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쓰는 손 뻐근하고 피곤한 손 마사지 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따라해볼까요? 우선 손 마사지를 하기전에 로션이나 핸드크림을 발라주세요 1. 손가락 구부렸다 폈다 손가락을 구부렸다가 폇다를 1분정도 반복해주세요 2 손가락 누르기 각 손가락을 엄지와 검지로 꾹 꾹 눌러주세요! 3. 뼈마디 누르기 사진에서 보이는부위를 눌러주면뼈마디가 느껴집니다 여기를 원형동작으로 4. 엄지와 검지로 누르기 속이 안좋고 체했을때 누르는부위를엄지와 검지로 꾹~ 눌러주세요 손가락 마사지가 끝난후 한번 풀어주시면 됩니다 ^^
저는 두피가 기름지기보다는 건조한 편입니다.건조한 두피를 관리도 해야하고 지금보다더 악화되는걸 예방해야해요 ㅎㅎ예방하는 ~ 가지 방법 1. 코코넛 오일 집에 코코넛오일이 있다면 머리카락을 씻기전에 코코넛오일을 바르고 가볍게 마사지 한후 45분동안 냅둔 뒤 샴푸를 하세요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효과적입니다. 2. 사과식초와 사이다 시간이 없다면 사이다랑 식초를 활용해보세요사과식초와 물을 1:1로 섞은후 스프레이에 담아두피에 뿌리고 15분동안 냅둔뒤 샴푸해주시면 됩니다. 3. 매일 샴푸 X 두피에도 휴식을 줘야해요!두피는 자연스럽게 머리카락 기름을 생성합니다.머리카락을 매일 닦지말고 이틀에 한번 삼일에 한번 샴푸하시는게 좋아요. 4. 열 스타일링 피하기 열은 머리를 건조하게 만듭니다.헤..
오늘은 치아에 좋은음식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제가 교정중이라 이빨이 많이 아프거든요 ㅠㅠ어떤게 좋을지 문득 궁금해지기도하고 ㅎㅎ이빨도 튼튼해져야 하니까요~ 1. 가지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혈관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어잇몸이 붓거나 그로 인한 통증을 해소해 줍니다.그리고 지혈효과가 있어 피가 자주나는 잇몸에 좋아요 2. 육류 붉은 육류와 닭고기 등 육류에 함유된 아미노산 중하나인 'L-아르기닌'이 구강 내 치태 형성을멈추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고치석과 치태의 생성을 방해해서 구강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우유 우유는 치아 변색 방지뿐만 아니라 술자리가 잦은직장인들의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충치 균은 술에 함유되어 있는 당을 먹고산을 만들어 내는데요. 우유가 ..
2018. 11. 27. 18:51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스웨이드 힐이랑 워커가 있는데 관리하기가 힘들더라고요 ㅠㅠ힘들지만 비싸게 산만큼 잘 관리해야겠죠! 스웨이드 신발 구두 관리법! 1. 브러쉬사용 스웨이드에 먼지 얼룩을 먼저 닦아내주셔야 해요스웨이드전용 브러쉬가 없으면은 칫솔로 사용해도 좋습니다.신발의 흠집이나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2. 지우개 그리고 컬러지우개 보다는 미술용 지우개로얼룩있는곳을 문지르면 잘 지워집니다! 3. 흰식초 깨끗한 천이나 면봉에 흰 식초를 묻혀가볍게 닦아내주세요! 식초는 얼룩을 없애주고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내줍니다. 4. 알코올 흰식초와 마찬가지로 알코올도 똑같이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2018. 11. 26. 19:06 생활TIP/유용한정보~
손톱에 바르는 매니큐어가 옷에 묻었다면?? 옷에 매니큐어 묻었을때 지우는법! 1.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는 매니큐어를 지워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헝겊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리고3~4분정도 기다렸다가 옷에 묻은 매니큐어를 문질러주세요 2. 아세톤 헝겊이나 휴지에 아세톤을 묻혀 적신후 옷 얼룩진부위에 문질러주세요~ 얼룩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경우 한번더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3. 과산하수소 과산하수소는 색을 밝게할 수 있으므로검정색옷은 피해주세요! 위와 똑같이 헝겊에나 천에 과산하수소를 묻혀옷에 묻은 매니큐어를 문질러 지워주고 깨끗한 물로 한번 씻어주세요
2018. 11. 23. 17:22 생활TIP/유용한정보~
유리컵에묻은 립스틱 자국 엄청 잘보이죠!이게 가끔가다 주방세제로 해도 잘 안지워질때가 있어요초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립스틱 자국이 있는 유리컵을 준비해주시고! 소금을 바르고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평소에 유리컵 닦듯이 닦아내면 끝입니다 ㅎㅎ 이렇게하면 립스틱 자국 금방 지워집니다 :)
2018. 11. 22. 16:40 생활TIP/유용한정보~
저희집에는 스테인리스 스틸제품으로 된주방용품들이 많아요 한두번쓸고 버릴게 아니니! 잘 관리해야겠죠? 집에 있는 식초가 산도가 높을수록 청소하기가 좋습니다! 스프레이에 식초를 넣고 뿌려주세요~스프레이가 없다면 천에 식초를 적셔 골고루 문지르세요 부드러운 천으로 양옆을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부드러운 천에 올리브 오일을 붓고 1~2초 동안 천에 오일이 스며 들도록 하세요 이것은 마무리 작업이에요~올리브 오일로 한번 코팅을 해줄겁니다 천으로 동글동글 돌려주듯이 닦아주세요. 종이타월로 한번 싹 ~ 닦아주시면 끝입니다 ㅎㅎ 한마디로 얘기하면 식초로 닦아준후 올리브오일로 마무리해주는거에요 :) 스테인리스 스틸 관리법으로 오래오래 써봐요
2018. 11. 21. 16:11 생활TIP/유용한정보~
욕실 화장실에 스티커가 오래동안 붙어있으면은잘 안떼어지더라고요 ㅠㅠ욕실 화장실 스티커 떼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WD-40 많이 아시죠? ㅎㅎ저는 다이소에서 WD40을 사왔어요 미니크기로 팔더라고요 화장실 스티커 부착된 부분에 뿌려주세요 플라스틱 스크래이퍼나 신용카드로 스티커를 긁어내주세요 잘 안떼어지면 WD-40을 한번 더 뿌려주고 스크래이퍼 or 신용카드로긁어내준뒤 휴지로 두세번 닦아주세요! 기름때문에 화장실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휴지로 닦고서 뜨거운물로 한번 씻어내주세요그래도 미끄러우면 한두번 더 씻어내주시면 됩니다
2018. 11. 20. 16:57 생활TIP/유용한정보~
매일 쓰는 주방 세균이 득실득실하면 안되겠죠?세균을 줄이고 미리미리 예방합시다! 날 가금류, 고기 또는 생선을 다룰 때마다 손, 주방기구, 용기 및요리 용기를 깨끗하게 씻어야해요! 냉장고에 오래동안 음식을 냅두면은 금방 부패됩니다.이럴때는 냉동실에다가 넣고 음식을 해동시킬때는냉수로 해동하거나 냉동 → 냉장에다가 넣어 해동시키세요! 커팅 보드를 사용할 때마다 세제와 물로 문질러서 씻으세요날고기를 준비하거나 보관하는 데 사용되는 기구는해로운 박테리아가 과일, 채소 및 빵에옮길 수 있습니다. 즉시 먹을 수 있는 식품이나생식 식품에는 별도의 도마를 사용하는게 좋아요. 도마 및 싱크대는 표백제로 정기적으로 소독하세요~요리 할 때마다 조리대를 청소하시면 됩니다 고기나 생선을 냉동보관할때는 랩, 밀폐용기에다가 보관하..
2018. 11. 19. 18:56 생활TIP/유용한정보~
요즘 필라테스를 일주일에 두번정도나가는데생각한것보다 땀이 많이나는 운동이더라고요! ㅎㅎ레깅스를 입고운동을 하다보니 세탁이랑 관리를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단 레깅스를 세탁하기전에 레깅스를한번 뒤집어주세요~ 섬유 유연제와 1/4의 세탁세제를 넣고 나머지 찬물로 채워주세요! 너무 많은 세제를 넣으면 얼룩이 남을수도 있고변색도 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녹을때까지 물을 혼합해주세요) 약 5분동안 물에 담근후 레깅스를잡고손빨래(살살) 해준뒤 10~15분정도 더 담근후 손으로 짜주세요~ 레깅스를 옷걸이에 매달아 말려주시면 됩니다~손빨래 귀찮지만 오래오래 입으려면 잘 관리해야죠^^!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