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7. 31. 14:51 생활TIP/유용한정보~
욕실 세면대청소도 잘해줘야해요 잘안해주다보면 노랗게되고주위에 물때가 끼거나 곰팡이가 피는경우가 많거든요 세면대 청소로 물때 곰팡이 제거해봅시다 집에있는 흰색식초로 먼저 석회질을 제거해줄거에요 세면대에 흰색식초를 부어주고 브러쉬나 안쓰는칫솔로 문질러주시면됩니다 스프레이통이 있으면은 과산하수소를 담고 싱크대에 뿌려주세요!과산하수소는 싱크대를 희게하고 밝게해줍니다~ 자기전에 뿌려주신다음 밤새도록 냅두고 담날 아침에일어나서한번 닦아내주시면돼요 유리세제로 싱크대를 닦아주세요 유리 세정제에는 암모니아가 들어있어 먼지를제거해주고 싱크대를 하얗게 만들어줍니다30초동안 그대로 냅두고 닦아내주세요 따뜻한물반컵 베이킹소다 한컵, 암모니아 한컵을 넣고스펀지로 싱크대를 문질러주세요~ 싱크대에 소금or레몬즙을 뿌려주세요 녹 얼룩..
2018. 7. 30. 14:58 생활TIP/유용한정보~
여름철에는 식중독에 안걸리게 음식관리 냉장고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식중독 예방법을 살펴봅시다. 가정용 냉장고의 경우 냉장실은 5도 이하,냉동실은 18도 이하로 설정해두는게 좋습니다.미생물들은 10~60도에서 급격하게 번식하여식품을 부패시키기 때문에 특히 여름철에는 주의 해줘야합니다 따뜻하거나 뜨거운 음식은 바로 냉장보관하지말고완전히 식힌후 넣어주세요. 용기에 포착된 증기 및 응축 물이박테리아의성장을 촉진합니다. 음식을 빨리 식힐 수 있도록 작고 얕은 용기에 남은 음식을 넣은다음냉장고에 넣어주시면 좀 더 빨리식힐 수 있어요 남은 참치캔이나 햄캔은 다른 용기에 옮겨주세요금속 물성은 식품 내부로 옮겨 오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넣기전 모든 음식물들을 이렇게 통에다가 보관해주세요! 액체도 마찬가지입니다..
2018. 7. 27. 15:11 생활TIP/유용한정보~
여름에는 밖에 5분만 있어도 땀이 줄줄 나잖아요!특히 옷에 땀얼룩이 지면 지울때도 고생이고 잘보이면 좀 창피하기도 합니다겨드랑이 땀 얼룩 미리 방지하는법! 오늘 입고나갔던 옷들은 바로 세탁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지 얼룩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땀에 강한 소재의 옷을 입으세요! 땀흡수를 잘해주는 옷들있죠~평소에 일때문에 못입는다고하면 어쩔 수는 없지만 ㅠㅠ일안나갈때나 잠깐외출할때 입어주세요 겨드랑이 패드를 착용하세요원하는곳은 어디든지 사용가능하답니다 포도, 토마토,사과,연근,홍차 등.. 땀을 줄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자주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연 방취제를 사용하세요 홈 메이드 천연 탈취제 성분으로 코코넛 오일, 옥수수 녹말,소금 또는 티 트리 오일을 사용하여 발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겨드랑..
2018. 7. 26. 14:53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븐청소 자주하시나요?ㅎㅎ오븐 많이 더러워지기전에 오븐청소 로 기름때 싹 제거합시다^^ 오븐에 탄 음식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베이킹 소다를 사용하기전에 실리콘주걱으로 한번 제거해주세요 베이킹소다 170g과 물3스푼을 섞어주세요 고무장갑을끼고 베이킹소다와물섞은거를 오븐내부에 묻혀주세요 12시간정도 냅둬주셔야합니다. 짧은시간동안 하려면 청소가 제대로 되지않아 긴시간이 필요해요 12시간정도 냅두고 젖은천(따뜻한 물) 을 사용하여 한번 닦아내주세요 아까쓴 실리콘주건으로 손가락이 잘안닿는 깊은곳들을제거해주세요 식초로 마무리를 해줄건데요 스프레이병에 식초를 붓고 오븐내부에 뿌려주면식초와 베이킹소다가 만나 거품을 일으킬거에요 젖은 헝겊을 이용해 한번 더 닦아주세요 오븐선반도 청소해야죠! 오븐선반밑에 수건을깔고베이킹..
2018. 7. 25. 15:23 여행/놀러가기좋은
매번 해외여행갈때 느끼지만 여행갈때 옷정리를깔끔하게 해야지 호텔와서 짐풀때 내가 오늘 입을 옷한눈에 바로찾고 여행가는내내 깔끔하게 수납된상태로 있을 수 있어요 속옷은 속옷대로 양말은 양말대로! 티셔츠와 셔츠는 셔츠대로! 1단계 셔츠를 접기전에 맨위 중간 맨끝부분을 단추를 잠궈주세요 셔츠주름을 똑바로 펴주세요 2단계 셔츠를 뒤집고 접는 선은 어깨의 중심으로 시작하여 팔이 대각선이 되게 접어주세요 3단계 반대쪽도 똑같이 접어주시면 됩니다.그럼 접은 팔모양이 X 자 모양이 되어있을거에요 4단계 X 자모양이 된상태에서 소매부분만 위로 접어주세여그럼 V모양이 됩니다 5단계 셔츠하단부터 위로 2번접어주시면 위와같은 모양이 완성돼요^^ 다른방법의 셔츠접는법을 알려드릴게요~어깨부분에 맞추어 팔이 일자로 되게 접어주세요..
2018. 7. 24. 14:47 생활TIP/유용한정보~
여름에는 날파리,모기들이 많이날라다니죠 ㅠㅠ덥고 벌레들도많고.. 아주 힘듭니다모기퇴치를위해 모기트랩을 만들어볼게요 모기트랩 준비물 효모1g,흑설탕 1/4컵, 비어있는 플라스틱 2리터 병 2리터 병 뚜껑에서 약 4인치 (10cm) 정도가 병의 약 절반이에요자와 펜을 이용해 체크를 해주세요 이렇게 작은 모양으로 체크해주시면 좀있다 커터칼로 자를때 편합니다 플라스틱 병을 반으로 자르기전에 마커펜을 사용해동그란 원을 그려주세요 손 다칠 수 있으니 커터칼로 조심스럽게 잘라내주세요 계량컵에 흑설탕 1/4컵정도 넣어주세요 흑설탕 없으면은 일반설탕도 상관없어요 전자렌지를 돌려도되는 그릇에 물을 담고 전자렌지를 1분30초 정도 돌려주세요 물을 뜨껍게 만들어야합니다 ^^시간여유가있으면 커피포트에 물을 담고 끓여도 됩니다 ..
2018. 7. 23. 16:08 생활TIP/유용한정보~
저도 가끔 마법데이가오면 이불 매트에 피가 묻는경우가 있어요 ㅠㅠ 지금은 조심하지만예전에 몇번 묻었던 기억이.. 피는 묻었을때 찬물로 바로 세탁해주는게 좋은데 이불 매트는 자고일어나면 묻어있으니 그렇게 할 수가없죠 일단 매트리스에 얼룩을 제거하려면은 이불과 시트를 벗겨주세요 그리고 깨끗한천에 찬물을 담그고 매트 피묻은 부위를 닦아내 주세요문지르지는 마세요! (뜨거운물 사용시 얼룩 제거하기 더 힘들어요) 그다음 마른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주세요 이건 이불,매트 둘다 포함해서 얼룩을 제거할 용액을 만들거에요 1. 물2스푼 액체세제 1/2컵 거품이 날때까지 섞어준다2. 찬물 2스푼 한스푼 베이킹소다3. 소금1 큰스푼 과산하수소 1/2 옥수수녹말 1/2컵 집에 있는걸로 1~3번째 선택해서 용액 만들어주세요 매트리..
2018. 7. 20. 17:11 생활TIP/유용한정보~
녹슨 자전거를 계속타면은 자전거를 망칠 수 있습니다.대부분의 경우 자전거 녹을 직접 제거할 수 있는데요자전거 녹 제거 베이킹소다와 식초 준비해주세요~ 그릇에 베이킹소다와 물의 50/50 혼합물을 그릇에 넣고두꺼운 페이스트가 될 때까지 혼합해주세요 녹을 완전히 덮을만큼 두껍게 만들어야합니다레몬이 있으면은 레몬즙을 좀 넣어도 좋아요 붓이나 스펀지를 활용해 녹슨 자전거에 바릅니다.바른 후 즉시 문지르거나 제거하지 마세요녹이 슬슬 부셔지거나 분해 될 시간이 필요합니다약 10~15분정도냅둬주세요 스크럽패드나 칫솔로 베이킹소다 용액을 문질러주세요 녹이슨게 점점 묻어날거에요 문질러준후 10분간 기다려주세요부드러운천으로 닦아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자전거가 완전히 건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흰 식..
2018. 7. 19. 16:43 생활TIP/유용한정보~
오늘의주제는 보온병 청소 입니다~ 보온병은 깊이가 깊어서 밑바닥까지 청소가 잘안되고오랜기간 안쓰다보면 냄새도 많이나요 ㅠㅠ 보온병 청소로 냄새제거 합시다. 보온병안에 뜨거운물로 가득채워주세요 표백제 한 숟가락을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잘 흔들어 섞어주신뒤 10분정도 그대로 두세요 뜨거운물로 여러번헹구고 거꾸로 놓아 완전히 배수시켜주세요~ 표백제로 깨끗하게 청소가 안된거 같으면은 베이킹소다를 사용해도 좋아요 이 방법은 오래걸리지만 확실한 좋은결과를 제공하죠! 위와같이 뜨거운물로체우고 베이킹소다 2스푼을 넣어주세요 밤새도록 두세요 다음날 아침에 헹국 위와 같이 건조해주시면 됩니다. 보온병에 냄새가 많이나면 집에 레몬이 있으면은 컵에 레몬즙을 짜주세요 보온병에 끓는물을 넣고 레몬즙도 넣어주세요 30분정도 기다..
2018. 7. 18. 17:10 생활TIP/유용한정보~
집에 샤워커튼이 있으면은 잘 관리 해야돼요조금만 신경을 안써주면 냄새가 많이나고 화장실이 습해서곰팡이가 잘 피거든요 ㅠㅠ 샤워커튼 청소 깨끗하게 해봅시다 일단 샤워커튼은 좀 크기때문에 화장실안에서 손세탁하기가 힘들지만어느정도 작업은 해줘야해요 샤워커튼을 먼저 분리해주세요 대야에다가 2컵반정도의 물과 1/2컵 붕사 와 1/2컵 식초를 넣고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스펀지나 헝겊에 적신후 샤워커튼 더러운 부분을 문질러주고따뜻한 물로 헹궈주세요 어느정도 지워질때까지이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아직도 얼룩이 남아있으면 식초와 소금을 곰팡이가 난 곳에 뿌려주세요1~2시간정도 건조시킨다음 축축한 천으로 닦아내주세요 세탁할때 베이킹소다와 세제를 첨가해주세요 샤워커튼이다보니까 베이킹소다양이 좀 많이필요한데요예를 들어 한컵 사용할..
1 2 3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