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효능은 껍질에 정말 많습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혈관을 이완시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고 씨앗도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들어있어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을 줘요. 다른 효능도 살펴보죠~ 1. 다이어트 수박 한 통에 1100~1300kcal인데 이게 먹는 부분만 포함한 게 아니라 씨, 껍질, 하얀 부분 모두를 합한 칼로리예요. 수박은 100g당 31kcal란 사실! 더구나 수분의 비중이 높아 대부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포만감을 주고 노폐물 제거에도 탁월에 다이어트에 좋아요. 2. 수분 보충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 만큼 수분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그래서 갈증이 심하고 몸에 수분이 부족한 사람이 섭취하면 좋아요^^ 격한 운동으로 갈증이 심하고 심신이 지친 상태에 당..
2019. 4. 29. 17:11 생활TIP/유용한정보~
[유통기한] '유통기한'이란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한을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을 상한 음식으로 잘못 생각하고 버리고 있습니다. 반면 '소비기한'은 식품 섭취 시 안전상 문제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최종기간을 뜻해요. 때문에 유통기한이 조금 지났다고 해서 꼭 폐기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유통기한 지난 음식 언제까지 먹어도 될까요?? 1. 라면 라면은 포장지에 휘손이 없다면 유통기한 경과 후 6개월까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다만 기름에 튀긴 면은 시간이 지나면 산화작용으로 인해 식감이나 맛이 변질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유통기한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면 시판되는 면에서 제조 방식에 따라 건면, 생면, 숙면 등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
전복은 보양식으로 알려진 해산물이죠~ 전복을 고를 때 광택이 있고 탄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고 전복은 차가운 성질로 체질적으로 몸이 차고 냉한 분이 과하게 섭취하면 복통의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소화기간이 약하신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이제 전복효능을 살펴봅시다 ㅎㅎ 1. 모유수유 비타민B, 칼슘, 칼륨, 수분, 인, 무기질 등.. 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유가 잘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많이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2. 시력회복&백내장 전복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열로 인하여 충혈된 눈을 가라앉히고 눈을 편안하게 만들어 시력 회복에 좋으며 비타민A 성분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어 재생 능력을 증진시키고 백내장 예방에도 좋습니다. 3. 면역력 증진 전복 1회(70g)를 섭취하면 비타민 b..
2019. 4. 25. 17:21 생활TIP/유용한정보~
일상생활에 쓰는 생활용품! 생활용품에도 유통기한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바로 교체기간입니다. 하나씩 파헤쳐보죠! 1. 샤워 볼 샤워볼은 세균의 증식을 돕는 유기물이 가능해요. 덥고 습한 상태의 욕실에 젖은 상태로 그대로 방치하면 엄청난 속도로 세균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이 세균양은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을 저도로 치명적입니다. 맨손으로 씻는것이 오히려 피부와 청결에 좋다고 말할 정도예요. 2달에 한 번씩은 새 샤워볼로 교체해줘야 합니다. 2. 도마 도마는 일반적으로 변기보다 200%나 더 많은 박테리아를 가지고 있어요. 도마를 사용한 이후에 제대로 건조시키는 것도 쉽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항상 많은 박테리아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그러니 도마도 12개월에 한 번씩은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3...
파인애플은 주로 열대지방에서 많이 재배되고 우리 나리에서는 1964년 시험재배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파인애플 1개에는 남성 일일 권장량의 88% 여성 일일 권장량의 100% 달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어요 1. 갑상선 치료효과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과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갑상선 내의 염증 치료 효과가 있어 갑상선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시력강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시력강화를 도와주며, 꾸준히 파인애플을 섭취하면 안구의 노화에 따른 각종 문제로부터 눈을 보호해줍니다. 3. 근육경련 감소 파인애플에는 다량의 칼륨이 들어있어 칼륨은 체내의 전해질을 안정시켜주며, 칼륨을 정기적으로 섭취한다면 근육 경련이 덜하고 이에 따라 격렬한 운동에 의한 부상위험도..
2019. 4. 23. 17:21 생활TIP/유용한정보~
스타킹은 좀만 신경을 안 써도 올이 잘 나가죠 ㅠㅠ 매번 그냥 버리기만 했던 스타킹! 오늘은 구멍난 스타킹을 재활용해볼 거예요~ 1. 구두닦이 윤이 나게 구두를 관리할 때 스타킹을 이용해 문지르면 좋아요~ 부드러운 소재로 구두 표면에 손상도 나지 않고 먼지 제거는 물론 광까지 납니다 ㅎㅎ 1. 집안 먼지 제거 옷걸이를 뜰채처럼 구부려 스타킹을 팽팽하게 씌운 다음 침대 소파 밑이나 장롱 위를 훑어주기만 해도 정전기 때문에 먼지가 꽤 달라붙어요. 손이나 청소기가 닿지 않는 부분은 이 방법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3. 싱크대 거름망 집에 구멍 나고 올 나간 스타킹이 있다면 거름망 대신할 수 있어요~ 배수구 망에 스타킹을 씌워두면 고춧가루처럼 작은 입자도 다 걸러지니 나중에 청소하기도 쉽고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합..
다낭 여행을 갔다 오신 분들이 노니를 많이 사 오시는 거 같아요 ㅎㅎ 저도 다낭여행준비중이라 노니가 궁금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노니는 200여 가지의 파이토케미컬이라고 생리활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핵심으로 불리는 프로제 로닌이 파인애플 40배 함량과 폴리페놀은 키위의 120배 함량 비타민A, B6, B12, C, E, 엽산, 철, 인,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많은 영양소가 들어가 있어요~ 노니의 효능을 봅시다 ㅎㅎ 1. 면역력 증진 대식 세포를 활성화하고 림프구를 생성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해줍니다. 또 노니에 함유된 스코 폴레틴이 항균, 염증, 항곰팡 항시스타민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전염성 박테리아 등과 싸우며 면역력을 향상시켜줘요. 2. 항암효과 종양의 성장과 복제를 막아주는 산화..
자두 오늘 소개해드릴 과일은 자두예요~ 자두 제철은 7~8월이며 세계적으로 약 30여 종의 품종이 있습니다. 붉은색이 많은 것이 당도가 적은 경우가 많고 약간 붉은빛이 돌면서 노란색과 연두색이 자연스럽게 섞인 것이 맛있게 잘 익은 자두입니다. 100g당 34kcal에요 이제 자두 효능을 봅시다~ 1. 눈 건강 자두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시력 회복과 야맹증,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주며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변비 예방 자두에는 소르비톨 성분이 수분 배설을 왕성하게 촉진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과실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변비로 고생하는 임산부가 자두를 주스로 만들어 꾸준하게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되죠. 3. 여자한테 좋다 자두에 풍부한 우르솔산 성분은 암을 ..
2019. 4. 18. 17:02 생활TIP/유용한정보~
맛있는 초콜렛이 옷에 묻어서 잘 안 지워진다면? 옷에 묻은 초콜렛 얼룩을 지워봅시다! 식초를 수건에다가 묻혀 얼룩을 문질러주세요. 10~15분 동안 가만히 냅두세요. 스펀지에 차가운 물이나 미온수를 묻혀서 문질러주세요.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를 묻혀서 문질러준 뒤 차가운 물 or 따뜻한 물을 사용해 얼룩을 제거해주세요. 손빨래하거나 세탁기에다가 돌려주세요! 옷에 묻은 초콜렛 얼룩 깨끗하게 제거됐답니다! ㅎㅎ
자몽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해요~ 자몽 주스를 하루에 세 번씩 200ml 마실 경우 고혈압과 심장질환, 고지혈증 치료제를 먹는 사람에게 마시지 않을 때보다 약효가 3배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자몽 효능을 알아 볼까요? 1. 면역력 증가 자몽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을 넘는 비타민C와 A가 풍부해 면역체계를 바로잡아 감기 예방과 면역력 증가에 좋습니다. 2. 다이어트 자몽은 100g당 30kcal이며 나린진성분이 체내에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3. 숙취해소 자몽 속의 구연산은 피로 물질이 젖산을 분해해 배출을 돕는 작용을 해주어 숙취해소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이뇨작용을 해주어 몸속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혈액순환 자몽에 펙틴 성분이 다량..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