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 물을 마실 때 오이를 넣어 마시면 비타민 A와 C를 섭취할 수 있고 산화방지제인 비타민 E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을 보려면 일주일에 적어도 2~3번은 마셔야 합니다. 오이 물의 효능 마셔야 하는 이유! 를 알아보죠. 1. 간 건강 오이 물을 해독,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데요 그 이유는 비타민 A, B,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칼슘, 칼륨, 인 같은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세포를 보호해 재생 능력을 향상해주죠. 2. 자외선 보호 오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콜라겐 생성도 늘려주고,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도 더 생기 있게 해 줍니다. 3. 피부 여드름 독소 해독 오이 물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요즘 날씨가 쌀쌀해져서 입술이 트고 갈라집니다 ㅠㅠ 매트한 립스틱을 바를 때마다... 화가 올라오죠. 입술 트는 거 관리하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봅시다. 1. 립스틱 지우기 메이크업 리무버, 로션으로 밤에 립스틱을 잘 지워야 합니다. 잘 안 지워지는 제품은 소량의 오일을 도포해서 닦아주세요. 2. 물 섭취 과도한 수분 또한 입술을 갈라지게 만들 수는 있지만 수분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입술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데 필수적입니다. 수분 유지를 위해서는 하루에 10~12컵의 물을 마셔야 해요! 3. 알로에 갈라진 부위에 소량의 알로에 젤을 도포하고 15~20분간 기다렸다가 미온수로 씻어내 주세요~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줍니다. 4. 입술 핥기 습관적으로 입술을 핥는 사람들이 있죠. 입술을 오히려 건조하..
요거트는 새콤하면서도 달콤해 간식으로 즐겨먹거나 아침 식사할 시간이 없을 때 먹고 출근하기도 하죠. 요거트는 발효식품이다 보니 건강에 좋을 거라 어느 정도 예상은 되는데 그 예상보다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1. 다이어트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과 지방은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유용한 식품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용량 당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이어트에 필요한 유산균을 비롯해 영양소가 풍부해요. 2. 식욕감퇴 요거트가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의 수치를 낮춰주면서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후 3~4시경 간식으로 요거트를 먹으면 다른 종류의 간식을 먹은 사람에 비해 저녁 식사 1/100 수준의 칼로리만 섭취할 수 있어요. ..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며 알면 알수록 활용도가 높아요~ 레몬 껍질을 무심코 버렸다면 이제부터라도 알차게 활용해 봅시다! 1. 기름때 제거 주방 군데군데 기름때가 낀 곳을 레몬 껍질로 문질러주면 기름때를 쉽게 없앨 수 있어요. 프라이팬에 레몬 껍질을 넣고 중간 불고 15분 정도 끓이면 기름 제거와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2. 도마 항균 & 탈취 육류나 생선, 해산물 등을 손질하고 나면 칼과 도마에 냄새가 배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이때 레몬 껍질로 문질렀다가 깨끗이 씻으면 냄새 및 얼룩 제거는 물론 향균 효과까지 있어요~ 3. 천연 표백제 누렇게 변한 흰 셔츠나 티셔츠, 양말을 삶을 땐 레몬 껍질을 이용하세요. 레몬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빨래의 오염과 악취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a, b, c, e 그리고 탄닌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껍질 사용법으로 버리지 말고 활용해봅시다~ 1. 노화 예방 항산화 물질이 세포 손상을 막아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름이 고민인 부위에 바나나 껍질을 문지르고 피부 위에 얹어놓으세요~ 30분 후에 세안하면 됩니다. 2. 가려움 완화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요. 여드름, 건선 습진 때문에 나타나는 가려움과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고민 부위에 30분 정도 붙이고 떼어낸 후 세안하면 됩니다. 매일 3회 이상 꾸준히 실천하면 좋아요! 3. 다크서클 바나나 껍질의 칼륨은 다크서클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죠. 눈을 가릴 정도로 자르고, 자기 전..
장시간 운전을 할 때 학교에서 공부할 때 큰 어려움은 바로 쏟아지는 졸음이죠 ㅠㅠ 졸릴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껌 껌은 씹을 때마다 턱관절의 움직임이 뇌를 활성화시켜 잠을 쫓는데 효과적이다. 게다가 반복적으로 씹는 행위는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갖게 해 집중력 향상 효과도 있습니다. 2. 달걀 달걀흰자에 함유된 오렉신은 의식을 깨우거나 주의력을 높이는 등 각성 효과가 있어 좋음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연구팀은 달걀흰자가 초콜릿 같은 단 음식보다 피로 해소에 더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어요. 3. 물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분이 부족해지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심한 경우 무기력을 느끼는 상태가 지속됩니다. 졸음이 올 때 마시는 물 한잔은 신..
사포는 원래 용도가 뚜렷한 용품 중에 하나예요. 저렴하고 간편하지만 목재나 금속 등 전방위적으로 DIY 제품을 만들 때 매우 우용 합니다. 사포로 활용하는 생활정보를 봅시다~ 1. 가위 날 가위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자주 사용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잔류물이 남아서 끈적해지고 깔끔하게 자르는데 효과가 떨어지죠. 가위 날을 세우려면 사포를 여러 번 잘라내기만 하면 됩니다! 끈적한 물질을 없애줘요. 2. 냄비 기름때 청소 냄비는 시간이 지나면 음식과 기름이 얽혀서 굳어집니다. 스펀지, 수세미 등으로 설거지를 하면 찢어지기 쉬운데 약간의 세제를 이용해서 사포로 문질러주면 원래의 색상을 볼 수 있어요. 3. 녹 제거 공구는 오랜 공돌 품처럼 녹이 슬기 마련입니다. 가장자리나 곡면을 사포로 이용해서 녹을 제거할..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추석 때 할머니가 해주신 맛있는 음식을 가지고 왔는데 정리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죠~ 음식이 안 상하게 분류도 잘해야 합니다. 1. 송편 냉장고에 넣어두면 수분이 날아가 푸석푸석해집니다. 한번 먹을 분량으로 냉동 보관하고 해동하지 말고 바로 찜기에 찌면 쫄깃하고 맛있어요 2. 전 전은 종류별로 구분해 한번 먹을 분량으로 나눠 랩이나 비닐로 싸세요. 밀폐용기에 넣어두어 냉동보관 살짝 해동 후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구워 먹으면 됩니다. 3. 육류 보관 기간에 따라 단기간에는 냉장, 장기에는 냉동보관 변색 없이 오래 유지하려면 식용유나 올리브유 바르고 호일에 싸서 보관하세요 기름이 보호막을 형성해 세균 침투를 막아 보관기간을 늘려줍니다. - 먹기 하루 전 냉장실에 해동해야 육질도..
저는 다이어트했을 때 변비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ㅠㅠ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대장 건강을 유지해야 해요! 변비에 좋은 과일을 살펴봅시다 1. 바나나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과 '프락토 올리고당'이 풍부한 바나나, 장염과 설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반점이 많은 바나나는 면역력 증강에 탁월해요. 2. 복숭아 복숭아는 장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없애고 어혈을 풀어줍니다. 단 장어와 함께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3. 사과 사과에는 '펙틴'과 '페놀산'이 많이 들어 있어요. 이 성분들은 장의 벽을 보호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4. 키위 키위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 단백질 소화를 돕는 천연 효소 '액티니딘'이..
과채류를 세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받아놓은 물에 씻어내는 것입니다. 채소와 과일은 흐르는 물에 씻는 것보다 받아놓은 물에 3회 정도 씻어서 먹을 때 잔류농약이 훨씬 잘 제거됩니다. 물에 담가 씻을 경우 채소나 과일의 표면이 불어 각종 잔여물이 잘 떨어져 나가죠. 상추를 세척하는 과정에서 들어가는 물 소모량과 세척 시간까지 고려하면 받은 물에 담가 세 차례 씻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에요. 주름이나 털이 많은 상추나 깻잎을 좀 더 꼼꼼하게 씻고 싶다면 받은 물에 3~5분가량 담갔다 물에 30초 정도 씻어내면 좋습니다. 과채류의 경우 물에 5분 이상 담가 두면 비타민C 파괴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딸기의 경우 1분 정도 물에 담근 뒤 흐르는 물에 30초간 씻어주면 좋고 포도의 경우 껍질째 먹는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