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파는 행동은 건강을 망치는 습관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ㅠㅠ 코른 판 후 물건을 만지면 자신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다른 사람에게 퍼뜨릴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이 만진 물건을 만지면 손끝에서 코로 세균이 옮습니다. 1. 코딱지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손가락으로 코를 파는 대신 생리 심역수를 이용하여 코를 세척하거나 휴지에 코를 푸는 것이 좋아요. 코딱지는 코의 점막이 건조해지며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코 세척을 통해 비강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분비물, 염증 유발 물질 등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2. 식염수 보관 식염수 보관에도 유의하세요. 코 세척용 식염수에는 보존제가 들어있지 않으므로 개봉 후 3~4일 안에 모두 사용해야 하며. 남는 것은 버리는 것이 좋아요. 또한 냉장고에 넣는다고 해도..
겨울에 집에 한 박스씩 두고 먹는 귤! 귤은 보관온도 3~4℃, 습도 85~90%로 유지해줘야 해요. 1℃이하에서는 냉해를 입기 쉽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와 습도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감귤을 구입 후 곰팡이가 보인다면 고민하지 말고 버리세요!! 눈에 보이는 곰팡이는 일부분에 불과하지만 감귤처럼 무른 과일에는 이미 곰팡이가 깊숙이 침투해 있을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표면에 묻은 이물질이나 세균, 곰팡이 등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뒤 , 바닥과 감귤 사이에 신문지나 키친타월을 넣어서 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먹을 수 있어요.
2020. 12. 29. 16:55 생활TIP/유용한정보~
컨버스는 기본 템으로 치마, 바지에도 다 잘 어울리죠 ㅎㅎ 저도 예전에 컨버스 하얀색을 가지고 있었는데 금방 더러워져서 맴찢이더라고요 ㅠㅠ 컨버스 세탁 깨끗하게 하는법 다 같이 보시죠! 과산화수소 1컵과 주방세제 1/4 컵을 혼합하여 컨버스 신발 세척액을 만들어주세요. 신발에 묻은 먼지를 닦아주셔야 해요~ 브러시를 사용하여 컨버스 신발에 세척액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10 ~ 15분 동안 내버려두세요. 찬물로 깨끗하게 헹구어주세요. 자연건조시키면 끝이에요~ 컨버스 세탁 간단하죠? ㅎㅎ 맨날 집에만 있어서 심심한데 오랜만에 깨끗하게 신발 세탁해 봅시다.
군밤은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굽거나 쪄서 먹어도 맛있죠~ 오늘은 이런 군밤의 효능을 알아볼 거예요. 1. 군밤 껍질 밤의 껍질 중에서도 속껍질인 율피는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을 줘요. 바로 타닌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죠. 타닌 성분은 모공 축소 효과가 뛰어납니다. 밤 속껍질을 모아 말린 후 곱게 갈면 율피가루를 얻을 수 있어요~ 율피가루를 이용해 팩을하면, 모공 축소와 함께 각질 제거에도 좋습니다. 2. 다이어트 밤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 칼슘 다량 함유되있어 소량으로 허기를 달래주며, 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아요. 3. 속을 따뜻하게 해 줌 또 밤의 당분은 위장 기능을 강화해 설사 완화 및 소화 촉진에 좋고, 당지질 성분은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과당 성분은 설사나 구토 후 차가워진 속을 따뜻하게 해 ..
2020. 12. 24. 16:20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은 노트북 깨끗하게 청소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식초, 증류수, 작은 스프레이병, 면봉, 극세사 클리너 작은 스프레이병에 식초와 증류수를 반 반씩 넣어준 뒤 극세사 클리너에 뿌려주세요. (소량) 노트북 케이스를 깨끗하게 닦아주고 LCD 화면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압력을 가하지 마세요. 픽셀이 손상될 수 있음) 세척액의 뚜껑을 제거하고 면봉을 용액에 담궈주세요 젖은 면봉을 사용하여 컴퓨터 키 사이와 주변을 부드럽게 청소해주면 됩니다!
2020. 12. 23. 16:23 생활TIP/유용한정보~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입술이 잘 건조해지죠 ㅠㅠ 입술에 지속적으로 각질이 생긴다면 '탈락 성 입술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탈락 성 입술염] 각질이 아랫입술의 가운데부터 시작해 입술 전체로 퍼지면서 일어나는 질환으로 화끈거리는 통증을 유발합니다. 각질을 손으로 뜯으면 상처가 생기고 피가 나기도 하죠. 특히 상처 부위에 침을 바르면 침을 통해 세균과 곰팡이균 등에 감염되면서 증상이 반복됩니다. [탈락성 입술염 예방] 피부처럼 입술도 자외선에 약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기능 제품 및 입술 전용 제품을 바르며 바세린도 수시로 발라주세요!! 비타민b2는 피부 재생을 돕는데 중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달걀흰자, 견과류, 렌틸콩, 우유, 병아리콩, 녹색채소 등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해요~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으니 확 찐자가 되는 거 같아요 ㅠㅠ 오늘은 저처럼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위한 저 탄 고단 다이어트할 때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1. 소화 불량 탄수화물을 대신해 기름진 단백질만 섭취한다면 통곡물이나 채소 섭취가 부족해질 가능성이 높아요. 이에 따라 소화불량이 올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탄수화물은 뇌의 핵심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섭취량이 부족하면 인지 기능성이 저하되고 동시에 무기력감이나 불안 등 정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3. 입냄새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기 시작해요. 케토 제닉 다이어트가 노리는 것이 바로 이거죠.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과정에서 생산되는 케톤 물질이 입냄새를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4. 집중력 저하..
오늘은 얼리면 좋은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꼭 이 음식들은 냉동 보관 하시길 바래요~ 1. 아몬드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섭취 기간이 다른 식품에 비해 길기 때문에 냉장보다는 냉동보관이 더 좋아요. 더욱 신선한 상태로 장기간 먹을 수 있으며, 견과류의 특성상 냉동 보관을 해도 바로 먹을 수 있어요. 냉동 보관시에는 수분이나 다른 음식의 냄새를 빨아들이지 않도록 반드시 밀폐용기를 이용하세요. 2. 콩 콩은 냉동 보관시 영양소를 더 오랫동안 지킬 수 있어요. 셰필드할람대 식품혁신센터의 연구 결과, 콩을 7일간 상온에 보관하면 일부 영양소가 손실되지만 얼린 상태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영양소가 보존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얼려먹으면 좋은 과일로 가장 먼저 언급됐어요. 구입 후 냉동실에 보..
대부분 다이어트 식단들은 '고단백'을 강조하며 섭취량을 더 늘릴 것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권장량을 넘어 고단백 식사를 장기간 지속할 경우 가장 먼저 반기를 드는 신체기관은 신장(콩팥)이에요. 1. 신장 약해짐 영양보충제, 단백질 파우더 등으로 추가 섭취하는 습관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신장 기능은 약해질 수 있어요. 단백질이 많이 들어올수록 암모니아 발생도 많아지기 때문에 신장에 무리가 갑니다. 고단백 식단을 오래 유지하면 신장 기능에 이상을 주어 단백뇨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2. 동물성 단백질의 과도한 섭취 고단백식이 중 특히 붉은 고기나 가공육 등의 과도한 섭취로 대장암 위험이 증가될 수 있어요. 3. 치매, 뇌경색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호모시스테인' 물질이 과다 축적될 경우 추후 뇌경색과..
2020. 12. 15. 16:07 맛집/맛있는곳으로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하루 최저기온이 0℃이하로 떨어지고 하루 평균 기온이 4℃ 이하로 유지될 때에 김장을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1. 김치 담그기 김치를 담글 때에는 자른 단면이 위를 보도록 담가야 김치 소가 빠지지 않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김치 위에는 공기와 접촉을 막을 수 있도록 우거지 같은 것을 덮거나 비닐, 밀폐용기 등을 이용해야 해요. 김치의 감칠맛을 좌우하는 것은 살아 있는 유산균의 영향이 큽니다. 2. 배추 고르기 김장을 맛있게 담그려면 우선 배추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해요. 겉잎의 흰색과 녹색의 대비가 선명하며, 줄기의 흰 부분을 눌렀을 때 단단한 것이 싱싱한 배추입니다. 너무 크면 고소한 맛이 덜하므로 약 2 ~ 3 kg 정도 되는 크기의 배추가 적당해요. 3. 밀폐 용기 김장 김치는..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