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오이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들이 많습니다.

 

오이 효능 

오이는 녹색이 짙고 가시가 있으며

탄력과 광택이 있는 게 좋아요.

그리고 오이를 냉장실에 두면 저온 장애를 일으켜

상하기 쉬우므로 가급적 구입 당일 먹는 게 좋고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한꺼번에 비닐봉지에 넣지 말고

하나씩 신문지로 싸서 비닐봉지에 담은 뒤 채소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1. 노화방지 

오이는 베타카로틴과 폴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염증과 싸우고

만성 질환일 때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오이 300g에는 하루 섭취량의 60%가 넘는 비타민k가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C는 14%, 칼륨 13%, 망간 12%, 마그네슘 10%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것에 비하여

열량은 약 30kcal 정도로 매우 낮아 체중 조절을 할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3. 뼈 튼튼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알고 있지만

비타민 k 도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국외 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 후 2년간 매일 5mg의 비타민k를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골절이 될 확률이 50% 낮아요.

 

4. 혈압 조절

고혈압은 뇌동맥류나 뇌졸중 등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이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줘요.

  1. 오이 효능이 참 많군요?
    평소에도 오이무침 등 반찬을 좋아하는데요- 더 잘 챙겨먹어야 겟어요^^

  2. 식당에서 오이 나오면 앞으로 챙겨서 먹어야겠군요.
    유익한 건강 상식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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