는 폐경 전후 안면홍조 같은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줘요~ 또 석류씨에서 추출한 오일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80%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건강을 개선합니다. 2. 수박 수박씨에는 근육 생성에 효과적인 물질이 있어요.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혈액순환을 개선해 고혈압 ·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이며 노폐물 배출을 돕는 성분이 있어 방광염 예방에도 좋아요. 3. 참외 참외씨를 먹으면 배탈이 날 것이라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오히려 변비 개선에 좋아요. 참외 씨엔 장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식이섬유와 엽산이 풍부해요~ 4. 포..
일본 교토대학이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한쪽 다리로 20초 이상 서 있지 못하면 뇌경색이나 치매 위험의 신호일 수 있고 만일 뇌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몸의 균형이 틀어져 한 발로 서기 어렵게 되는 것이죠. 반대로 한 발 서기를 꾸준히 연습하면 혈류가 좋아지고, 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한 발 서기 효과를 볼까요? 1. 심장 한 발로 서서 발의 근육을 사용했을 경우 발의 혈액을 움직여 온몸의 혈액 순환을 도와줘요. 정맥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근육만 늘리는 운동이기 때문에 무리가 없으며, 노화 방지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척추 및 다리 근력 강화 한쪽 다리로 서는 것은 척추를 포함해 허벅지, 무릎, 종아리, 발목 등을 더욱 강하게 자극하므로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줘요. ..
2021. 5. 13. 16:26 생활TIP/유용한정보~
겨울에 입고 다니는 패딩! 숨 안 죽게 보관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렇게 압축팩에 보관하게 되면 패딩 숨이 다 죽어버리는데요 ㅠㅠ 그리고 돌돌 접어 보관하면 복원력이 약해져요. 반만 접어 큰 쇼핑백에 보관하세요! 신문지를 함께 넣으면 습기도 잡을 수 있어요 ~
2021. 5. 12. 16:32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밥할 때마다 나오는 쌀뜨물!! 이 쌀뜨물을 버리지말고 활용해봅시다. 1. 요리 찌개를 끓일 때는 멸치육수나 고기육수 대신 사용하면 깔끔하고 비린내가 나는 고등어 같은 생선을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갔다 요리하면 비린내 제거와 짠맛까지 제거해줍니다 :) 2. 설거지 음식 냄새가 밴 밀폐용기에 쌀뜨물을 넣고 하루 정도 두면 그릇에 배어있는 냄새를 제거해줘요. 3. 흰 옷 세탁 노랗게 변한 흰옷을 빨래할 때 쌀뜨물에 담가 주무르면 원래의 흰색으로 돌아옵니다. 4. 식물 집에서 기르는 화초에 쌀뜨물을 부어주면 영양분도 공급되어 거름과 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2021. 5. 11. 16:51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찢어지거나 구멍이 나서 못쓰는 고무장갑을 재활용해볼 거예요! 1. 마늘 & 밤 까기 고무장갑을 끼고 마늘이나 밤을 까면 손이 맵지 않고 피부도 보호되는 효과가 있어요~ 2. 쓰레기 비닐봉지 고정 쓰레기통에 종량제 봉투를 걸어두고 사용할 때, 자꾸만 봉지 입구가 닫히거나 접혀버려 쓰레기를 버릴 때마다 벌려야 해서 불편했던 경험이 있을 거예요. 고무장갑의 넓은 부분을 잘라두고, 쓰레기봉투를 쓰레기통에 넣고 난 뒤 테두리 부분에 끼워주면 비닐이 벗겨지거나 접힐 염려 없이 쾌적하게 쓰레기통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이불 이불은 먼지를 탁탁 털어주는 게 좋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 창문 열기가 쉽지 않은 날에는 고무장갑을 활용해 먼지를 제거해보세요~ 고무장갑 손바닥 면에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이불을..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