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약한 손톱을 건강하게 기르는법에 대해알아볼거에요~ 1. 균열과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손톱을 정기적으로 다듬자.2. 비타민 D의 흡수를 위해 손톱을 매일몇 분 동안 햇빛에 노출하자.3. 건강한 혈액 순환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자.3. 물, 세제 또는 화학 제품에접촉해야 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자. 1. 레몬즙 면봉을 사용하여 레몬즙을 손톱에 바르고밤새 일회용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손톱을 강화하고 윤기나게 해줍니다. 2. 올리브 & 호호바오일 올리브오일과 호호바오일을 1:1 비율로 준비해주세요.오일이 따듯해질 때까지 가열한뒤면봉을 혼합물에 담근 다음 손톱에 발라주세요. 오일이 손톱에 스며들수 있도록 10분동안 냅두세요! 3. 코코넛 오일 코코넛오일은 손톱에 수분을 공급해주며,감염으로부터 보호..
구내염은 흰색 또는 노란색을 띄며 여러가지 원인으로 생기죠.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생리 주기, 비타민 b12 및 철분, 엽산과 같은미네랄 섭취 부족 등... 보통 7~10일정도 지속하면서 사라집니다. 구내염을 예방하려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봅시다! 1. 비타민b2 비타민 b2가 부족하면 피부가 갈라집니다.녹확생 채소, 우유, 아몬드, 대두 등..을 섭취하세요~ 2. 비타민b3 비타민b3은 구강 질환 예방에좋은 비타민 입니다~붉은고기, 연어, 달걀, 유제품등..이 있어요. 3. 비타민c 비타민c가 모자라면 구내염 대신잇몸 출혈을 일으킬 수 있어요.갈륨류 과일과 파인애플, 딸기, 수박또는 브로콜리, 시금치가 있죠. 4. 오메가3 유산균이나 오메가3를 함유한식품이 항생제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매일 꿀을 먹으면은기억력과 수면에도 도움을 주고 피부도 좋아집니다~ 꿀 효능 매일 먹으면 달라지는 변화를하나 씩 봅시다! 1. 기억력향상 꿀은 체내에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여스트레스를 퇴치하며 기억력을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또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뇌기능을 도와줘요. 2. 스트레스 완화 꿀은 신경을 진정시켜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심장 건강 꿀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동맥이 압축되는 것을 방지해줘요.심부전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물 한잔에 꿀 한스푼을 섞어서 마시면돼요~ 4. 수면 꿀은 혈액의 인슐린 수치를높이는데도움을 주고 멜라토닌으로 인해 잠을 깊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콜레스테롤 수치 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매일 꿀을 섭취하면 높은콜레스테롤을 낮..
2020. 3. 26. 17:20 생활TIP/유용한정보~
잠에서 깨면 얼굴 베개 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예전에는 빨리 없어진거같은데기분 탓인가? 오랫동안 남아있죠 ㅠㅠ 왜 그럴까요? 원인은 피부 탄력!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피부 탄력에관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생성이 줄어들어 피부 회복이 더뎌집니다.아침마다 베개 자국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피부 노화와 탄력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해요. 1. 자외선 차단 피부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자외선 노출을 막기 위해 매일 선크림을 바르고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해줘야 하며 흡연을 한다면 금연을 하는게 좋아요.흡연을 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어결국 피부 주름을 많이 생기게 합니다. 2. 보습크림 바르기 자기 전 얼굴에 보습을 충분히해주는 게 좋아요. 또한 얼굴에부종이 있으면 자국이 쉽게 남을 수 있으므로자기 전..
설탕을 대체할 착한 단맛인 스테비아 ~ 단맛은 내지만 혈당과 체중에 영향이 적고설탕보다 훨씬 단맛을 냅니다~ 섭취를 해도 그대로 배출되기 때문에혈당에 영향을 주지 않아요 ㅎㅎ 이런 스테비아 효능을 하나씩 봅시다. 1. 천연 감미료 설탕의 약 250배 이상의 단맛을 가져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이에요.단맛을 내지만 당이 없어 당뇨환자도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워낙 당도가 높아시중에 유통되는 스테이바 가루는설탕의 80%가량의 단맛을 내는에리스리톨과 혼합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2. 0kcal & 다이어트 스테비아는 0kcal에 가까우며미 시중에 판매되는 탄산음료와 주스에 설탕 대신스테비아를 첨가한 버전의 음료가 출시되고 있어요~다이어터와 주부들 사이에 설탕을 대신할필수품으로 자리잡았죠...
두뇌는 평생에 걸쳐 끊임없이 변화해요. 두뇌를 제대로 자극하면, 인지 능력을향상시키고 기억력 향상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두뇌 강화를 위해서는 생활 습관을바꾸고, 운동을 해야 해요! 1. 스트레스 줄이기 1 두뇌를 강화하려면 스트레스를 줄여야 해요~만성 스트레스는 신체 장기에악역향을 미칩니다. 스트레스를 없애려면 하루에 10~20분정도명상을 하는 게좋아요. 2. 충분한 휴식 두뇌를 강화하려면 충분한 휴식도 필요합니다.우리가 잠을 자는 동안, 뇌가 회복하고 성장해요.그리고 잠을 자면서 꾸는 꿈은 멜라토닌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멜라토닌: 수면을 조절하는 천연 물질) 3. 몸 관리(산책, 식습관 등...) 마음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몸을 먼저 관리해야 해요!산책을 많이하고 식습관을 관리하며술이나 ..
2020. 3. 23. 17:26 생활TIP/유용한정보~
매트리스는시간이 지날수록 먼지가 쌓입니다. 작은 진드기들이 생길 수 있고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죠. 오늘은 매트리스 소독 살균하는법에대해알아보도록 합시다! 1.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뒤집기 매트리스에 공기를 통하게하고 일주일에 한번 씩 뒤집어주시는게 좋아요. 오랫동안 매트리스를 같은 위치로 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시간이 갈수록 손상이 생기고 불편함의 원인이 되는변형이 생길 수 있어요. 2. 베이킹소다 과산하수소와 베이킹소다를 섞으면매트리스에 있는 벌레들을 완전히 살균할 수 있습니다. (1)베이킹소다 3티스푼과 과산하수소 1컵을 넣어녹을때까지 잘 섞어준뒤 액체세제 2방울을 넣고 스프레이에 담아주세요. (2)그리고 매트리스에 아낌없이 뿌려줍니다. (3)혼합물이 마르게 놔둔후 마른 깨끗한 천으로박박 문질러..
오늘은 감기약 먹을때주스, 커피, 두통약이랑 같이먹어도 되는지꼭 식후 30분뒤에 먹어야 하는지? 여러가지 주의사항을 봅시다. 1. 감기약이랑 주스 or 커피 같이 복용 약은 체내에 들어오면 흡수와 분포, 대사, 배설의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약이 흡수되기 위해서는 액체에 녹아야 하는데요.음료수와 먹는다면 녹지 않거나너무 빨리 녹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음료수와 약의 성분이 만나 부작용을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첨가된 감기약이나 두통약이 많습니다.이런 약을 커피처럼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음료와 먹으면 카페인을 과다 복용하게 돼 심장이두근거리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2. 우유 대표적으로 항생제와 우유를 함께 먹으면 우유의 칼슘과 결합한 항생제가 잘 녹지 않아 흡수되지 않습니다.우유와 ..
일하면서 손 소독제를아주 열심히 바르고 있습니다 ㅋㅋ 손이 많이 건조해지다보니 핸드크림도같이 바르고 있는데 속소독제를 먼저? 핸드크림이 먼저?인지 순서를 알아보기 전에손소독제 효과를 알아보죠! 손 소독제는 손을 씻기 어려운 환경에서물 없이도 손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지하철, 버스, 야외 등에서 사용하거나 손을 자주 씻을 수 없는상황일 때 사용하기 좋아요! 손 소독제를 사용할 땐 500원 동전크기만큼 덜어낸 뒤, 손바닥, 손등, 손가락, 손톱아래까지 구석구석 문지르고 10초 간 건조시켜 사용하면 됩니다. 손 소독제의 주 성분은 에탄올, 아이소프로판올입니다,.이외에도 아이소프로필 알코올, 과산하수소, 염화벤질코늄, 크레솔 등의 성분을 사용하죠.이처럼 대부분의 손 소독제인 알코올 성분이 60% ..
무릎이 아프다고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되는 것은 아닙니다! 무릎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을 하면되죠. 일단 무릎 문제를 개선하려면 체중관리를 하는것이 중요해요,그리고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운동을 하면 됩니다. 1. 로잉(노젓기) 로잉을 할때에는 팔. 다리를 주로 사용하고특히 복부 근육과 가슴 근육 운동이 많이됩니다. 호수나 강에 가아먄 로잉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이 기구는 저항을 조절할 수 있고휴식 시간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수영 수영은 전신 운동 중 하나로 우리에게 익숙한 운동입니다. 수영은 근육 및 유연성을 키울 수 있는유산소 운동이죠. 그리고 수영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사람은수영 안에서 하는 에어로빅수업! 아쿠아 피트니스라고하죠. 물 안에서 운동하면 지구력이 증가하고충..
1 2 3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