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옷들은 누렇게 되도 크게 신경을 안쓰는데흰옷이 누런옷으로 변하면은 신경이 많이쓰이죠 ㅠㅠ 누런옷 세탁 하얗게 만들어봅시다! 60도 정도되는 뜨거운 물로 양동이를 채우고 표백제와 세제를 첨가해주세요 옷을 넣고 10시간 이상정도! 밤새도록 담궈놓으세요 아침에 확인해보면 누렇게 된옷이 하얘져있을거예요^^ 흰셔츠도 마찬가지로 양동이에 뜨거운 물을 가득 넣고 베이킹소다 종이컵 한컵정도소금 1큰술 과산하수소 1큰술을 넣어주세요 30분정도 담궈준뒤 셔츠를 꺼내서 살짝 짜주세요 바닥에 수건을 깔고 셔츠를 펴준뒤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함께 섞어 누렇게 된 부위에 문질러주세요 그리고 30분정도 있다 손세탁 해주시면 됩니다!누런옷 세탁 하얗게 하는법 어렵지 않죠~
2018. 8. 30. 17:07 생활TIP/유용한정보~
거의 대부분 사람들은 깨끗한 수도꼭지를 좋아하시잖아요~그래서 오늘은 욕실 수도꼭지 청소법으로 깨끗하게반짝반짝하게 닦아봅시다. 일단 양동이에 뜨거운물 2컵과 주방세제 큰수저로 두스푼 정도 넣고섞어 거품을 만들어주세요 스펀지나 천이 흠뻑 젖을정도로 적시고 수도꼭지를 문질러주세요 칫솔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손에 잘 안닿는 부분을구석 구석 닦아주세요!표면에 얼룩이 없어 질 때까지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집에 치실이 있다면 12인치정도 잘라내 수도꼭지의 표면에 균열이나 공간 사이에 문질러주세요 차가운 물로 표면을 깨끗이 헹구어주세요.부드러운 천으로 표면을 말려주시면 됩니다.욕실 수도꼭지 청소법 매우 쉽죠?ㅎㅎ
2018. 8. 29. 18:56 생활TIP/유용한정보~
화장실 청소는 매우 중요해요!물때와 곰팡이도 피고 하수구에서 냄새도 올라올 수 있기 때문이죠화장실 냄새제거해봅시다! 일단 베이킹소다가 필요한데요~하수구에 있는 먼지나 머리카락 이물질들을 다 빼주고베이킹소다 두스푼을 부어주세요~그 다음 식초를 부어주면 보글보글기포가 생깁니다. 그리고 1시간있다 물뿌려 한번 헹궈주시면 됩니다. 화장실 변기통에 에센셜 오일 두세방울정도 떨어 트려 주세요 30분있다 변기닦는 솔로 한번 변기통 안을 싹 닦아준뒤물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식초는 악취를 중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죠 변기통에 식초를 부어주고 1시간정도 있다가위와 같은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화장실 냄새제거 꼭 성공하세요!
2018. 8. 28. 16:47 생활TIP/유용한정보~
옷에 묻은 페인트얼룩은 잘 안지워지기 일수죠 ㅠㅠ 특히 아끼는옷에 묻으면 아주 하루종일 짜증납니다 옷에 페인트얼룩 지우는법 알려드릴게요 완벽히 성공되시길 바랍니다! 1.라텍스 페인트 얼룩 라텍스 페인트는 현대 인테리어에서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페인트입니다. 아크릴 또는 라텍스 페인트라고 하죠. 페인트를 긁어낼수 있는 모든 물체를 사용해도 좋아요 나이프,숟가락으로 페인트를 긁어내주세요 따뜻한 물로 얼룩을 한번 헹군다음 유화제를 사용하여 페인트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주방세제와 핸드비누를 1:1로 섞어도 페인트 용액을 지우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아세톤을 사용해도 좋아요. 2. 유성 페인트 얼룩 유성 페인트는 라텍스 페인트보다 두껍고 광택이 나는 경향이 있으며 건조하는데는 훨씬 오래 걸립니다. 유성페인트도 마..
2018. 8. 27. 21:00 생활TIP/유용한정보~
요리를하다보면 손에 나는 음식냄새가 유독 진하게 날때가있어요 ㅠㅠ손 움직이기만해도 냄새나서 매우 신경쓰이죠.손에 나는 음식냄새 5가지 방법으로 없애는법 알려드릴게요 생레몬 즙을짜서 피부에 문질러주세요그리고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커피찌꺼기는 냄새를 없애주는데 훌륭하죠!손에 한주먹정도 퍼준후 약 1~2분간 문질러준다음에 따뜻한 물로 씻어내주시면 피부 각질제거도해주고 냄새도 없애줍니다. 식초+베이킹소다로 손에 냄새를 없애줄거에요 작은접시에 베이킹소다를넣고 식초를 넣어주면베이킹소다에 거품이 생기는데 이때 손으로 한번 닦아준후따뜻한 물로 헹궈주시면 됩니다. 토마토주스는 손에나는 마늘냄새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토마토를 으깨서 1~2분 정도 손에 담그거나 문질러준후손을 깨끗이 헹궈주세요! 손을비누로 씻고 소..
2018. 8. 24. 18:53 맛집/맛있는곳으로
저희집도 며칠전까지만해도 나무도마를 썼지만 돌이킬 수가없을만큼 군데군데 곰팡이가 조금씩 피었더라고요 ㅠㅠ 나무도마 청소 관리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무보드를 청소하려면 일단 코코넛오일 레몬 베이킹소다 소금을 준비해주세요! 나무도마위에 소금을 가득 뿌리고 레몬반정도를 사용해 레몬으로 문질러주세요 몇분간 문질러 닦은후 물로 완전히 헹궈주세요! 완전히 나무도마를 건조시킨후 건조되면 표면 전체에 코코넛오일을 문질러 밤새도록 냅두세요 나무도마 청소를 했으니 관리법을 알아야죠! 나무 도마를 절대 물에 담그지 마세요! 물이 나무 섬유를 팽창시켜 나무도마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기세척기에 두지마세요 나무도마 청소 관리법 이였습니다!
2018. 8. 23. 17:04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는 최근에 신발에 껌이묻어가지고 고생했어요 ㅠㅠ옷에 껌 묻을때도 아주 짜증나죠옷에 껌제거 다양한방법으로 없애봅시다! 땅콩버터 집에 땅콩버터가있으면 나이프로 땅콩버터를덜어내고 옷에 껌 묻은부위를완전히 덮어주세요 땅콩버터는 매우 지성 물질이기때문에 껌을 제거해주는데 좋습니다 칼로 껌을 조심스럽게 긁어내주세요 껌을 떼다보면 끈적거림이덜하고 부드러워질때 떼면 부드럽게 잘 떼어집니다. 식초 전자렌지 돌려도되는그릇에 식초를 적당히만넣고10초정도 가열해주세요 뜨거운 식초에 안쓰는 칫솔을 담그고 칫솔로껌을 문질러주세요! 식초가 뜨거울때 가장 잘 작동하므로빨리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껌이 없어질때까지 문지르시고 식초가 식었으면 다시 재가열하세요 WD40 껌묻은부위에 WD40을 뿌리세요 칫솔로 껌묻은부위를 문질러주세요 ..
2018. 8. 22. 16:57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실크옷이 하나있지만..실크는 관리하기가 매우어렵죠그래서 자주 안입고다녀요 ㅎㅎ 특히 밥 먹을때 조심해야하는데 실크옷 얼룩 뭐 묻었을때어떻게 지울까요? 일단 실크옷에 케찹같은 소스 얼룩이 묻었다면 내부이음새 쪽에 식초나 알코올로 먼저테스트를해야합니다변색이 될 수도 있거든요! 테스트 진행후 실크 얼룩을 지워줄거에요 식초 또는 레몬 주스 두 스푼을 미지근한 물 2컵과 섞어 가벼운 용액을 만드세요 희석시켜준후 솜이나 면봉에 묻혀 얼룩진부위를 닦아내주세요 얼룩이 진하다면 식초와 물의 비율을 늘리세요 식초가 없다면 암모니아나 알코올을 미지근한 물과 같은 양으로 섞으세요 암모니아를 사용하면 초콜릿, 와인 또는 화장품 얼룩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실크옷에 커피얼룩을 제거할 때는 종이타월로 먼저 가볍게 톡톡 눌러주..
2018. 8. 21. 16:31 생활TIP/유용한정보~
레이온은 물에나 열에 아주 민감한 소재입니다. 레이온을 드라이클리닝 안맏기고 집에서 손빨래햇다가옷이 수축되는 경우가 있어요 레이온 수축 집에서 복원시키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양동이에 따뜻한 물을 채워주시는데 레이온 옷이 완전히 잠길 수 있을정도의양동이에 물을 담아주세요 그리고 아기샴푸가 필요합니다 아기샴푸가 없을경우 컨디셔너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레이온을 물에 담그고 손으로 부드럽게 조물조물 해주세요물과 혼합물이 섞일정도로 30분정도 담가주세요 양동이에 나머지물들을 제거하고 찬물을 가득담아준뒤레이온옷을 찬물로 헹궈주세요 찬물로 헹군후 손으로 비틀어서 짜지말고 꾸욱꾸욱 눌러서 제거해주세요 평평한 바닥에 천이나 수건을 깔아놓고 레이온옷을 그위에 올려주세요 수건을 돌돌말아 가볍게 눌러 레이온에 있는 물기들을 제..
2018. 8. 20. 17:18 생활TIP/유용한정보~
나무에 기름얼룩이지면 한눈에 봤을때눈에 확 띄어서 나무 기름얼룩을 지우고 싶을거예요.나무 기름얼룩 어떻게 제거할까요? 기름이 나무 속 깊숙이 침투하는것을 막기위해나무에 기름 얼룩이 생기는 즉시 종이타월or신문지로얼룩이진곳에 꾸욱 눌러주세요 그릇에 약간의 따뜻한물과 중정세제를 넣고 비누거품을 만들어주세요 깨끗한천으로 얼룩진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주세요 철제 브러시와 같이 거친 연마재는 목재 표면을 긁을 수 있으니 피하세요 마지막에 깨끗한 물로 헹구거나 천에 물을 묻혀 한번 닦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남아있는 기름과 비누거품이 제거됩니다 깨끗한 헝겊으로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미네랄 스피릿이라고 오일 희석제가 있는데 깨끗한 천의 한쪽에만 묻힌후 나무에 포화시키지 않도록조심하게 얼룩진부위를 닦아주세요 얼룩이 잘..
1 2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